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와 벽돌(홍대점) 02-322-1162
각국의 와인을 다양한 치즈 요리와 이탈리안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비나모르 02-324-5152 (Vinamour)-홍대
나라별 450여 종의 와인을 부담 없는 가격대에 즐길 수 있는 홍대 앞 와인 바.
주인은 인터넷 와인동호회 초대회장을 지낸 골수 와인 매니어. 동호회 이름을 따 와인 바를 열었다. '초보자가 마시면 좋은 와인''5만원에서 7만원 사이에 마실 수 있는 와인'등으로 구분해 4백여종의 와인 리스트를 정리했다.
실내에는 주인이 그동안 모은 수백종의 와인과 미술을 전공하는 딸의 작품이 장식돼 있다. 또 부인이 정성 들여 키우는 화초로 매일같이 홀과 입구를 꾸미고 있어 가족들의 와인 사랑도 엿볼 수 있다.
콜키지 차지는 상징적인 의미에서 1만원만 받는다.
홍대앞 산울림 소극장 근처. 02-324-5152.
쿤스트베 02-335-1139 (새벽2시까지)
3만~6만원의 와인이 주종을 이루는 홍대 앞의 와인 바 겸 레스토랑.
춤추고 노래하는 젊음이 넘히치는 홍익대학교 주변.
강하고 파격적인 문화만이 홍익대학교의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면 곤란하다.홍익대학교 부근에도 멋진 와인바 겸 레스토랑 쿤스트베가 있다.
쿤스트베의 뜻은 독일어인kunst(쿤스트)와 영어의 be(비) 의 합성어 이며 kunst는 영어의 art와 같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be는 영어의 be동사로 존재, 또는 삶의 의미도 같고 있으며 두 단어를 합해서 예술적인 인간 또는 존재, 삶의 의미를 갖고 있다.
쿤스트베는 널찍한 실내로 전에는 레스토랑 겸 맥주바 였으나, 지금은 스테이크와 바닷가재 등의 메뉴와 함께 다양한 와인과 커피를 제공한다.
폭발하는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우아하고 조용하게 와인을 한잔 하고 싶다면 홍익淪閨?중심에서 조금은 떨어진 극동방송국 근처의 쿤스트베로 와보자. 낮에는 다양한 커피도 판매한다.
공식홈페이지 : http://www.kunstbe.com/
첫댓글 인생은 즐기면서 살아야하는모양입니다. 가끔 멋진 건물을 보면 한가지 아쉬움과 그리고 또한가지 뿌듯함이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