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건강검진 실시>
- 지역아동센터 운영에 있어서 다섯 가지 의무사업이 있습니다.
방과 후 보호(돌봄), 교육(학습지도), 문화체험, 정서서비스, 지역사회연계로 다섯 가지 영역으로 구분됩니다.
- 다섯 가지 영역 중에서 첫번 째 보호(돌봅)는 복지서비스의 내용을 담고 있구요.
따라서 방학(봄 방학 포함) 중에는 점심과 석식을 제공하는 것은 복지영역으로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매우 중요합니다.
- 1식 1인 식 재료비(4,000원)로 신선하고 양질의 식재료를 구입하여 조리사의 수고로 영양가 잇는 식사를 제공하고 있지요.
- 따라서 아동센터에서는 매년 1회 정기적으로 아동들의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아동들의 건강을 점검해야 하는 의무도 있습니다.
- 감사하게도 꿈동산아동센터는 2010년 2월에 미추홀구 숭의동에 위치한 온가정의원(햇살요양원)과 의료 협약을 맺고,
지속적으로 아동들의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등 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 오늘도 결석한 아동을 제외하고 14명의 초/중학생들이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하여 검진을 실시하여 12시 20분에 마쳤습니다.
- 검진종목은, 키, 체중, 비만도, 시력, 혈당검사, 흉부(X-RAY), 혈액검사로 이루어지고,
마지막 순서로 X-RAY 판독 후 김정아 원장님의 진단으로 마칩니다.
- 혈액검사는 전체 아동이 실시하지 않고 원장님의 진단 시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아동들에게 하는데
오늘은 8명의 아동들이 혈액을 체취하고 검사에 들어갔습니다.
* 온가정의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19년 08월 13일
꿈동산지역아동센터
2019년 교육목표 : "바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어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