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초청강사 1위 코미디언 김병조-3월 광주세미나(최문규오너라인)에 게스트 초빙!!!
##### 김병조 코메디언 알아보기
이름 : 김병조
출생 : 1950년 4월 7일
신체 : 키: 167cm, 체중: 75kg
학력 :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데뷔작 : 1975년 TBC '살짜기 웃어예'
활동사항 : 조선대학교 사회교육원 명예원장
본명 김병조 성별 남자
생일 1950년 4월 7일 국적 한국
분야 코미디언 소속그룹
데뷔일 1975 데뷔동기 TBC <살짜기웃어예>로 데뷔
결혼 기혼 가족관계 아들 하나, 딸 하나
신체 신장:167Cm, 체중:75Kg, 학교 중앙대학교 제1캠퍼스(서울) 연극영화과 졸업
취미 축구, 족보연구 특기 서예
TV프로그램 다시 듣고싶은 노래(불교방송,2004 ) 김병조의 이야기쇼(btn,2000 )
영화 난 이렇게 산다우(1985 )
대학 강단에서 명심보강 강의 인기
“강의를 마치고 대학교문을 걸어 나갈 무렵 얼마나 마음이 뿌듯한지 모르겠습니다.”
코미디언 김병조 (金炳朝·52)씨가 조선대에서 학부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명심보감을 가르치고 있다. 조선대 초빙교수로 사회교육원에서 명심보감을 가르치기 시작한 지 5년, 학부생들 대상으론 4년째다. 매주 수요일 강의하고 있다. 사회교육원생들은 2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하다. 그렇지만 수강생들은 김씨가 강의실에 들어서면 모두 일어나 인사를 하며 예(禮)를 표한다고 한다.
학부생 강좌는 두시간씩 두번 이어진다. 각기 200여명씩이지만 도강(盜講)생들까지 하면 300명을 훨씬 넘어선다. 사회교육원생들에게는 강독 위주로, 학부생들에게는 현대생활과 접목해 구절들을 풀이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래서 강좌명도 ‘현대생활과 명심보감(明心寶鑑)’.
매주 수요일 오전 6시30분 서울집을 나서 다시 서울로 돌아오는 시간은 10시 무렵. 그의 ‘훈장’ 강의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인성(人性)교육을 강조하는 군부대나 사회단체를 비롯 포항공대 과학기술원 동아대 부산대 등 전국대학최고경영자과정의 강의초빙이 줄을 잇고 있기 때문이다.
“효를 강조합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근본을 생각하자’고 얘기합니다. 한참 웃기도 하지만, 어떨 때는 수강생들이 진지한 표정을 합니다. 그러면 저의 강의를 귀기울이고 있구나 하고 느끼죠.”
전남 장성이 고향인 그는 어린 시절 훈장이던 선친으로부터 한문을 접한 뒤 지금까지 한문을 손에서 놓지 않고, 스스로 계발해왔다고 말했다. 조선대 사회교육원에서 연극영화론을 강의 요청받고, 역으로 명심보감을 강의하면 어떻겠느냐고 수정제의한 것이 오늘까지 이어졌다.
그는 “거울을 보고 몸가짐을 바로 하듯이 명심보감을 통해 마음가짐을 바로 할 수 있다”며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오히려 제가 배우고, 스스로 돌아보면서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조선일보
3월 광주 세미나 안내
(최문규/정현규/조정문/기선숙/박태운라인)
ㅇ 일시 : 2005. 3. 19(토) 15:00
ㅇ 장소 : 광주전남 적십자회관(매곡동 전라남도공무원교육원 내)
ㅇ 세미나 진행순서
-- 초급 강의 : 하이마스타 최순이 사장님
-- 중급 강의 : 자이언트 이성식 사장님
-- 초청 강사 : 방송인 김병조(코미디언, 조선대 교수)
### 멋진 강의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초청강사 대한민국 1위이며, 강사비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기대되는 강의입니다.
일반인 등 많은 초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