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 명>양력 1968년 2월 16일 해시생.(나이 54세)
己 丙 甲 戊
亥 辰 寅 申
卯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乙
子 亥 戌 酉 申 未 午 巳 辰 卯
96 86 76 66 56 46 36 26 16 6
1>성격: 일지. 관대지 운성을 보아. 욱하는 성질(기질)이 다분한 성품의 소유자다.
일간이 신강하며 관성이 첩신하지 아니하고 상관성이 강하여 한 번 화가 나면 보통이 아니다.
☞ (편인성 + 상관성 = 조합)으로 두뇌 순발력이 탁월하며 머리가 대단히 명석하고 총명하다.
2>명조풀이: 인월의 병진일주.. (월지 + 일지 = 근)을 두고 간여지동으로 투간한 갑목. 편.인.격.이다.
편인도식 사주명식.으로써 격국이 상당이 떨어지는 파격 명식이다.
3>탈북민 박상학은 대북 전단 활동으로 매우 유명하다. 박상학은 1999년 기묘년(己卯年). 탈북에 성공하였다.
기묘년(己卯年) 인묘진 방합국(寅卯辰 方合局)을 이루면서 인신충(寅申沖)으로 역마살이 동한다.
년지(年支).신금(申金)이 개고(開庫)되면서 신금 지장간 속...
4>관성 임수가 투간하면서 시지. 해수에 뿌리를 내리면서. 격국이 최상격으로 올라간다.
강휘상영의 대길조로 대한민국 땅에 정착하여 자유를 만끽 한다. 관성은 팔자의 귀기를
좌지우지하는 십성이기 때문이다.
5>매번. 말하지만. 병화일간은 임수가 용신이다. 상기 명조는 재운은 매우 미약하기 짝이 없다.
그러나. 인수성이 강하여 인덕이 타고난 사주명식이다.
6>올해. 신축년(辛丑年) 탈북민 대표 박상학이 관재 구설수(官災 口舌數)가 많은 이유는 축토(丑土)가 들어오면서
축진파가(丑辰破) 성립된다. 시간(時干). 기토(己土) 상관(傷官)은 진로를 의미하는 십간(十干)인데 기토가(己土)가
입고(入庫)되어 버리는 까닭이다. 그러나. 축진파(丑辰破)는 입고(入庫)되는 강도가 약하기 때문에 구속은 되지 아니한다.
7>내년. 2022년 임인년 인신충으로 관성이 투간하여 관운이 강해지는 길운이다.
대운 나이 56세. 신대운 부터 무려. 20.여년간 간여지동 재대운이 들어온다. 길대운이다.
8>말년도 관운이 들어오는데.. 길흉이 교차하는 대운으로써. 편안한 노후를 보낼 것이다.
이상으로써 유명 탈북 단체 대표 박상학 <사주팔자 추명술>을 마치기로 합니다.
18.년차 베테랑 일류술사.(!)
김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