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볼만한 곳,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추천 명소 6
해외 못지 않은 국내 여행지라면 역시 제주다. 서울에서 50분 거리의 제주는 긴 비행시간이 부담스러운 가족여행자들에게 가장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여행지다. 늦은 휴가를 준비하는 가족여행자를 위해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제주 여행지를 소개한다.
사진 찍기 좋은 – 더럭분교
아이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다면 더럭분교만한 곳이 없다. 무지개빛 컬러로 옷을 입은 건물이 너무 아름다운 더럭분교는 SNS에서 인증샷 명소로 유명하다. 탐방로를 따라 한 바퀴 돌아보는 교정은 잘 관리되어 아기자기한 맛이 있다. 더럭분교를 방문할 때는 꼭 방문 시간을 지키도록 하자. 많은 사람들이 더럭분교를 폐교를 예쁘게 꾸민 공간이라고 착각하지만, 더럭분교는 실제 아이들이 수업을 받는 공간이다. 아이들의 수업시간을 피해 방과후나 주말, 방학 기간에 방문한다면 더욱 편하게 돌아볼 수 있을 것이다.
Tip. 더럭분교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가로 195
개방시간: 평일 오후6시~일몰/주말 및 공휴일 오전8시~일몰
1일 1망고는 기본 – 망고홀릭
최근 제주에서는 망고 관련 카페들이 유행이다. 그 중 독특한 비주얼로 SNS에서 인기를 끄는 곳이 바로 ‘망고홀릭’이다. ‘망고홀릭’은 생망고 전문점으로, 빙수와 쉐이크를 비롯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 대표 메뉴는 일명 임금님 빙수로 불리는 신선로 빙수로, 큰 신선로 그릇에 얇게 슬라이스 한 망고,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차가운 연기가 단숨에 시선을 사로 잡는다. 같이 나오는 팥앙금, 인절미떡, 망고 코코넛 아이스까지 그야말로 수라상 못지 않다.
제주 바다 만끽 – 투명 카약 체험
제주의 에메랄드 빛 바다에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만 투명 카약이 대세다. 카약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탈 수 있어 아이와 함께 도전하기 좋은 액티비티다. 특히 투명 카약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바다 속이 훤히 들여다보여 산호초나 물고기 관람도 가능하다. 제주도에는 쇠소깍과 애월 등 각지에서 투명 카약 체험을 할 수 있는데, 그 중 하도리 해수욕장은 우도를 바라보며 카약 체험을 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Tip. 하도리 카약 체험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950
체험비: 1인 15,000(1시간)
반짝이는 동화 나라 – 유리의 성
유리의 성은 예쁜 유리 공예품들을 구경할 수 있는 동화같은 여행지로, 햇빛에 반짝이는 유리의 색과 소리가 아름답다. 본관을 시작으로 실외와 실내를 번갈아 가면서 관람할 수 있는 구조라 지루하지 않게 관람할 수 있고 잭과 콩나무, 보석폭포, 유리 한라봉까지 다양한 소재를 유리공예로 표현해 볼 거리가 많다. 시즌에 따라 별빛 축제 야간 개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사계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 다시 가도 좋다.
Tip. 유리의 성
위치: 제주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462
운영시간: 오전9시~저녁7시
입장료 : 성인 11,000/ 청소년 9,000/어린이 7,000 원
1시간만에 세계일주 – 미니랜드
아이에게 세계 여러 나라의 명소를 알려주고 싶다면, 제주도의 미니랜드를 추천. 미니랜드는 국내 최초 세계 미니어처 박물관으로 파리의 에펠탑, 런던의 타워브릿지 등 각 나라의 랜드마크들을 축소하여 전시해두고 있다. 소인국을 여행하는 걸리버의 기분으로 한 바퀴를 돌고 나면 꼭 세계일주를 한듯 뿌듯하다. 어른들에게는 약간 시시할 수 있지만,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잘 꾸며져 있다.
Tip. 미니랜드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606
운영 시간:오전8시30분~오후6시(1시간 전 입장마감,하절기 1시간 연장)
입장료: 성인 9,000/청소년 7,000/어린이 5,000 원
국내 유일! 특별한 일출 – 송당리 오름 열기구 투어
아이의 기억에 남을 만한 독특한 체험을 하고 싶다면 송당리로 가자. 구좌읍 송당리 목장지대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열기구 자유비행을 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1일 1회만 진행되는 아주 특별한 체험으로, 비용은 다소 비싸지만 가족끼리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열기구가 뜨면 송당리 주변을 약 한 시간 동안 비행하게 되며, 열기구가 착륙한 후에는 샴페인과 간단한 먹거리가 제공되는 조찬을 즐길 수 있다. 낮에 비행을 해도 좋지만, 새벽 일찍 열기구를 타고 상공에서 맞이하는 일출은 그림처럼 아름답다.
Tip. 송당리 오름 열기구 투어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송당6길 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