□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는 낙동강 자전거길을 따라 청소년 자전거 탐험 기회 제공으로 청소년 심신단련 및 자연사랑의식 함양을 위하여『생명의 물길따라 내고장 자전거 여행』행사를 5월 11일(토) 오전10시에 청소년 및 가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 이번 자전거여행은 오전 10시 선산도서관에 집결하여 코스 소개와 자전거 기본 라이딩법 및 주의사항 등 기본교육 후 출발해 구미보를 지나 4대강 국토종주 낙동강 자전거길을 따라 해평청소년수련원을 경유해 돌아오는 코스로 왕복 총 30km 구간을 라이딩 하였다.
□ 특히, 이날 행사는 5월 가정의 달과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참가하여 영남의 젖줄인 낙동강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하고, 해평청소년수련원에 실시한 범시민 건강가정회복운동 실천 다짐대회에 참가하여 건강한 가정 기능 회복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 한편, 이날 청소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참가자 전원에게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여행 수첩을 기념품으로 증정했으며 추첨을 통해 자전거 등을 선물했다.
□ 이날 행사에 참가한 김은균(선산고 재학)학생은 “화창한 날씨에 친구,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를 타니 기분도 좋고 스트레스도 풀리며, 조금 멀게 느껴진 코스였지만 완주하여 정말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과 가족이 폭넓게 참여하고, 푸른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활력을 주는 건강한 청소년 육성 사업을 적극 운영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선산청소년수련관은 구미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전화, 홈페이지,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학교별, 단체 활동 프로그램인 창의적 체험프로그램과 문화강좌를 무료로 운영 하고 있다. 이밖에도 매주 토요일은 보드게임, 미술치료, 도예교실, 천연비누와 화장품 및 쿠키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주말 프로그램과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동아리활동을 운영 하고 있으며, 휴관일은 매월 첫째․셋째 월요일이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선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umissyouth.org) 또는 전화 (☎ 482-092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