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교과서 왜 필요한가?
“전체 교과서의 맥락을 놓고 보면 결론은 대한민국은 결국 ‘나쁜 나라’라고 학생들에게 암시하는 것으로, 새로운 교과서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천안함 전사자는 사형감" 고교 교사가 쏟아낸 모욕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5/10/26/2015102601896.html
"남쪽은 北의 민주주의 본받아야"…황당한 편향수업 실시되는 교실
육영수 여사를 박정희 대통령이 죽였다고? 황당 수업
“위대한 수령 바른 설명은?” 묻는 한국사 자습서
학자들이 뽑은 최악의 역사왜곡 15선
이 분석에는 강규형 명지대 기록전문대학원 교수, 권희영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 양동안
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 이명희 공주대 역사교육과 교수, 정경희 영산대 역사학과 교수가 참여했다.
1. 공권력 집행을 주민 탄압으로 - 천재교육
P.309
2. 이승만은 분단의 원흉? - 두산동아 P.
270
3. 친일파 청산 가로막은 이승만? - 비상교육
P.352
4. 북한의 농지개혁 좋아요! 대한민국 농지개혁 나빠요? - 두산동아,
검정본 p.276
5. 대한민국의 초라한 정부수립 VS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거창한 수립 선포 - 두산동아 P.273
6. 소련과 중국의 전쟁 개입은 지원으로 미화, UN군 참전은 국제전 확대의 원흉으로 - 천재교육
P.312
7. 소련의 원조는 善? 미국의 원조는 惡? - 미래엔 P.321
8. 읽다보면 주체사상은 좋은 사상? - 금성출판사 검정본 P.407
9. 로동신문 사설 싣고 자주노선은 좋다? - 천재교육 검정본. P.329
10. 북한 천리마 운동 찬양 - 두산동아 P.286
11. 헬북한과 남한을 동일시? - 두산동아 P.282
12. 대한민국 경제성장은 反국민, 외국 자본의 착취 역사? - 미래엔 P.329
13. 대한민국 경제개발은 反노동자적? 정경유착? - 미래엔 P.340
14. 기업인은 부도덕? 일방적 매도 미래엔 P.340
15. 산업화 과정을 정경유착으로 매도 천재교육 P.333
국부 이승만이 친일파라는 세력들은 사실을 알면서도 인정하지 않고 왜곡되 역사를 가르치고 있다.
1910년 강대국들은 일본의 세계 정복 계획을 알지 못했다. 단지
한국을 희생하면 일본이 이에 만족하고 만주에서 개방정책을 펼칠 것이라고만 믿었다. 그러나 언젠가는 전 세계가 속았다는 것을 알게 될 날이
오리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제 지구상의 모든 나라들이 한국은 일본의 침략 야욕의 첫 번째
단계이고 만주가 다음 단계이며, 이것이 결코 끝이아니라는 사실을 분명하게 알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이야말로 우리는 극동의 평화를 실현하고 국제연맹을
존속시키기 위해 강대국들은 서로 함께 모여 일본을 그들이 원래 속한 섬나라로 돌려보낼 것을 전 세계에 알려야 한다는 나의 의견을
피력했다.
- 이승만 박사 영문 일기, 1933년 1월13일 기록.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전권대사 자격으로,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국제연맹회의에
참석했을 때.
금성출판사 한국사 자습서
http://news.ichannela.com/tv/NewsTOP10/3/all/20151023/74352770/1
첫댓글 여당도 야당처럼 국정시책이나 정부정책에 대해 사명감과 소신을 갖고
집권여당으로써 적극적으로 밀어부쳐야 합니다.국정교과서추진 사업에 마온적인
교육부장관이나 일부의원에 대해서는 문책및 내년 공천에서 배제시켜야 합니다.
대한민국엔 침을 뱉고 ,김일성+김정일 얼굴에는 화장을 해준 거짓과 왜곡,그 충격의 실상!!! 이런 반국가, 반역,여적죄에 해당하는 교과서를 골수좌익들이 국민의 세금으로 학교에서 가르치는것을 학부모들이 막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