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91
백과사전 먹는 도깨비 얌얌이
엠마 야렛 글·그림 | 이순영 옮김
도서출판 북극곰 펴냄 | 출간일 2022-12-28 | 분야 유아
크기 245*280 | 양장 | 15,000원 | 32쪽 | ISBN 979-11-6588-203-7 (74800)
50자 카피 :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가 이번엔 백과사전 속으로 들어갔어요!
보는 재미와 노는 재미를 더해 주는 도깨비 플랩북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의 세 번째 이야기
*보는 재미와 노는 재미를 더해 주는 도깨비 플랩북
*얌얌이는 너무너무 재미있는, 매력덩어리 캐릭터다!
_미스티
*유치원에 가져가면 다시 가져오라고 외치는 책!
_아마존 독자
책 소개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가 이번엔 백과사전 속으로 들어갔어요!
보는 재미와 노는 재미를 더해 주는 도깨비 플랩북
옛이야기 책을 아삭아삭 갉아 먹고, 공룡 책을 사각사각 씹어 먹었던 도깨비 얌얌이가 이번엔 백과사전 속으로 들어갔어요. 이런! 백과사전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에요. 개, 고양이, 태양, 달… 내가 좋아하는 건 전부 나와 있거든요. 나는 서둘러 얌얌이를 쫓아갔어요. 그러다가, 으앗! 얌얌이가 갉아 먹은 페이지에 쏙 빠져버렸어요. 여긴 태양 쪽이라 너무 뜨거워요. 다행히 벌써 얌얌이가 이 페이지를 다 먹어 버렸나 봐요. 이젠 닐 암스트롱 옆에서 달을 얌얌얌 갉아 먹고 있네요. 과연 이번엔 얌얌이를 잡.을 수 있을까요?
《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의 세 번째 이야기 《백과사전 먹는 도깨비 얌얌이》에는 태양과 달, 개와 고양이, 그림과 말에 관한 풍부한 지식이 담겨 있어요. 여러 가지 색깔과 숫자도 배워볼 수 있답니다. 자, 이제 다 같이 얌얌이를 찾아 책 속의 책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셰필드 어린이 도서상, 옥스퍼드셔 그림책상 등 수많은 상을 수상한 베스트셀러 작가 엠마 야렛이 만든 ‘도깨비’ 플랩북을 만나 보세요.
★누리과정 및 교과연계★
•누리과정: 의사소통(책과 이야기 즐기기)
•교과연계: 2학년 1학기 국어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2학년 2학기 국어 1. 장면을 떠올리며
2학년 2학기 국어 7. 일이 일어난 차례를 살펴요
3학년 2학기 과학 3. 동물의 한 살이
#키워드: 책, 백과사전, 지식, 상식, 정보, 도깨비, 플랩북
출판사 서평
3, 2, 1! 발사!
우주로 간 얌얌이를 찾아라
옛이야기 책과 공룡 책을 갉아 먹었던 도깨비 얌얌이가 이번엔 백과사전을 갉아먹었나 봐요. 급히 얌얌이를 쫓아 백과사전을 펼친 아이도 책 속으로 떨어지고 말았어요. 으앗! 하필 태양 쪽이네요. 너무 뜨거워요. 태양은 약 섭씨 천오백만 도거든요. 게다가 태양은 지구에서 1억 5천만 킬로미터나 떨어져 있어요. 어떻게 다시 지구로 돌아가야 할까요? 그때, 사각사각하는 소리가 들려왔어요. 얌얌이가 인류 최초로 달을 밟은 우주 비행사 닐 암스트롱 옆에서 얌얌얌 달을 갉아 먹고 있네요. 얌얌이는 어떤 페이지까지 갉아 먹을 속셈인 걸까요? 백과사전 말고 다른 책도 갉아 먹는 건 아니겠죠?
알고 보면 쓸모 있는 도깨비 잡학사전
백과사전에는 다양한 분야의 상식이 정리되어 있지만, 어린이 독자들에겐 다소 어려운 이야기도 잔뜩 나와 있지요. 얌얌이가 갉아먹은 백과사전은 어린이 독자들도 재밌게 보고 이해할 수 있는 난이도랍니다. 얌얌이와 함께 태양과 달을 여행하고, 그림과 말의 차이를 알아 봐요. 다양한 색깔이 주는 느낌을 감상하고, 숫자도 세 보는 거예요. 넓고 다양한 분야의 기초 지식이 담겨 있는 《백과사전 먹는 도깨비 얌얌이》! 어린이 독자의 첫 백과사전으로 안성맞춤이랍니다.
지루할 틈 없는 ‘플랩북’의 매력
《백과사전 먹는 도깨비 얌얌이》는 책을 보는 재미와 책으로 노는 재미를 더해 주는 플랩북이에요. 책 속에 숨어 있는 얌얌이를 찾으러 플랩을 들어 올리고, 잘려 나가거나 구멍난 페이지를 넘기면서 능동적인 책 읽기를 경험할 수 있어요. 다양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플랩과 함께 생동감 넘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작가 소개
엠마 야렛 글·그림
영국 레스터셔에서 태어난 그림책 작가입니다. 팰머스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하면서 첫 번째 그림책 『시드니와 스텔라에게 생긴 일』을 쓰고 그렸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내 친구 어둠』 『포피 피클』 등이 있습니다. 셰필드 어린이 도서 상 대상, 옥스퍼드셔 그림책 상, 배시 상 등을 수상했고, 케이트 그리너웨이 상 최종 후보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남편 알렉스와 함께 콘월의 팰머스에 살면서 그림책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순영 옮김
강릉에서 태어나 자랐고,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를 공부했습니다. 이루리와 함께 북극곰출판사를 설립하고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동안 번역한 책으로는 『당신의 별자리』 『사랑의 별자리』 『안돼!』 『곰아, 자니?』 『공원을 헤엄치는 붉은 물고기』 『똑똑해지는 약』 『우리집』 『한밤의 정원사』 『바다와 하늘이 만나다』 『우리 집에 용이 나타났어요』 『숲의 시간』 등 70여 편 있습니다.
미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