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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emu 250 실차량이 공개되었습니다.
OZ541 추천 0 조회 1,584 19.08.27 11:33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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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08.27 14:37

    첫댓글 300키로이상을 고속철도, 200키로 이상을 준고속철도로 분류하구요, emu는 준고속철도에 속합니다...!

  • 19.08.27 18:27

    이름은 ktx를 사용하되 일반선, 준고속선운임으로 계산하여 준고속등급으로 운영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고속은 대문자로 KTX를 사용하고 있으니 준고속은 소문자로 ktx를 사용하는 것으로 구분하고요. itx는 표기가 소문자이지요.

  • 19.08.27 22:01

    ITX도 대문자로 사용합니다.. 레츠코레일 보면 구분이 잘 되어있는데 KTX, ITX 다 대문자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관광열차만 소문자 train으로 사용하구요. 물론 A, O 이런건 대문자지만

  • 19.08.28 12:59

    @허윤석 itx로고가 소문자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런식으로 KTX이름은 같지만 로고를 다르게 표기하자는 뜻입니다.

  • 19.08.27 22:22

    현 itx새마을이 향후 무궁화를 대체하는 게 아니었나요?

  • 카페 멤버만 볼수 있다는데 따로 볼 수 있을까요?

  • 작성자 19.08.28 08:44

    네이버에서 emu250 검색시 최신 누르면 가입안하고도 볼 수 있습니다.

  • 19.08.28 11:25

    근데 저거 고저상겸용인 건 그렇다쳐도 여객규격 열차일텐데 기존 광역전철 PSD랑 어떻게 호환시키려고 하는 지 모르겠네요. 경강선/수인선/서해선 등지에서 운영하려면 PSD 호환은 필수일텐데 말입니다. 뭐 비상용 출입문 개조해서 써먹을 수도 있긴 한데 그게 반드시 맞는다는 보장도 없고, 휠체어 출입도 고려해야 할 텐데요. 의외로 이거 지적하시는 분은 별로 못 본 것 같습니다.

  • 19.08.28 13:08

    예전에 저도 그 사항에 대해 지적한 적이 있지요. 그런데 해당 승강문위치 PSD만 개조하거나 상하식 스크린도어, 팬스만 설치된 부본선에서 취급 등 다양한 대안이 있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대안을 사용하려면 비용이나 불편이 추가되는 문제가 있지요.
    그 후 광역철도 승차위치호환 고저겸용 좌석형 차량 디자인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http://cafe.daum.net/kicha/ANn/10865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236188018

  • 19.08.29 16:48

    @하남역CY 블러그 보았습니다.
    하남역님 대단하십니다.
    ㅉㅉㅉㅉㅉ
    이런 열차가 있으면 경춘선에서 경부, 호남선등도 운행 가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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