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땡책협동조합 잔여 재산 기부처 공고 및 출자금 환급 신청(환급 희망 조합원 해당) 안내
안녕하세요. 땡땡책협동조합입니다.
땡땡책협동조합은 지난 8월 말에 조합의 해산을 투표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조합의 잔여 재산은 “조합과 유사한 목적을 가진 비영리법인”을 선정하여 기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아래에 상세 안내 드리겠지만, 환급을 원하시는 조합원에게는 환급 예정입니다)
이사회는 논의를 통해 땡땡책협동조합의 잔여 재산을 전국언론노동조합 서울경기지역출판지부(https://www.facebook.com/booknozo)에 기부하기로 결정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서울경기지역출판지부는 “함께 책 읽기를 바탕으로 스스로의 삶을 성찰하고 이웃과 연대하며 자율과 자치를 추구하는 독서 공동체로, 건강한 노동으로 책을 만들고 합당한 방식으로 나눌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간다”는 땡땡책협동조합의 정관 목적과 다르지 않은 단체의 목적을 가졌다고 판단하였으며, 현재 출판 노동 현장의 문제에 대응하여 왕성하게 활동하는 비영리법인이기에 기부가 합당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서울경기지역출판지부에서는 땡땡책협동조합의 기부금을 특별기금으로 적립하고 땡땡책협동조합의 기부 취지에 맞는 특별사업을 기획하여 운영하겠다는 뜻을 밝혀주셨습니다.
더불어 출자금 환급 신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환급을 원하시는 조합원에게 해당하는 안내입니다. 땡땡책협동조합 가입시 출자하신 금액의 환급을 원하는 조합원께서는 아래 주소에 접속하여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신청 창구 : https://forms.gle/qzpsmEHyJ38JPGFaA
한 가지 미리 말씀드릴 점은 환급 액수가 출자 액수와 동일한 것이 아니라 출자좌수의 비율에 따라 정산하여 정해짐을 말씀드립니다. 현재 상황에서 대략으로 말씀드리면 출자금 30,000원의 환급금은 23,000원가량(즉 출자 1구좌당 23,000원 환급)으로 예상되오니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환급액은 담장자가 기록을 통해 신청 조합원의 출자좌수 비율을 확인 후 계산하여 입금해드립니다.
채권 제출 공고 기한인 11월 21일 자정까지 환급 신청을 받고, 11월 22~23일에 환급을 실행하겠습니다. 11월 24일에는 출자금 환급 후 남은 잔여 재산을 정해진 실무에 따라 기부할 계획이며, 25일 경에는 조합의 청산 등기 및 폐업이 이루어집니다. 출자금 환급 신청 기간이 11월 21일 자정까지인 점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조합원께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1월 4일
땡땡책협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