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06 01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 따갈록 한마디 : pag-ibig. kasiyahan. kaligayahan. pag-asa 빡-이빅, 카시야한, 칼리가야한, 빡-아사 (사랑. 기쁨. 행복. 희망)🎈
■ 필리핀에서 전자담배 관련한 첫 사망자가 나왔다고 보건부가 발표했습니다. 22세의 남성으로 2년간 전자담배를 사용했습니다. 보건부는 전자담배가 심근경색을 촉발한다고 경고합니다. 사망전 이 남성은 이틀동안 심장 통증을 느껴왔습니다. 동맥경화에 의한 심장쇼크가 사망원인입니다.
■ 빰빵가의 앙헬레스 시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없이는 관공서 출입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5월 29일자로 시행됩니다. 공공장소와 대중교통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아주 강력하게 권고하고 있습니다. 민간 시설에서는 자체적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의 1미터 거리두기도 다시 권고했습니다.
■ 다음 화요일 기름값이 조금 내릴 예정입니다. 에너지부는 휘발류 0.6-0.9페소, 경유 0.4-0.6페소, 등유 0.75-0.9페소 인하가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 남부경찰서는 중국인들이 연루된 빠라나께의 한 빌리지를 조사할 계획입니다. 의심스러운 활동을 신고한 주민에 따라 조사했는데, 중국인들이 거주하면서 POGO처럼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경찰은 정부 부처에 관련한 자료를 요청했는데 아직 응답이 없다고 경찰은 설명합니다. 당국은 딸락 밤반의 포고가 이곳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5월 인플레이션이 4개월 연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앙은행은 약 3.7%-4.5%를 예상했습니다. 4월에는 3.8%를 나타냈습니다. 전기세와 야체가걱 인상 및 최근의 페소 약세가 인플레의 주요인으로 지적됩니다.
■ 마까띠의 EDSA-Ayala 터널에서 운전자를 쏴 죽인 용의자가 체포 기소되었습니다. 용의자는 “나는 나쁜 사람이 아니고 좋은 사람입니다. 나쁜 사람 아닙니다. 여러분들게 호소합니다. 저를 판단하지 말아주십시오.”라고 쇼셜미디어에 공개했습니다. 보석금 없는 구금이 용의자에게 내려졌습니다.
■ 마닐라워터는 퀘존, 마리끼나, 빠식시 등의 가각 일부지역에서 6월 3일-6일 단수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마리끼나는 6월 3일 저녁 10시 4일 새벽 4시, 퀘존시는 3일 10시에서 4일 4시, 빠식시는 5일 10시에서 6일 4시입니다. 유지보수를 위한 조치입니다.
■ 퀘존시는 Run For HOPE 2024 자선달리기대회로 인해 6월 1일 일부 지역의 도로가 통제된다고 밝혔습니다. 퀘존메모리얼서클 인근에서 새벽 3시에서 오전 9시까지 열립니다.
■ 우기가 시작되면서 체감온도 위험수준을 보이는 지역들이 감소했습니다.6월에는 한두개 정도의 태풍이 필리핀에 들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 불라칸의 하원의원 살바도로 플레이또는 빈민촌등에서 많이 보이는 복잡하게 얽혀 있는 전기줄 '스파게티 전기줄'(한국의 거미줄 같다는 표현을 필리핀은 스파게티같다고 합니다.)을 제거하고자하는 법안을 제출했습니다. 사고 예방차원입니다. 법안이 통과되면 사용하지 않는 선들의 철거와 전신주 이동 등을 사업자가 처리해야합니다. 위반시 사업권 취소가 가능해집니다. 사용하지 않는 전선들이나 케이블티비 선들이 사고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 일요일 열대성저기압이 필리핀 영해로 진입할 수 있다고 기상청이 발표했습니다. 현재는 북부루손 1,090Km 해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에 들어오면 '부초'이라고 불리게 됩니다. 현재 진행방향이 홍콩이나 중국쪽이기 때문에 필리핀으로 들어올지는 아직 유동적입니다. 필리핀으로 진입하면 루손 북쪽 지역이 영향을 받지만 메트로마닐라 인근에는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코타바토주 미드사얍시에 사는 한 남성이 여자친구의 졸업식 깜짝 선물로 염소를 선물했습니다. 여성은 이번에 교육학을 전공하고 졸업했습니다. 평소에 깜짝 이벤트같은 것을 하지 않던 남자친구의 갑작스런 깜짝 이벤트에 놀랐다고 여성은 밝혔습니다. 그녀는 소셜미디어에 사진을 공개하면서 남자 친구의 사랑과 지지에 감사하다고 밝혔습니다.
💢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 (요한복음 1:12-13)
●기사편집및제공: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 고문)
●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