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05 30(목)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 미국서 필리핀 귀국길이라 시차때문에 내일 신문을 미리 보내드립니다.*
🎈 따갈록 한마디 : Ang kalidad ng buhay ay bumuti 앙 칼리다드 낭 부하이 아이 부무티 (삶의 질이 나아졌습니다) 🎈
■ NLEX의 통행요금이 6월 4일부터 인상됩니다. 기본요금이 Class 1 차량은 5페소, 2는 14페소, 3는 17페소가 인상됩니다. 끝에서 끝까지 통행할 경우 즉 메트로마닐라에서 마발라깟 시티까지 각각 27펫, 68페소, 81페소가 Class 별로 인상됩니다.
■ 4월 필리핀 차량 판매가 전달에 비해서는 감소했지만 전녀 대비로는 두자릿수 증가를 나타냈습니다. 37,314대 판매로 3월보다 0.4% 감소했지만 작년 4월대비로는 21.8% 증가했습니다.
■ Eat Pizza라는 한국 브랜드 피자가 조만간 필리핀에서 운영됩니다. 25Cm의 1인분 피자 판매로 유명합니다. 한국에서 2021년 영업을 시작하여 100여개의 매장이 있는 브렌드입니다.
■ 세계에서 가장 큰 해경선이면서 괴물로 불리던 중국 해경선 5901가 필리핀의 배타적경제수역을 떠났다고 필리핀 군이 밝혔습니다. 이 배가 떠났지만 필리핀 군은 이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번 태풍으로 최소 7명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태풍 아곤은 필리핀에서 9차례 육지에 상륙하면서 특히 퀘존 지역에 200mm 이상의 비를 내렸습니다.
■ 이민국 인근 인트라무로스 안에 있는 Colegio de San Juan de Letran 캠퍼스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도서관 2층에서 화재가 시작되었습니다. 즉각 진화되어 더 이상의 경보 발령은 없었습니다.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모든 직원과 학생들은 건물을 비우고 수업을 중단했습니다.
■ 기상청은 수요일 필리핀에 우기가 시작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7월부터 9월까지는 라니냐의 영향을 받게 되면서 평년보다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그러나 몇일 혹은 몇주간 비가 멈추는 기간이 있을 수 있다고 봤습니다. 우기 시작의 선언은 5일 강수량이 25mm 이상이고 3일 연속 최소 1mm의 비가 와야 우기로 선포합니다.
■ LTFRB는 상원에 오토바이 택시를 안전하고 실용적인 대중교통에 포함시켜줄 것을 상원에 건의했습니다. 오토바이 택시가 교통정체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봤습니다. 2019년부터 운행을 시작했지만 아직은 안전한 대중교통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68,000여 라이더가 오토바이 택시로 등록했습니다. 그레이스 포 상원 교통위원회 위원장은 오토바이 택시의 대중교통 인정에 찬성하고 있습니다.
■ 필리핀 6-12세 아동의 10명중 1명은 빈혈로 고통받고 있다고 과학기술부가 밝혔습니다. 약 12.1%입니다. 하지만 이는 팬데믹 이전의 자료일 뿐이고 학생들에 대한 영양조사는 현재 다시 진행중에 있습니다.
💢 내가 두 가지 일을 주께 구하였사오니 내가 죽기 전에 내게 거절하지 마시옵소서. 곧 헛된 것과 거짓말을 내게서 멀리 하옵시며 나를 가난하게도 마옵시고 부하게도 마옵시고 오직 필요한 양식으로 나를 먹이시옵소서. 혹 내가 배불러서 하나님을 모른다 여호와가 누구냐 할까 하오며 혹 내가 가난하여 도둑질하고 내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할까 두려워함이니이다 (잠언 30:7-9)
●기사편집및제공: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 고문)
●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