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얼마전 다른 업체에서 오디오 시스템을 작업하셨다가 소리적인 부분에서
아쉬움이 있어 동호회 분들의 추천을 받고 저희 매장을 내방해 주셨습니다
기존 시스템에서 리튠이 진행되었고 완전히 다른 소리를 경험하셨기 때문에
기술적인 신뢰가 있었기에 오늘은 소닉디자인 최상급 55GA 트위터로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K7 차량의 물리적인 구조상 A필러 커스텀과 함께 작업이 진행되겠습니다!!
-내용-
소닉디자인 55GA 트위터
K7 A필러 커스텀 작업
회원님의 K7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기존 사용하셨던 소닉디자인 52R2 트위터는 K7 대시보드 상단에 장착이 불가능하여
다른 업체에서 유리창으로 트위터를 붙여놓았으며 스피커와 청취자의 앵글 포지션이
전혀 맞지 않는 상황에서 제품 판매에만 급급했던 게 아니었을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기존 시스템은 구성은 나쁘지 않습니다
RS 앰프와 큐어 헤드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대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소닉디자인 130GA 이전에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최상급 라인으로 5인치 구조로 특수 아라미드 재질로 개발되었습니다
소닉디자인 미드 스피커에서 늘 아쉬웠던 파워와 순도력을 모두 겸비된 제품입니다!!
K7 구조는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를 장착하기에 위치적으로 안좋습니다
완벽한 앵글을 확보가 필요한 상황으로 A필러 커스텀을 진행하였습니다!!
소닉디자인 55GA 트위터는 55mm 알루미늄 인클로우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A필러로 위치를 잡으면서 대시보드 안쪽으로 최대한 밀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한 디자인 작업이 아닙니다 ㅠㅠ
폴리마스터 플라스틱 퍼티를 통해서 가공작업을 진행합니다
아무리 비싼 장비를 소유하고 있어도 자동차의 물리적인 구조에서
스피커와 청취자의 올바른 포지션을 확보하지 못하면 아무런 의미가 없어집니다
정말.. 정말.. 중요한 작업입니다!!
A필러의 마감은 알칸트라로 처리를 하였습니다
커스텀 작업이 고급스럽게 완성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스피커 위치에 대해서 얼만큼 중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필러 커스텀의 경우 사진을 보시는 자료와 같습니다
청취자의 방향에서 스피커의 거리 (cm) 측정하여 (dsp] 프로세서 입력하는데
레벨 - 타임 값은 절대 값을 기준으로 소리의 phase [위상] 완성시키기 위해서
A필러 커스텀을 진행하는 것이며 기준치에서 벗어나면 다시 재작업이 반복되는 작업입니다
엔지니어 입장에서는 정말 힘들고 거부하고 싶은 작업의 내용입니다..ㅠㅠ
소닉디자인 55GA 트위터에 대해서
설계자는 특수 제작된 아라미드 소재를 개발하였고 55GA 트위터에 적용시켜
18db 기준 250hz 하안점이 가능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카오디오 트위터 제품중에서 55GA 트위터보다 좋은 스펙을 보유하고 있는
오디오 회사가 없을 만큼 최상의 드라이버인건 사실입니다!!
광대역 레인지를 구현하면서 들리지 않았던 소리의 정보량을 채워주며
소리는 따듯하고 질감을 표현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가격은 어느곳 보다 합리적으로 빼드리고 있지만??
스페셜 모델로 일본에서 더이상의 생산을 안한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ㅠㅠ
저희도 55GA 트위터가 남아있는 재고가 2조밖에 없어서 당황스럽습니다
큐어 헤드유닛은 4인치 별도의 모니터에서 사용을 하고 계셨습니다
다음에 오실때는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순정 모니터로 보내주는 작업을 진행시켜 드리겠습니다!!
회원님은 처음 저희 업체를 내방하셨을때는 서브우퍼 소리를 매우 좋아하셨습니다
달라진점은 이제는 서브우퍼 소리와 저역을 구분하시면서 공간감이 얼만큼 중요한지
숙지하시며 전반적으로 소닉디자인 G시리즈 특유의 색감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데이터를 보시면 트위터의 hi-pass 450hz 시작으로 앞으로 스피커의 에이징이 정말 중요합니다
에이징 과정을 살펴보면서 트위터의 하안점을 조금씩 수정하면서 소리를 완성시켜 드리겠습니다!!
U REMIND ME
첫댓글 멎지네요... 멎진 오됴작업 축하합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형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