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이 쓰는 무기
볼터, 즉 볼트계열 무기는 룰북에도 나와있듯 '단순한 무기라기보다,
황제와 제국의 적을 처단하는 성스러운 검'에 가깝다고 할 정도로
제국에선 중요한 무기죠. 스페이스 마린과 함께 개발된 황제의 가장
강력한 무기 중 하나이기도 하며, 아시다시피 아뎁투스 아스타르테스나
아뎁투스 미니스토룸에서는 개인화기 레벨까지 보급되어 있고 임페리얼
가드에서도 헤비볼터는 중화기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흔히 '볼터(bolter)'라고 하지만 정식명칭은 '볼트건(boltgun)', 즉
'볼트(bolt)'를 쏘는 총이란 얘기고, 여기서 볼트는 21세기 식으로
말하자면 '종말추력식 고폭탄'입니다. 쉽게 말해, 탄피에 충진된
장약의 연소가스(흔히 화약이 '폭발'하여 총알을 밀어낸다고 얘기
하지만 물리학적 측면에서 보면 폭발보단 '연소'에 가깝습니다)에
의해서만 추진력을 얻는게 아니라 발사되고 난 뒤 볼트 자체에 충진된
로켓연료를 연소시켜 추진력을 얻는 방식이죠. 목표물에 박힌 뒤에는
작약이 폭발하면서 피해를 증대시키고(추측컨대, 격발방식 자체는
일반 화약격발식 총기와 비슷할 듯 싶습니다. 화약격발식 총기의
메커니즘은 이미 20세기 초에 더이상 발전의 여지가 없는 정점에
이르렀지요)
굳이 이 방식을 채용한 것은, 보병용 볼트건(스페이스 마린이 기본적으로
들고 다니는 그것)의 경우만 해도 무려 75구경(0.75인치 = 약 20mm)
의 강력한 대구경탄을 쏘는 총기로서 사람이 쏠 수 있을 정도로 반동을
낮추기 위해서죠. 장약은 단지 볼트를 총구 밖으로 밀어낼 정도의 힘만
내고, 그 뒤부터는 볼트가 알아서 추진력을 얻어서 날아가는 겁니다.
현재 21세기에도 이러한 방식의 탄이 연구되고 실용화되긴 했지만,
탄도안정과 부피(로켓연료가 별도로 들어가야 하므로) 문제로 인해
야포용 포탄 등 대구경 화포에만 쓰이고 있으며 소총 레벨에서는 꿈같은
얘기이며, 사실 그다지 효용성도 없습니다. 21세기에는 파워아머가 없으니까요(...).
무반동총 얘기를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사실 볼터는 무반동총과는 좀
거리가 있습니다.
무반동총은 순수한 로켓추진 화기로서, 격발시 발생하는 고속고압의
연소가스를 화기 뒷쪽으로 분출시켜 반동을 상쇄하는 방식입니다.
쉽게 말해, 뒷쪽이 막혀 있으면 화기와 사수가 그 반동을 고스란히 견뎌야
하지만, 무반동총의 경우 뒷쪽이 뻥 뚫려 있기 때문에 가스가 뒤로 빠져나가
반동이 줄어드는 거죠. 물론 우리 뉴턴 선생의 작용-반작용 법칙에 의해
발사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ㅅ-
일반사람이 볼터를 쏘면 어떻게 되느냐?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앞에서도 말했듯, 볼터는 강력한 대구경탄을 쏘면서도 사람이 쓸 수
있는 레벨로 반동을 줄이기 위해 만들어진 무기이며, 실제로 우리 커미사르
양반들은 볼트 피스톨을 잘만 쓰고 계시죠(...)
문제라면 과장 하나 없이 '저 밤하늘의 별보다 많은' 숫자의 가드맨들에게
볼터를 나눠줬다간 제국 경제가 파탄나던지 아님 전 포지월드 및 하이브
생산단지, 챕터 포지가 24시간 풀로 돌아가도 모자랄 지경이란 것이고
그리하여 한없이 지혜로우신 우리 황제폐하께서는 라스건이라는 지극히
'효율적인' 무기를 내려주시었습니다. 보급? 그게 왜 필요해? 햇빛에다
말려도 충전되는게 라스건 밧데린데(...무념)
아마 가드맨이 볼터를 쓴다면 반동때문에 팔이 부러지기 전에 이단으로
걸려 맞아죽는게(아무에게나 허락된 무기가 아니거늘!) 더 빠를지도
모르겠군요=3
그들이 착용하는 아머
자아.. 워해머 40000의 주인공이다시피한 제국 최고의 완벽한 군대. 스페이스마린이 되는 험난한 여정과 그들의 살인적인 시간표는 다켈이 번역해 주었습니다. 이제 그들의 장비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기본적인 스페이스마린의 모습이며 MK7 임퍼레이터 아머를 착용한 상태입니다.
1. 파워아머(Powered Armour): 모든 스페이스마린의 아머는 대단히 다양하며, 어떤 아머도 원본 디자인과 같다고 할 수 없다. 보통 대부분의 아머의 각 부분은 다른 아머에서 온 것이다. 그렇기에 파워아머 각각은 각각의 스페이스마린의 개성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으며, 챕터의 유물과도 같은것이다. 아머는 매우 오래된 부분들을 지니며, 자주 재사용되게된다.
모든 파워아머와 마찬가지로 예시의 아머도 그의 블랙 카라페이스를 통해 사용자의 척수에 연결된 신경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작동되는 인공 근육 섬유 가닥과 외골격으로 구성된다. 이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 육중한 아머는 사용자의 일부가되며, 부담을 주는게 아니고 오히려 부담을 덜어주게된다. 무겁고 거대한 모습과는 달리 스페이스마린은 별 부담을 느낄 수 없으며, 그의 모든 운동능력과 민첩성을 살릴 수 있다.
이러한 근육섬유들은 착용자의 힘을 증가시켜주어 슈츠를 착용하기 전에비해 엄청난 장거리 도약능력과, 대단한 무게를 들 수 있게 해 준다.
외부의 장갑판은 얇은 아다만티움과 플라스틸 판으로 구성되며, 내부엔 세라마이트 층이 들어있다. 이 아머는 대부분의 탄환의 에너지를 흡수하거나 튕겨낸다. 이 갑옷의 어께 패드는 썩 작은 능동 장갑판으로 외부로 작은 폭발을 일으켜 다가오는 공격의 에너지에대한 반작용을 일으켜 관통을 막아낸다. (.....제국 기술은 사실 최강???...)
아머의 내부에는 작 보호된 생명 유지 시스템과 전투 시스템이 있다. 이 아머는 수많은 생명유지 장비를 포함하며 등 아래쪽에는 액체 고단백 식량 저장소가 있으며. 이것은 스페이스마린의 몸이 지닌 유전적으로 강화된 대사에의해 그 어떤 배설물도 없이 마린의 신체 기능을 유지하게 해 준다. 전투 동안에 스페이스마린은 먹거나 마시기 위해 멈추지 않고 오로지 그의 슈트내의 영양에 의지한다. (마린의 화장실 문제 해결이네요 ㅡㅡ.)
이 슈트는 또한 백팩에서 동력을 공급 받거나, 태양 전지에의해 단시간에 재충전 가능하다. 이것은 백팩이 날아가도 스페이스마린이 해가 떠 있다면 단시간은 싸울 수 있다는 의미이다. (던 오브워 오프닝의 서전트의 무 백팩 달리기의 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이 슈트는 또한 5중 가량의 독소 필터를 지니며 이것은 대부분의 독과 독소를 막아준다. 이 필터는 또한 자극제 투여에(코덱스의 제한을 넘지 않는 선에서) 이용되며, 일부 챕터는 실제로 전투용 약을 투여하기도 한다.
장갑의 손바닥 부분에는 손에 들고 있는 무기의 정보를 읽는 센서가 달려있으며 또한 이것은 무기에게도 마린의 유전자 코드를 알려주며, 이 코드 없이는 스페이스마린의 볼터는 작동하지 않는다.
(..아주 마린"전용" 으로 박아놓은거군요 ㅡㅡ..)
부츠의 밑창은 자성을 띄고 있으며 이것은 스페이스마린이 미끄러운 금속 표면에서도 미끄러지지 않음을 의미한다. 이 자성은 켜고 끌 수 있다.
2. 백팩.
이 갑옷의 주 동력원은 백펙에서 나온다. 이 고효율의 원자력 코어는 모든 내부 시스템에 필요한 동력을 공급한다. 이 슈트는 비상시에 대비한 소형 태양전지를 내장하고있으며, 이 전지를 통해 재충전이 이루어진다. 완전히 충전에는 한달이 걸리며, 그동안 비 생명 시스템은 꺼놓아야한다. 그건 곧 백팩이 없이는 사실상 아머는 무용하단 의미이다.
폐열 배출기는 개성적인 노즐의 형태이며, 이 폐 열은 무중력에서의 추진기로 사용된다.
백팩은 또한 산소 공급과 공기 정화기능을 지녀 마린이 독성환경에서 무사하게 해 준다. 스페이스마린의 다중-폐 이식과 조합되어 마린은 그 어떤 대기 환경, 수중이나 진공에서도 활동할 수 있다. 또한 공기는 백팩이 공급한다.
백팩의 하부는 온도 조절 시스템이다. 전투시에 갑옷의 기능은 최대에 도달하며 열은 빠르게 발생한다. 온도 조절은 이 슈트의 작동 환경에 맞추어지는게 보통이며, -278도의 우주공간부터 뜨거운 화산지대에 이른다. 대부분의 경우, 온도 조절은 작전을 수행하는 행성의 기온에 맞추어지곤 한다.
3. 헬멧. Mk7 헬멧은 대부분의 아머의 전투 시스템을 포홤한다. 이 시스템은 자동 감각이라는 한 단어로 불리곤 하며, 이것은 우선 동작 감지기와 통신장비를 포함한다. 마린의 헬멧은 일단 추가적인 통신 강화 장비가 있으며, 적의 통신을 감철할 수 있다. 또한 조준기와, 거리 측정기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이것은 보통 데바스테이터 스쿼드가 많이 장비한다.
시각 디스플레이는 전술 자료를 공급하며, 이 자료에는 지도, 이동 경로, 방위, 잔탄량을 비롯하여 손바닥을 통해 전해져온 무기 데이터가 있다. 또한 과열이나, 잼에 대한 경고도 주어진다. (스페이스마린의 Get's Hot 룰을 제거하라!) 이 헬멧은 4배 줌까지 가능하며, 착용자의 Occulobe 이식과 조합되어 스페이스마린은 어떤 환경에서도 무엇이든 볼 수 있다. 이 시각장비는 또한 적외선 스캔을 지원한다.
그의 자동-감각을 통해 스페이스마린은 완전한 갑옷의 작동 상태와 외부 환경에대한 완전한 자료를 얻을 수 있으며 그것엔 대기 구성 성분, 기압, 위험한 물질의 존재까지 다양하다. 이들의 생체 신호는 또한 스페이스마린 지휘부로 실시간 보고된다.
통신 장비가 있을 뿐 아니라 이 헬멧의 이어 피스는 착용자를 음파 공격에서 보호하며 또한 마린의 Lyman's ear를 보조하여 더 예민한 듣기 감각을 지니게해 주며, Lyman's ear는 스페이스마린이 강한 음파 충격을 맞아도 기절하거나 어지러워 하지 않게 해 준다.
헬멧의 그릴은 마이크로폰을 포함하여 착용자가 짧은 거리에서 평소와 같이 대화하게 해 주며 이것은 전장의 혼란 속에서 유용하게 쓰이고는 한다. 이것은 호흡 가능 환경에서 열려서 통상 대기로 호흡할 수 있게 해 준다.
마지막으로 헬멧의 시각 장비는 과도한 빛을 차단하여 착용자가 섬광이나 강한 빛환경에서 무사하게 해 준다.
4. 인시그마.
마린의 숄더 패드에는 코덱스 아스타르테스에 따른 스쿼드 표식과 챕터 뱃지가 장착된다.
5. 볼터.
마린의 기본 무기는 볼터이다. 볼트들은 로켓 추진식의 폭발 탄두가 달린 장갑 관통탄이며 볼트는 목표에 박힌 후 폭발하게된다. 이것은 경차량을 날려버리고 보병을 산산조각내어 적에게 공포를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이 볼터는 마린의 유전자 코드를 인식하는 센서가 달려있다.
6.기타 잡다한것들.
유물: 종종 마린들은 해골을 달고 있다. 이것은 이 아머의 전 사용자의것인 경우가 많으며, 그들은 이것을 형제에대한 기억의 상징으로 여기며, 이러한 관습은 거의 모든 챕터에 동일하며 심지어 배신자 카오스도 이런 관습을 지니고 있다.
가슴의 독수리는 마린의 황제에대한 충성의 상징이며, 거의 모든 챕터가 채용하고 있는 아머의 모습이다.
오른쪽 어께의 스쿼드 마크 밑에는 이름이 적혀있다.
퓨리티씰은 마린의 사기를 고양시키며, 중대의 채플린에의해 축복받은 물건이다.
켐페인 뱃지는 왼쪽 다리와 헬멧에 부착되며, 이것은 모든 제국군이 지닌다. 각 제국군은 작전 동안 이것을 소지하며, 이것은 전투가 끝나면 제거된다. (.안 이러면 그 방대한 제국 각지에서 온 군대를 구분 못하겠죠..)
볼터와 함께 마린은 파편 수류탄을 덤으로 지니고 다니며, 이것은 보통 백팩 아래에 매달게된다. 또한 종종 폭파물이나 대 전차용 크랙 수류탄을 지급받게되며 종종 볼트피스톨을 보조 무기로 쓰는 마린들도 있다.
스페이스 마린의 마지막 무기는 컴뱃 나이프이다. 이 나이프는 독수리 모양의 손받이를 지니며, 또한 50Cm 가량의 날을 지닌 단검이다. 이것은 백병전에 쓰이며, 또한 의식동안에도 쓰인다. 이 단검은 전투 전에 축볻받으며, 이것을 사용한 백병전은 마린의 기본 훈련과정이다
다음은 스페이스 마린이 되는 과정입니다.
몇가지는 알고 있었는데 정말 대단하군요..
이 글은 화이트 드워프White Dwarf 274호에 실렸고 인덱스 아스타르테스Index Astartes의 첫 번째 컬럼이며 다른 워해머 40k 서적에도 실릴 자료다. 이 글은 스페이스 마린이 되는 모든 과정을 알려준다.
이식
황제의 고대기술로 만들어진 19가지 인공 기관들이 설명될 것이다. 각각의 기관들은 매우 복잡하며 각각의 기관들은 다른 기관들이 정상일 때만 제대로 작동하므로 한 기관의 제거나 변형은 분명 다른 기관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식체는 끊임없이 검진받아야 하며 많은 마린들은 그들의 신진대사를 다시 균형잡을 화학치료나 교정 수술을 받는다.
1차 수술-두 번째 심장Secondary Heart
가장 심플하면서 자급자족에 강한(다른 기관에 이상이 있어도 두 번째 심장은 비교적 잘 돌아간다) 인공 기관이다. 두 번째 심장은 기존의 심장이 파괴된 때라도 원활한 혈액순환과 신체기능 정상을 유지시키는 기능을 한다. 1차 수술의 결과로서, 마린들은 적은 산소농도의 대기에서나 금찍한 상처를 입은 상황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
2차 수술-오스모듈라Ossmodula = os는 뼈를 뜻하고 modula는 모듈, 혹은 모듈로 맞춰진 규격을 의미할 것이다.
이 관 모양의 기관은 복잡한 구조에 작은 크기를 가진 인공 이식체다. 오스모듈라는 뼈를 경화硬化시키는 호르몬을 모니터링 하고, 또한 분비시킨다. 동시에 특별히 제작된 호르몬이 마린들에게 제공되는 음식의 화학물질에 기반한 세라믹 흡수를 통해 뼈의 형성과 성장을 촉진시킨다. 이 이식으로 인해 수술 후 2년 안에 엄청난 힘과 내구력의 장골, -갈비뼈 사이의 엇갈린 골판에서 오스모듈라가 분비한 경질화된 물질이 뼈로써 형성되면서-늑골 사이의 골격 형성, 그리고 기본적인 골격 크기가 늘어나는 효과가 일어난다.
3차 수술-바이스코피Biscopea = bis는 bi를 의미, 접두 bi의 두 가지 의미 중 bio를 택했다.
이 기관은 늑골의 틈에 이식된다. 이것은 대체로 구상형체이며 오스모듈라와 마찬가지로 주 기능은 호르몬 작용 조절이다. 바이스코피의 기능은 신체 곳곳의 근육 성장을 촉진시키는 것이다.
4차 수술-헤머스테먼Haemastamen = Haema는 피의 의미를 부여하는 Hemo(헤모글로빈의 헤모)를 뜻하고 stamaen은 수술을 뜻한다.
이 작은 기관은 사람의 혈관에 이식되어 두 가지 용도로 쓰인다. 이것은 오스모듈라와 바이스코피의 작용을 감시하고 제어한다. 이것은 또한 피의 구성요소를 변경하기도 하는데, 결과적으로 마린들의 피는 보통 인간들의 그것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일하며, 그 점을 통해 다른 인공 생체기관을 더 많이 이식할 수 있게 된다.
5차 수술-래라멘의 기관Larraman's Organ
이 골프공만하고 어두운 색을 가진, 마치 간처럼 생기고 인간의 살 같은 기관은 늑골의 틈새에 혈관이 매우 복잡하게 뒤섞인 곳에 배치된다. 이 기관은 "래라멘 세포Larraman Cell"라는 특이한 것을 생산하고 저장한다. 만약 상처를 입으면 래라멘 세포는 혈류 속에 세어들고 백혈구를 상처부위로 강제운반한다. 그것들이 공기와 접촉하면서 바로 상처를 덮는 형상의 얇은 막으로 형성되고, 혈액을 응고시킴과 동시에 노출된 상처부위를 보호한다.
6차 수술-카탈렙시안 노드Catalepsean Node = Catalepsy는 근육경화를 뜻하고, -ean형태는 정식 사전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형용사형으로 변형된 것으로 생각한다. Node는 매듭이란 뜻이다.
이 뇌에 삽입하는 기구는 후두골(뒤통수)에 구멍을 내서 삽입한다. 이 콩 정도 크기의 기관은 잠에 관여하는 24시간 주기 리듬과 신체의 수면 부담에 영향을 준다. 보통 상황에서는 스페이스 마린들 역시 다른 보통 사람들과 다를 것 없이 수면을 취하지만, 수면이 부족할 경우 카탈렙시안 노드가 '끼어든다'. 노드가 삽입된 인간은 수면과 각성 상태가 동시에 존재할 수 있는데, 이것은 바로 노드가 뇌의 일부분의 '스위치'를 내리기 때문이다. 이 반쪽짜리 수면이 완전히 편안한 숙면을 대체할 수는 없지만 휴식이 없는 상황에서도 마린들의 생존률을 올려준다.
7차 수술-프레옴노르Preomnor = pre-와 omni-의 합성어일 가능성이 있지만 확실하지 않다.
프레옴노르는 늑골 내부 틈에 딱 맞는 큰 기관이다. 이것은 마린이 소화할 수 없는 물질이나 독을 섭취했을 때에도 위 소화의 과정 전에 소화를 시키는 기관이다. 그렇지만 실제로 프레옴노르 내부에서 소화가 일어난다는 뜻은 아니다. 특별한 센서 튜브는 마린의 목을 넘어온 것이 독이 될 가능성이 있으면 중화해버리고, 필요한 성분이 있다면 분리해내서 소화시킨다.
8차 수술-오모페이즈Omophagea = "생육을 먹다"라는 뜻의 omophagia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오모페이즈는 뇌의 일부가 되지만 사실은 경부와 흉추 사이에 위치한다. 뉴로클리라고 불리는 네 개의 신경은 등뼈와 프레옴노르의 외벽 사이에 이식된다. 오모페이즈는 유전자를 흡수해서 기억과 경험, 천부적인 능력 저장의 기능을 하는 생체조직이 된다. 이는 마린에게 특이한 생존 특성을 부여한다. 마린들은 실제로 생물을 먹음으로써 배울 수 있다. 마린들이 어떠한 생명체의 한 부분을 섭취하면, 그 생명체의 기억 중 일부분이 마린에게 들어간다. 이것은 외계환경에서 살아남는 데에 매우 유용하다. 우연히도, 이 기관의 존재로 많은 챕터들에게 다양한 생명체의 살점을 먹고 피를 마시는 것이 의식의 한 종류가 되었는데, 이 챕터들은 블러드 드링커Blood Drinkers, 플레시 티어러Flesh Tearers 등의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다.
9차 수술-다중 폐Multi-Lung
이것은 또다른 큰 인공 이식체다. 다중 폐, 혹은 '세 번째' 폐는 튜브 모양의 회색 기구다. 혈액은 복합된 혈관을 통해 이식자의 호흡기를 거쳐 흐른다. 대기는 기관에 위치한 조리개를 거치게 되는데, 유독성 대기에서는 이 조리개가 닫혀서 정상적인 호흡만이 가능한 기체를 뽑아서 호흡을 하고, 그렇게 폐를 보호한다. 다중 폐가 하는 일은 여기서 산소와 독성 기체를 분리해내는 것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그런 과ㅅ湧?전부 고통이나 피해 없이 이루어지는데, 그것은 제 3의 폐의 유독성분 분산-중화-재생 기능 덕분이다.
10차 수술-오큘로브Occulobe = 눈의-의 ocul-과 로브의 합성어인듯 하다.
이 달팽이처럼 생긴 기관은 뇌에 위치한다. 이 기관은 마린이 시력 테라피에 응할 수 있도록 해주는 호르몬과 유전적인 자극을 제공한다. 오큘로브 하나로는 마린의 시력을 증진시킬 수 없지만 기술자가 시력 증가 패턴과 명입 망막 세포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성인 마린은 보통 사람보다 더 멀리, 더 정확히 볼 수 있으며 황혼에 가까운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물을 볼 수 있다.
11차 수술-리만의 귀Lyman's Ear
이 기관은 마린의 청각이 더욱 좋아지도록 하며, 심지어는 주위의 소음을 걸러내는 역할도 한다. 청력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끔찍한 현기증으로 인한 어지럼증이나 메스꺼움을 막는 일도 한다. 리만의 귀는 외관상으로는 보통 인간의 귀와 다를 바가 없다.
12차 수술-서스 안의 막Sus-an Membrane
이 평평하고 둥근 기관은 뇌 상부의 노출된 부위에 이식된다. 이 기관은 뇌 조직에 완전히 융합할 때까지 뇌에서 자란다. 이 기관은 이후의 화학 약물과 훈련이 없으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다. 그러나 육체적으로 큰 상처를 입었을 경우 훈련 받은 마린은 가사 상태에 들어갈 수 있다. 이 가사상태에서의 마린들은 생명에 직접적으로 관여되는 치명적인 상처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 마린들은 스스로 이 상태에서 깨어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약물 치료와 암시만이 이 상황에서 마린들을 부활시킬 방법이다. 가사 상태에 있다가 성공적으로 다시 깨어난 사이의 기간 중 가장 긴 기간의 기록은 d.321 M.37에 기록된 다크 엔젤Dark Angels의 사일러스 아르 형제brother Silas Err의 567년이라는 가사 상태 시간이다.
13차 수술-멜라노크롬Melanochrome, 혹은 멜라노크로믹 기관Melanochromic Organ = melano는 멜라닌 세포의 그 멜라노로 "검은"의 의미를 가지고 chrome은 색칠된이라는 접미사다.
멜라노크롬은 반구형의 검은 기구다. 이것은 간접적이며 매우 복잡한 방식의 기능을 한다. 이것은 방사열 수준을 체크하고 필요할 경우에는 화학 반응을 보내 피부를 어둡게 만들어 적외선에 노출되는 것을 막는다. 챕터마다 서로 다른 멜라노크롬 유전자 시드는 챕터마다 구별되는 피부와 머리카락 색을 유발하는데 어떤 챕터에서는 챕터원 전원이 같은 색을 띠기도 한다. 예를 들면 전원이 알비노 백색의 전사들인 데스 스펙트리Death Spectres가 그러하다.
14차 수술-어란상 신장Oolitic Kidney
이 적갈색의 심장 모양 기관은 다른 기관들이 원할하게 작동하도록 하는 순환계통을 강화하고 변경한다. 또한 이 기관은 혈액 여과 기능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해준다. 두 번째 심장과 어란상 신장은 함께 작용할 수도 있는데, 이는 대개 해독 작용의 과정에서 피를 빨리 돌게 만들면서이다. 어란상 신장은 프레옴노르의 중화한계를 넘어서는 독극물이나 다중 폐의 처리범위를 넘어선 가스에서도 마린들이 살아남게 해준다.
15차 수술-뉴로글로티스Neuroglottis = glottis는 성문聲門의 뜻으로 두 목청이 갈리진 곳을 말하고 '목청문'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프레옴노르가 마린이 섭취한 위험한 독을 소화해줌에도 불구하고, 뉴로글로티스는 맛으로 음식의 발전가능성여부를 평가한다. 씹거나, 단순히 맛보는 것으로 마린은 천연 독극물이나 화학물질의 다양한 변화성을 탐지할 수 있다. 어떤 범위 내에서는, 마린은 단순히 맛을 보는 것만으로도 해당 생명체의 뒤를 밟을 수 있다.
16차 수술-무크라노이드Mucranoid = mucro는 식물의 극첨을 의미한다.
이 작은 기관은 소장 아래에 호르몬 분비가 결장으로 흡수되는 부분에 주입된다. 이 기관들은 땀샘을 변형시킨다. 이 변형은 보통 화학요법을 받기 전까지는 특별한 기능을 하지 않는다. 이 화학요법의 결과로, 마린의 땀샘은 피부를 덮는 기름을 분비한다. 이것들은 극에 달하는 온도로부터 마린을 보호하고, 진공 상태에 대해서도 약간의 보호를 제공한다. 무크라노이드 화학요법은 긴 우주 항해나 진공-진공에 가까운 환경에서의 전투가 행해질 때 이루어진다.
17차 수술-벳처의 샘Betcher's Gland
이 두 개의 확연히 구별되는 기관은 입술 아래쪽과 침샘 옆, 경구개硬口蓋에 위치한다. 이 기관은 독이 있는 파충류가 독샘에 끔찍한 독을 만들고 모으는 것과 비슷한 기능을 한다. 마린들은 이 샘 덕분에 이 독에는 내성을 가지고 있다. 이 샘은 마린들이 이 강한 독을 뱉을 수 있도록 한다. 이 독은 부식성도 가져서 강철에 묶여 갇힌 마린들은 몇 시간 안에 그것들을 씹어서 풀 수 있다.
18차 수술-프로제노이드Progenoids
이 기관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목에 위치하고, 다른 하나는 가슴 깊은 곳에 위치한다. 이 기관은 마린 개인이 아닌, 챕터의 생존에 중요하다. 각각의 기관은 마린의 몸 속에 자라서 호르몬 자극과 기관의 유전자정보를 흡수한다. 5년 후, 목의 기관은 완전히 자라고 제거될 준비가 끝난다. 10년 후, 가슴에 위치한 기관 역시 완전히 성숙해지고 제거된다. 기관들은 다 자란 후 언제든지 제거가 가능하다. 이 기관은 챕터의 유일한 유전자 시드 제공처다. 기관들이 온전히 다 자라면, 그것들은 해당 마린에 상응하는 하나의 유전자 시드가 된다. 수술을 통해 한 번에 제거된 프로제노이드는 반드시 조심스럽게 준비되어야 하며 돌연변이를 체크하고 저장된다. 유전자 시드는 무기한으로 적당한 환경에서 저장된다.
19차 수술-검은 카라페이스Black Carapace
이것은 마지막에 행해지고 가장 중요한 기관이식이다. 이것은 탱크에서 배양될 때는 검은 플라스틱 판처럼 보인다. 이 기관은 직접적으로 마린의 몸통의 내피에 이식된다. 몇 시간 내로 이 조직은 확장되며 외부를 단단하게 한다. 몇 달 후, 검은 카라페이스는 완전히 자라고 마린의 몸은 신경 센서와 단단해진 표면의 주입점을 잘라 이식하는 데에 딱 맞아진다. 이 인공적인 주입점은 통한 이식은 의료장비와 생명유지기가 있는 '파워 아머powered armour'를 입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검은 카라페이스의 기능 없이는 스페이스마린의 아머는 무용지물일뿐이다.
*마지막 19차 이식은 100%의역이다.
이렇게 의식과 이식을 거쳐 한 스페이스마린은 파워아머를 입을 자격을 갖추게 된다.
그럼 지금까지의 수술을 종합해보자.
-스페이스마린은 심장이 두 개여서 한 쪽 심장이 날아가도 살아남을 수 있다.
-스페이스마린은 뼈가 매우 견고하고 강하며 기본적으로 몸집이 크다.
-스페이스마린은 근육을 강화시키는 호르몬을 분비한다.
-스페이스마린의 혈액은 다른 사람의 혈액보다 수 배에 달하는 효율성을 가진다.
-스페이스마린이 상처를 입어도 상처부위는 감염되지 않으며 생체막이 바로 형성된다.
-스페이스마린은 몇 주를 자지 않거나 휴식을 취하지 않아도 그렇게 심각한 피로를 느끼지 않는다.
-스페이스마린은 독도 먹을 수 있다.
-스페이스마린이 먹은 생명체의 생체정보는 섭취자가 가지게 된다.
-스페이스마린은 폐가 세 개여서 독성 대기에서도 숨쉴 수 있다.
-스페이스마린은 새벽의 어둠에서도 물건을 구별할 수 있다.
-스페이스마린은 귀가 좋으며 잡음필터링도 되고 균형감각도 좋아진다.
-스페이스마린은 위험한 상황에서는 가사 상태에 빠져 목숨을 보존한다.
-스페이스마린은 자외선이 심하게 내리쬐는 상태에서도 살 수 있다.
-스페이스마린은 혈액 여과가 일반인보다 빨리 진행된다.
-스페이스마린은 한 번 맛본 물체를 추적할 수 있다.
-스페이스마린은 산성 독침을 뱉는다.
-스페이스마린은 자신의 특출난 개성과 능력을 후배 스페이스마린에게 물려줄 수 있다.
-스페이스마린은 파워아머를 입을 만큼 몸이 좋다.
어째서 스페이스마린이 황제의 의지가 물질화된 존재인지, 어째서 인류 정의의 대리인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스페이스마린은 정말 대단합니다 이들이 있기에 제국이 있는거 같네요
첫댓글 우와....19개의 대수술 =_=;;; 산성 독침까지 ㅋㅋ;; 후덜덜이다...
정말 보기 싫은 엑스 마크.....ㅠㅠ
글 윗부분 중에 볼터 관련 내용은 제가 xp에서 썼던 글이군요...
예 사실 이건 제가 쓰는게 아니라 유용한 자료들을 퍼와서 자료를 정리해 올리는거거든요
Bluegazer님같은 워해머 고수님들의 글을 더많이 읽어봐야 겠군요
Fain 님 처럼 출처로 난감하게 될 지 모르니 출처를 귀찮으니더라도 다 적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워해머 에대해 많은 자료를 가지고 있으신 블로그 주인장님들 11분께 일일이 다 쪽지 보내서 허락을 맡고 있습니다만 .. 문제될건 없다고 생각하네요
아... 그렇군요.
이런, 완벽에 가까운 병기, 완벽한신체를 가지고 있네요. 그런데 가끔인류제국이 적한테 박살나는 이유가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