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편끼리의 생각차이 ....!!
바이크관련 헌법소원건으로 욕도 많이 들어먹고 응원도 많이 받았습니다.
욕들어먹는거야 당연하다 생각을 해서 별로 신경을 안썼지만, 같은 라이더분들께서의
우려나 반대는 제자신을 조금 힘들게 합니다.
커스텀이라고 하는 개조 부분에서 배기음, 부착물, 등이 많이 걸려서 이런걸 포기하느니
지금이대로가 더 좋다.
머하러 긁어 부스럼 만드냐.....?
이륜차중에 내바이크는 딱 125cc라 2종소형도 필요하고 세금도내는데 왜? 대배기량만 고집하느냐 이것도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느냐....?
같은2륜끼리도 헌소 주체가 A차가주종이라 그런지 왜? R차쪽에는 배타적인 느낌을 주냐....?
헌소하면서 왜? 퀵써비스나 생계형 저배기량들을 매도하면서 몇 대 안되는 큰차들만 잘났다고 하느냐.....?
등등 그 외에도 많은 질문을 받습니다.
우선 커스텀쪽은 저또한 커스텀 머플러나 경광등 싸이렌이 달려있습니다.
당연히 검사를 받으면 소음이나 환경, 불법부착물로 걸리겠지요
그러나 고속도로나 자동차전용도로를 통행하자고 안그랬어도 환경규제는 나날이 강화되면서
우리 이륜차는 또 타켓트가되어서 통행규제와 더블어 단속이나 검사 등으로
더욱더 억압을 받을 것입니다.
어쩌면 얼마전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운행중 잡혀 경찰서까지 연행된분들이 아직까지 벌금이 나오지 않는걸 봐선!!, 환경 소음 규제도 지금 헌소 때문에 조금 주춤하고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분 득은없고 실 만 있어서 되겠습니까?
지금의 자유라고 생각하는 불법이 이 사회에서 얼마나 더 갈수있다고 생각을 하십니까?
머플러 개조나 보조 부착물 등은 주행시 4륜차에게 주위에 뭔가가 있다는것을 알릴수있습니다.
사각지대에 안보이는 바이크가 있어도느끼게할수 있어 안전에는 더 도움을 줄수있다고 좋게생각할수 도있고 , 건의도 할 생각입니다만 배기가스 에 관련된 환경쪽은 우리가 서로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
지금의 자유는 자유가 아닙니다.
그리고 배기량규제는 처음에 높은담을 넘기위한 사다리입니다.
큰 바이크들이 그 담을 넘어가 안전을 확인시키고 인식을 바꿔논후 이륜자동차에 대해서는차츰 배기량규제를 없에 전면 개방을 하자는 취지였습니다.
통행자유가된후 대배기량이 개판을 친다해도 헌법소원에서 위헌을 받아야지만 앞으로 그런 규제의 법은 생기질안습니다.
이것은 기본권에 관한 문제이기 때문에 통행의자유가 된후 본인이 싫으면 이용을 안하시면 되는것입니다.
또 이륜자동차는 사륜자동차와는 달리 그특성이 있다고 주장하는사람이,
알차하고 에이차하고 편가르기를 하겠습니까?
같은편으로 서로도와야 되고...!!
고속도로가 개통이 된다고서울에서 부산까지 2시간때에 끊느니....!!
하는 그런생각만 없으시면됩니다.
운전자가 문제지 바이크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륜도 같은차로서 가시는 목적지까지 지금같이 이곳저곳 경유하거나 신호에 걸리지 않고 편안하게 주행하시면 되는것입니다.
스포츠투어러나 엔,에프 차도 알차정도는 아니지만 시속200정도는 우습게 넘어가는 차가 많으니까요!!
지금 우리끼리 왈가왈부 하는거 알면 이런거 이간질해 이용해먹으며 초 치려는 사람, 언론들 많을겁니다.
우리는 같은편입니다.
또 퀵써비스하시는 분들 지금의 도로교통법 58조의 법으로는 자동차전용도로만 풀 수는 없다는걸 아셔야 합니다.
주위에 법 쪽에 아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꼭 여쭤보십시요.
현행법상 고속도로등 자동차전용도로.....!! 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나는 고속도로 이용할필요 없으니까 전용도로만 풀어줘..... 이런 것은 안된다는것입니다.
퀵하시는분들 고속도로 이용할일 별로 없으실거 압니다.
다마스나 타우너 등도 퀵으로 많이 이용되니 궂이 먼거리까지 바이크로 통행료 내가면서 가실일은 없으시라는걸 저도 잘 압니다.
다시말씀드립니다만 고속도로와 전용도로가 같이 풀려야하고 고속도로는 나중에 정착이 되면 이륜자동차에 한해선 전면개방을....!!,
자동차전용도로는 이륜자동차는 물론 원동기장치 자전거중에서 일부 배기량 통행자유를....!!
지금은 뜬구름 잡는말씀갔습니다만 이렇게 주장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에서는 주마다 다르지만 50cc 이상이면 거의 모든 도로를 이용 할수 있다합니다.
그러나미국도 사용하는이의 용도와 판단에 따라서 통행의 자유는 있지만 바이크 운전자가 무조건 고속도로에 들어가는 일을 없을 겁니다.
생계형 바이크나퀵써비스 바이크 분들도 이사회의 공헌도가있고 이사회의 한 구성원이니 4대보험에 가입을 시키고 국가가 보장하는 제도권에서 일을 해야되지 않겠습니까?
퀵서비스 업체들이 우후죽순격으로 생겨나 제살 깍아먹기 식으로는....!!
어렵지안나 하는 생각을 조심스래 해봅니다.
앞으로 큰 택배회사에서도 근거리용으로 일톤 미만의 자동차나 이륜을 이용할것입니다.
앞으로를 대비하셔야죠!!.
그러기 위해서는 라이더 서로가 힘을 합하여야 할것입니다.
퀵서비스 분들도 지금하시는 일이 다른일이 생기면 그만둔다는 생각을 하신다면 퀵서비스 조직의 단합은 결코 없을 것입니다.
이번 헌소에 여기에다는 다 쓰지 못할 정도의 많은 분량의 내용이 들어가있습니다.
그중에서 이륜차보험 생계형바이크와 청소년폭주족 문제의 좋은 해결 방책을 여러관계 기관을 통해 가장 많이제시했습니다.
국가에서 좋은정책으로 받아드린다면 우리 모두가 이득이 될것입니다.
저도 이번 헌소 관련으로 하는 일을 등안시해 올 봄에 회사를 그만둘듯합니다.
그러면 저도 이젠 지방생활하는 노가다는 접고 예전 어느 때처럼 택시운전이나,
여러분과 동지인...!! 어찌생각하면 여러분 일 뺏어먹는 퀵서비스를 하지않을까 생각을합니다.
참고로 저는 효성gs125,gs250으로 가리봉시장을 거점으로 광명 철산 시흥 구로공단쪽으로 야채나 식품 등을 유료로배달 해줬던 퀵의 초창기 세대입니다.
두서없는글 끝까지읽어주시느라고 고생하셨고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항상 안전 운전 하시고 돈 팍 팍 버 십 시 요!!
끝으로 라이더여러분 오프로드고 레플리카고 아메리칸이고 퀵서비스고 자장면 배달이고 저에게는 같은편, 같은 라이더입니다.
이륜의 특성과, 지그제그 좁은길통과 등 이륜이 어떤시험을 보는지도 잘 모르시며
곡예운전 한다는 분들을 생각해서라도 조금더 주의와 방어운전 해주시고
온라인 상이라도 많이 도와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첫댓글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옳으신 말씀 입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동감가는 글, 잘 읽었습니다 ^ ^*
도로를 주행함서 다른 차의 입장도 배려하는 바이커가 된다면 욕 얻어 먹을 일 없을 겁니다. 내생각과 꼭 같은 응끙씨의 생각 , 역쉬~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힘내세요
응끙형님. 힘내시구요. 큰일 하시느라 생업에 지장이 생기면 안되는데... 괜시리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겉으로 드러나게 도와드릴수는 없지만 마음으로나마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응끙씨, 즐거운 설 명절 연휴보내시구... 새해에두 즐거운 바이크라이프 하세요.^^*
응끙님 화이팅!!!
아자,아자,아자...계속 갑시다...
힘내세요.....
갑장 응끙이님~~ 힘내자구요.. 그래두 같은 생각을 가진 형제들이 훨씬 더 많잖아요..^^
사소한 문제들로 큰 것을 포기하는 것 만큼 어리석음은 없을 겁니다. 귀찮기도 하실텐데.. 열심히 일하시는 님의 열정에 머리 숙여집니다.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힘내시라유
아구.. 우리 응끙이 힘들긋다... 많이 도와주지 몬해 미안타... 화이팅~~..
응끙이님 글 잘 읽었습니다 우리모두 힘내자고요~~!!
잘 읽었습니다. 기종을 가리지 않고 단결하여 우리의 목표를 달성했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세요..^^
응끙아 부산에 함 온나~ 아나고 사주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