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현대 팰리세이드 차량을 출고하시고 오디오 튜닝을 위해서
바로 저희 매장으로 입고해 주셨는데요 문제는 이렇습니다
순정 오디오 옵션에서 작은 희망을 가지고 엑튠을 선택하였지만??
팰리세이드를 출고하고 바로 음악을 들어보셨지만 원가절감 OEM 스피커에
한계를 느껴보시고 스피커 교체 작업을 감행하였던 것입니다!!
-전면 5개 스피커 교체-
파스 165A 2WAY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스피커]
AVI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오늘 출고된 회원님의 팰리세이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대형 SUV 이미지를 보여주듯이 라디에이터 그릴은 정말 거대합니다..^^
팰리세이드 차량은 어떤 스피커 구성을 선택해야할까??
먼저 실내 공간이 크기때문에 공간감을 채워줄 수 있는 타격감이 좋은 미드 스피커가 필요합니다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는 도어트림 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센터스피커 옵션이 적용되어
트위터 스피커는 높은 볼륨에서도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을 최소화 시키며
상대적으로 직진성이 강하지 않으면서 피크가 없는 트위터가 좋습니다
파스 오디오 전면 5개 스피커를 인스톨합니다
현재 차량의 환경에서 가성비 기준으로 최상의 패키지 구성입니다!!
도어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을 진행합니다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도어 프레임의 진동 80%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파스의 165A 미드 스피커는 초경량으로 이루어진 알루미늄 콘지입니다
자동차 스피커 구조상 타격감과 빠른 스피드감 모두 최적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쿠로고치상은 165A 미드 스피커의 풍부한 구동력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의 공진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 마그넷을 알루미늄 케이스를 선택하였습니다
파스 165A 단점을 따져보자면 레인지의 범위가 좁습니다
저음이 강하고 타격감이 좋다면 단점으로 무대의 넓이는 좁아지게 느껴집니다
일반적으로 가요를 많이 듣는 분들은 구동력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mm 제작된 165a 트위터 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양모와 실크를 조합하였습니다
소리의 상의 두깨는 크지 않지만 고역의 색감을 너무 예쁘게 표현합니다
여기에 쿠로고치상은 리얼타임의 수치를 저보고 체크를 해보라고 합니다
이유를 살펴보니 20mm 사이즈에서 당황스러울 만큼 초고역을 구현해 버립니다
하이파이 간판을 걸고 장사하는 업체라면 취급할 수 밖에 없는 제품입니다!!
스피커 교체는 순정 포지션으로 그대로 이식됩니다
매우 단순하지만 최적의 퀄리티로 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줍니다!!
팰리세이드 경우 미드 스피커의 포지션의 도어트림의 상단에 위치해 있어
고역의 재생하는 트위터와 프리퀸시 밸런스에 좋은 환경입니다!
크렐옵션의 재탄생!!
트위터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대시보드 중앙으로 AVI 풀레인지 센터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주변 스피커가 고급이라면 본 제품으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AVI 센터스피커는 주변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에 상처를 안주면서 공간감을 확보시켜 줍니다!!
센터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총평-
팰리세이드의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옵션을 선택하여도 소리가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언급한 내용처럼 팰리세이드는 실내가 크며 공간을 채워줄 수 있는 중 저역의 보강이 필요하며
나의 음악적 취향과 차량의 환경에 맞는 제품으로 인스톨이 진행되었습니다
저희는 소리의 만족이 안되면 그자리에서 바로 환불을 해드리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오늘 작업된 팰리세이드에서 작업된 내용은 가성비 기준 최적의 제품으로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QUA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