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장 두 짐승
나는 또 바다에서 짐승하나가 올라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짐승은 뿔이 열이고 머리가 일곱이었으며,열개의 뿔에는 모두 작은 관을 쓰고있었고,머리마다 하느님을 모독하는 이름들이 붙어 있었습니다 내가 본 그 짐승은 표범같았는데,발은 곰의 발같았고 입은 사자의 입 같았습니다. 용이 그 짐승에게 자기 권능과 왕좌와 큰 권한을 주었습니다. 그의 머리 가운데 하나가 상처를 입어 죽은 것 같았지만 그 치명적인 상처가 나았습니다. 그러자 온 땅이 놀라워하며 그 짐승을 따랐습니다. 용이 그 짐승에게 권한을 주었으므로 사람들은 용에게 경배하였습니다. 또 짐승에게도 경배하며,"누가 이 짐승과 같으랴? 누가 이 짐승과 싸울 수 있으랴?"하고 말하였습니다. 그 짐승에게는 또 큰소리를 치고 하느님을 모독하는 말을 하는 입이 주어졌습니다. 그리고 마흔 두 달 동안 활동할 권한이 주어졌습니다. 그래서 그 짐승은 입을 열어 하느님을 모독하였습니다. 그분의 이름과 그분의 거처와 하늘에 거처하는 이들을 모독하였씁니다. 그 짐승에게는 또 성도들과 싸워 이기는 것이 허락되었고,모든 종족과 백성과 언어와 민족을 다스리는 권한이 주어졌습니다. 세상창조 이래 땅의 주민들 가운데에서,살해된 어린양의 생명의 책에 이름이 기록되지 않은 자들은 모두 그에게 경배할 것입니다.
귀있는 사람은 들으십시오. 사로잡혀 갈 사람은 사로잡혀가고 칼로 죽을 사람은 칼로 죽을 것입니다.
여기에 성도들의 인내와 믿음이 필요한 까닭이 있습니다. 나는 또 땅에서 다른 짐승하나가 올라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짐승은 어린양처럼 뿔이 둘이었는데 용처럼 말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첫째 짐승의 모든 권한을 첫째 짐승이 보는 앞에서 행사하여,치명상이 나은 그 첫째 짐승에게 온 땅과 땅의 주민들이 경배하게 만들었습니다. 둘째 짐승은 또한 큰 표징들을 일으켰는데,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불이 하늘에서 땅으로 내려오게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첫째 짐승이 보는 앞에서 일으키도록 허락된 표징들을 가지고 땅의 주민들을 속였습니다 그러면서 땅의 주민들에게,칼을 맞고도 살아난 그 짐승의 상을 세우라고 말하였습니다.
둘째 짐승에게는 첫째 짐승의 상에 숨을 불어넣는 것이 허락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그 짐승의 상이 말을 하기도 하고,자기에게 경배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나 죽임을 당하게 할 수도 있었습니다. 또 낮은 사람이나 높은 사람이나,부자나 가난한 자나,자유인이나 종이나 할 것없이 모두 오른손이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을 뜻하는 숫자로 표가 찍힌 사람 말고는 아무것도 사거나 팔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여기에 지혜가 필요한 까닭이 있습니다 .지각이 있는 사람은 그 짐승을 숫자로 풀이해 보십시오. 어떤 사람을 가리키는 숫자입니다. 그 숫자는 육백육십육입니다.
14장 어린양과 그의 백성
내가 또 보니 어린양이시온산에 위에 서 계셨습니다.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 명이 서 있는데,그들의 이마에는 어린양의 이름과 그아버지의 이름이 적혀있었습니다. 그리고 큰 물소리 같기도 하고요란한 천둥소리 같기도 한 목소리가 하늘에서 울려오는 것을 들었습니다. 내가 들은 그 목소리는 또 수금을 타며 노래하는 이들의 목소리 같았습니다. 그들은 어좌와 네 생물과 원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그 노래는 땅으로부터 속량된십사만 사천 명말고는아무도 배울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동정을 지킨사람들로서 여자와 더불어 몸을 더럽힌 일이 없습니다. 또한 그들은 어린양이 가는 곳이면 어디든지 따라가는 이들입니다. 그들은 하느님과 어린양을 위한 맏물로 사람들 가운데에서 속량되었습니다. 그들의 입에서는 거짓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흠없는 사람들입니다.
심판의 예고
나는 또다른천사가 하늘높이 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땅에서 사는 사람들,곧 모든 민족과 종족과 언어권과 백성에게 선포할 영원한 복음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그가 큰소리로 말하였습니다. "하느님을 경외하고 그분께 영광을 드려라. 그분께서 심판하실 때가 왔다. 하늘과 땅과 바다와 샘을 만드신 분께 경배하여라." 또다른 두 번째 천사가 따라와 말하였습니다. "무너졌다. 무너졌다.대바빌론이! 자기의 난잡한 불륜의 술을 모든 민족들에게 마시게 한 바빌론이!" 또다른 세 번째 천사가 그들을 따라와 말하였습니다 "누구든지 짐승과 그 상에 경배하고 자기 이마나 손에 표를 받는 자는,그 역시 하느님의 분노의 술을 마실 것이다. 하느님의 진노의 잔에 물을 섞지 않고 부은 술이다. 그런자는 또한 거룩한 천사들과 어린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통을 받을 것이다. 그들에게 고통을 주는 그 연기는 영원무궁토록 타오르고,짐승과 그 상에 경배하는 자들,그리고 짐승의 이름을 뜻하는 표를 받는 자는 누구나 낮에도밤에도 안식을 얻지 못할 것이다." 여기에 하느님의 계명과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성도들의 인내가 필요한 까닭이있습니다. 나는 또 "이제부터 주님안에서 죽는 이들은 행복하다.'고 기록하여라."하고 하늘에서 울려오는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러자 성령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그들은 고생 끝에 이제 안식을 누릴 것이다. 그들이 한 일이 그들을 따라가기 때문이다."
마지막 수확
내가 또 보니 흰 구름이 있고 그 구름 위에는 사람의 아들같은 분이 앉아계셨는데,머리에는 금관을 쓰고손에는 날카로운 낫을 들고 계셨습니다 또다른 천사가 성전에서 나와,구름 위에 앉아계신 분께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낫을 대어 수확을 시작하십시오. 땅의 곡식이 무르익어 수확할 때가 왔습니다." 그러자 구름위에 앉아계신 분이 땅위로 낫을 휘두르시어 땅의 곡식을 수확하셨습니다.
또다른 천사가 하늘에 있는 성전에서 나왔는데,그도 날카로운 낫을 들고 있었습니다. 또다른 천사가 제단에서 나왔는데, 그는 불에 대한 권한을 지닌 천사였습니다 그가 날카로운 낫을 든 천사에게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그 날카로운 낫을 대어 땅의 포도나무에서 포도송이들을 거두어 들이십시오. 포도가 다 익었습니다." 그러자 그 천사가 땅 위로 낫을 휘둘러 땅의 포도를 거두어 들이고서는,하느님 분노의 큰 포도확에다 던져넣었습니다. 도성밖에 있는 그 확을 밟아 누르니,그 확에서 높이가 말고삐에까지 닿는 피가 흘러나와 천육백 스타디온이나 퍼져 나갔습니다.
15장 마지막 일곱 재앙의 예고
나는또 크고 놀라운 다른 표징이 하늘에 나타난 것을 보았습니다. 일곱 천사가 마지막 일곱 재앙을 가지고 있었는데,그것으로 하느님의 분노가 끝나게 될 것입니다. 나는 또 불이 섞인 유리 바다같은 것을 보았습니다. 그 유리바다 위에는 짐승과그 상과 그 이름을 뜻하는 숫자를 무찌르고 승리한 이들이 서 있었습니다. 그들은 하느님의 수금을 들고,하느님의 종 모세와 어린양의 노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전능하신 주 하느님 주님께서 하신 일은 크고도 놀랍습니다.
민족들의 임금님 주님의 길은 의롭고 참되십니다.
주님,주님을 경외하지 않을 자 누구이며 주님의 이름을 찬양하지 않을 자 누구입니까? 정녕 주님 홀로 거룩하십니다.
모든 민족들이 와서 주님앞에 경배할 것입니다. 주님의 의로운 처사가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그 뒤에 내가 또 보니 하늘에 있는 증언의 천막 성전이 열리고,일곱 재앙을 가진 일곱 천사가 성전에서 나왔습니다. 그들은 깨끗하고 빛나는 옷을 입고 가슴에는 금띠를 두르고 있었습니다. 그때에 네 생물 가운데 하나가 영원무궁토록 살아계신 하느님의 분노가 가득 담긴 금대접을 일곱 천사에게 주었습니다 그러자 성전이 하느님의 영광과 권능에서 나오는 연기로 가득 차,일곱 천사의 일곱 재앙이 끝날 때까지아무도성전 안으로 들어갈 수가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