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네. 말씀하신대로 부정승차 방지를 위해서 IC카드 입장처리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에러가 뜨도록 되어 있는데요. 공식적으로 그 시간이 언제인지는 공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6시간이라는 이야기도 있고, 8시간, 12시간 등 다양합니다. 물론 말씀하신 대로 오오마와리 승차를 하고 있다고 이야기하고 대도시근교구간이 있는 역에 한해 빠져나올 수는 있습니다만, 이렇게 기록이 지워지는 경우가 있으니 IC카드로는 오오마와리 승차를 권하지 않고 1일 유효가 보장되는 승차권을 이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IC카드로는 하차역이 특정되지 않으니 열차 불통시 쓸 수 있는 대체수송(진체수송)도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첫댓글 네. 말씀하신대로 부정승차 방지를 위해서 IC카드 입장처리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에러가 뜨도록 되어 있는데요. 공식적으로 그 시간이 언제인지는 공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6시간이라는 이야기도 있고, 8시간, 12시간 등 다양합니다. 물론 말씀하신 대로 오오마와리 승차를 하고 있다고 이야기하고 대도시근교구간이 있는 역에 한해 빠져나올 수는 있습니다만, 이렇게 기록이 지워지는 경우가 있으니 IC카드로는 오오마와리 승차를 권하지 않고 1일 유효가 보장되는 승차권을 이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IC카드로는 하차역이 특정되지 않으니 열차 불통시 쓸 수 있는 대체수송(진체수송)도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오오 그렇군요. 앞으로 오마와리 돌때는 킷푸 뽑아서 타야겠네요. 킷푸는 예를들어 대도시근교구간내에서 아침8시에 기차타서 밤 11시에 하차해도 개찰구 통과하는데 아무 지장없죠? 킷푸안에 발권 시간 같은 정보는 안 담겨있을 것 같은데..
@사쿠라신마치 네 맞습니다. 아무리 단거리라도 승차권 자체의 유효기간은 1일입니다.
@김성수 큰 도움 되었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D
한국도 5시간 제한을 두죠(수도권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