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cbs 노컷뉴스 원문 링크 안에 문장 부분 외에 유투브 동영상이 있는데요. 그것은 와이파이 환경에서 보세요. 무제한 요금제 미사용자가 모바일 데이터로 보면 의외로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지 않고 원문 링크 안의 문장 내용만 봐도 내용 이해에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 교주 정명석, 신촌 5형제와 함께 애천교회 설립부터 시작 - 1980년대부터 대학생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포교 - 전 분야에 걸쳐서 반기독교적인 이단으로 규정 - JMS 교리 대부분 통일교 원리를 바탕으로 함 - 30개론을 바탕으로 신비적인 현상 체험 - 성경을 풍유적, 자의적 해석해서 본뜻을 왜곡함
30개론에 대해 자세히 읽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저렇게 나름대로 성경에 대해 많이 아는 것 처럼 다른 견해를 가르치니 지식인들도 솔깃은 할 수 있었겠다 싶네요. 30개론을 입문과정으로 만들어놓고 다 마치면 정식 신자로 받아 주니 목표의식이 생겼겠어요. 용문산기도원에서 오랫동안 생활했으면 온갖 신비주의 체험을 많이 했을 것 같고, 교주가 되기에 좋은 과대망상적인 체험과 집회에서 보고 들은 게 많아서 청중을 휘어 잡는 법도 많이 배웠을 것 같네요. 자신에게 불리하니까 교회명을 계속 바꾸고 했나 봅니다. 좋은 기사입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cbs 노컷뉴스 원문 안에 유투브 동영상이 있는데요. 와이파이 환경에서 보세요. 무제한 요금제 미사용자가 모바일 데이터로 보면 의외로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겠습니다.
검사나 의사 같은 지식인 층이 미혹될 정도라면 얼마나 교활한 이단인지? 짐작이 안 갈 정도입니다.
이미 안다! 뻔한 내용이다! 넘겨짚지 마시고 잘 읽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공감합니다.
cbs 노컷뉴스면 믿을만한 공적 기독방송인데요. 이단 교리의 30개론 같은 것은 알아 놓고 경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의사, 검사만 홀리는 것이 아니라 (표창원 박사 왈) 정보기관 요원들조차도 이단에게 홀린다고 합니다. 깨어 있고 조심해야 합니다.
그러니 순진하고 평범한 분들은 얼마나 잘 홀리겠습니까?ㅠㅠ
@천이다 공감합니다.
30개론에 대해 자세히 읽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저렇게 나름대로 성경에 대해 많이 아는 것 처럼 다른 견해를 가르치니 지식인들도 솔깃은 할 수 있었겠다 싶네요. 30개론을 입문과정으로 만들어놓고 다 마치면 정식 신자로 받아 주니 목표의식이 생겼겠어요.
용문산기도원에서 오랫동안 생활했으면 온갖 신비주의 체험을 많이 했을 것 같고, 교주가 되기에 좋은 과대망상적인 체험과 집회에서 보고 들은 게 많아서 청중을 휘어 잡는 법도 많이 배웠을 것 같네요.
자신에게 불리하니까 교회명을 계속 바꾸고 했나 봅니다. 좋은 기사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단의 신비주의는 범인의 능력을 넘어서는 능력을 추구하는데요. 왜? 돈과 섹스에 대해서는 보통 사람보다도 더 유혹을 못 견디는지? 모순입니다. 그들이 경험한 신비도 거짓이나 과장입니다ㅠㅠ
@천이다 예리하게 잘 보셨네요.
JMS는 새삼 잘 짚고 넘어가야 할 이단입니다. 유익한 포스팅을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