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cafe.naver.com/bvetskor/75059
네이버 t카페서 올라온 emu250 실제차량
입니다..작년 쯤에 목업으로 올라온 차량과
큰 차이없이 나왔는데 내년 청량리-제천 영업용 시운전을 시작으로 원강선 및 중앙선 경전선등 고속화된 기존선의 고속열차로 투입된다 합니다..이외에도 중부내륙선등에도 투입되고 수서광주선이 생기면 수서발 강릉 부전 문경등지에 투입된다합니다...
제 생각이지만 emu250 명칭은 KTX에 편입될거라 보는데 시속 200 넘어가면 고속열차로 보고 250급 열차면허도 고속열차면허이기에 KTX에 들어갈거라 봅니다..
독일만해도 ICE가 고속인 300 준고속인 250과 200 심지어 통근용 150도 있기에 현 emu250은 KTX로 들어가면서 기존선 최고등급으로 자리매김할거라 봅니다..
요금은 기존선 KTX와 같거나 아주 조금 비쌀거라 추측되는데 일부 커뮤니티에선 emu250을 새마을로 하고 itx새마을을 무궁화로 떨어뜨리자는 얘기도 있는데 emu250은 엄연히 고속열차라 기존 열차인 새마을호는 되지 않을거라 봅니다..
emu250이 제작되고 있고 또 현 KTX를 대체할 emu300도 제작된다고 하는데 emu300은 산천보다 더 좋아진다니 기대가 됩니다.
첫댓글 300키로이상을 고속철도, 200키로 이상을 준고속철도로 분류하구요, emu는 준고속철도에 속합니다...!
이름은 ktx를 사용하되 일반선, 준고속선운임으로 계산하여 준고속등급으로 운영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고속은 대문자로 KTX를 사용하고 있으니 준고속은 소문자로 ktx를 사용하는 것으로 구분하고요. itx는 표기가 소문자이지요.
ITX도 대문자로 사용합니다.. 레츠코레일 보면 구분이 잘 되어있는데 KTX, ITX 다 대문자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관광열차만 소문자 train으로 사용하구요. 물론 A, O 이런건 대문자지만
@허윤석 itx로고가 소문자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런식으로 KTX이름은 같지만 로고를 다르게 표기하자는 뜻입니다.
현 itx새마을이 향후 무궁화를 대체하는 게 아니었나요?
카페 멤버만 볼수 있다는데 따로 볼 수 있을까요?
네이버에서 emu250 검색시 최신 누르면 가입안하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저거 고저상겸용인 건 그렇다쳐도 여객규격 열차일텐데 기존 광역전철 PSD랑 어떻게 호환시키려고 하는 지 모르겠네요. 경강선/수인선/서해선 등지에서 운영하려면 PSD 호환은 필수일텐데 말입니다. 뭐 비상용 출입문 개조해서 써먹을 수도 있긴 한데 그게 반드시 맞는다는 보장도 없고, 휠체어 출입도 고려해야 할 텐데요. 의외로 이거 지적하시는 분은 별로 못 본 것 같습니다.
예전에 저도 그 사항에 대해 지적한 적이 있지요. 그런데 해당 승강문위치 PSD만 개조하거나 상하식 스크린도어, 팬스만 설치된 부본선에서 취급 등 다양한 대안이 있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대안을 사용하려면 비용이나 불편이 추가되는 문제가 있지요.
그 후 광역철도 승차위치호환 고저겸용 좌석형 차량 디자인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http://cafe.daum.net/kicha/ANn/10865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236188018
@하남역CY 블러그 보았습니다.
하남역님 대단하십니다.
ㅉㅉㅉㅉㅉ
이런 열차가 있으면 경춘선에서 경부, 호남선등도 운행 가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