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력서 쓰는 법
취업률을 높이려면 어떤 식으로 이력서를 작성해야 하나요?
이력서 쓰는 법
이력서를 작성하기 전에 '내가 고용주라면 어떤 것을 볼까?' 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원하는 회사에서 어떤 인재를 필요로 하고 어떠한 성품을 가진 지원자를 기다리고 있을지 해당 회사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해야합니다.
지원 회사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으면 위에 정리된 5가지의 내용을 이력서 쓰는 법에 필히 포함시켜보세요.
1. 올바른 이력서 양식 선택
이력서 양식은 정말 다양한 스타일이 존재합니다. 그 중 자기소개를 제일 눈에 띄게 표현할 수 있는 양식을 찾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양식도 좋지만, 더 가독성이 좋고 전문적인 내용을 작성하기 좋은 양식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올바른 이력서 양식 선택
2. 이력서 요약본 및 최종 목표 추가이력서 요약본 작성 방법
이력서 쓰는 법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와 같은 기본적인 정보를 작성했다면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내 자기소개서의 요약본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관은 수많은 이력서를 확인하기 때문에 세세하게 확인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필수적으로 확인해야하는 내 정보(이름, 생년월일 등) 뒤에 요약 내용을 위치시키세요. 본인의 경력과 목표를 해당 위치에서 설명하게 되면 별다른 경력이 없는 지원자들(고졸)에게 분명히 자신을 표현하기 좋은 선택지가 될 것 입니다.
이력서를 요약하는 것은 자신의 관련 업무 경험과 기술 그리고 목표를 설명하기 위해 능동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짧은 진술이 될 수 있습니다. 요약본은 간단히 2~3문장으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업무 능력 및 대인 관계 능력
이력서를 쓰기 전에 잠시 시간을 내어 내게 어떤 능력이 있는지, 해당 능력은 이 회사와 어떻게 적합하게끔 만들지 생각해보세요. 직무 설명을 검토하고 과거에 해당 능력이 도움이 되었던 부분을 강조하세요.
업무 능력과 대인 관계 기술은 물론이고, 회사 내에서도 다른 분야로 이동할 수 있는 인재라는 것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모두 고려해보세요. 또한 고용주와 관련된 내용으로 기술 및 능력에 대한 섹션을 따로 만듭니다. 해당 섹션에 자신의 자격증을 표시해도 좋습니다.
4. 숫자를 이용하여 경력을 표현
과거 직종 및 직업 이력을 역순으로 작성합니다. 가장 최근의 직업부터 시작해서 회사 명칭, 재직 기간, 직함 및 회사에서 근무하는 동안의 주요 업적 등 간단한 설명을 제공하세요.
또한 이전 직장에서 경험한 관련 학습이나 성장 기회를 포함하여 작성해도 됩니다. 경력을 나열할 때 아래 모범 사례를 참고하세요.
예: "물품 요청을 위한 새로운 절차를 개발하여 이행 시간을 10% 단축했습니다."
예: " 연간 판매 할당량 200% 달성 목표 달성, 2분기 판매 MVP 수상."
5. 취미에 대한 교육 섹션 포함
여기서 말하는 취미는 본인의 개인적 취미도 해당되지만, 업무적인 교육도 포함됩니다. 이 내용들은 이력서 쓰는 법에 작성하면 고졸들에게 더욱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이력서 쓰는 법 취업률을 높이는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themidlifeguru.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