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변경 내용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해야할 바가 많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 학생들은 학생비자 신청을 할 때 최소 영어 성적을 이민성에 제출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또한 영어 과정을 팩키지로 하더라도 영어 성적 제출할 필요가 없었고,,,이번에 발표된 내용은 보시듯 성적 상향 조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즉, 지금까지 한국 국적을 포함한 많은 국적 (Visa Assessment Level 기준)의 학생들이 영어 성적에 대한 제약이 없었고,,,몇몇 위험 국가 학생들에 대해 요청되어 왔는데, 이 점수가 앞으로는 상향 조정된다는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 아직 어학원들도 정확한 가이드를 못하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 추이를 지켜보아야 한국 학생들에게는 이 조항이 해당되지 않을지 확실히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 외 485 졸업생 비자 관련한 영어 조건도 IELTS 기준 6.0 에서 6.5 (영역별 최소 5.5) 로 상향 조정 된다고 하며, 졸업생 비자에 사용되는 영어 성적은 기존 3년 유효 기간이 이제는 1년으로 (비자 접수하는 날짜 기준) 대폭 줄어드는 것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현재 학생비자를 준비하고 계시거나 졸업생 비자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진행하시는 유학원 및 법무사와 잘 확인하시고 진행하실 것을 권고 드립니다.
* 위 내용은 이민성에서 발표된 내용을 파트너 학교로부터 안내 받아 안내드리는 것이며, 이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에듀커넥션스에 있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첫댓글 ㄷ ㄷ
좋은 정보고맙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라파님, 이민성 싸이트에 보시면 (https://immi.homeaffairs.gov.au/help-support/meeting-our-requirements/english-language) 영어 능력별 시험 성적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링크에서 아래로 내리면 Functional English, Vocational English, Competent English, Proficient English, Superior English 를 클릭해 보시면 각각 몇점인지 확인 가능)...이 점수들 안내가 5.0, 6.0, 7.0 이런식으로 1점 단위로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변경된 6.5 에 대한 명시는 아직까지는 이민성 싸이트에 표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