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양 오행과 주역 괘상 으로 변역의 도를 공부하기로 합니다.
정치인의 사적인 문제는 객관적인 면으로서 거론 할 수 없는 것이 많읍니다.
이를 조심히 하고 객관적인 동향과 운로의 추이만을 중점하여 서로 공부하는 입장으로
이재명 의 운명 추이를 공부해 봅니다.
1963, 12, 8 오후 4시경 (음력) 출생 지 경북안동
위 생년월일은 이재명이가 직접 안동에 선거운동시 찾아와서
직접 이야기것을 사실로 토대하였읍니다.
사주팔자의 간명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태어난 시간이 제일 중요합니다.
대부분 태어난 시기를 간과하는 부류의 역술인들이나 무속인들이 많은데
인생주기나 인생과정의 최후의 결론을 나타내는 말년의 운세를 짐작하는 추명의
변곡점이므로 시간은 추이가 시의성이 마땅하게 아주 중요합니다.
안동에 가서 대선운동시 스스로 이 재명이가 자기 출생시와 생년월시를
밝혔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예전에 역학협회 에서나 지상의 유튜브 등의 알려진 출생시간은 술 시나
미시로 여기고 감정이 많았읍니다.
술시나 미시가 되게되면 태강격의 신강사주이며 술시라면 시묘격이 되는 팔자인데
신시에 태어났다면 첮째 자식이 장남이 태어나야 해당 시가 되므로 이재명 자식은 맏자식이 아들이므로
맞는 것이되고
종강격이 되기 때문에 사주팔자식은 운명 범주는 확연하게 틀러지게 됩니다.
1 2 1 10 - 선천수 합14 99제지 5 巽 土 생 4辰金 생 乾水 1 생 중부 木 8
甲 乙 甲 癸
3 8 3 6 -후천수 합20- 88제지 4 震 金 생 1乾 水 생 중부 8 木 생 艮火7
9 10 1 4 - 선천수 합24- 99제지 6 離 水 생 3離木 생 2兌 火 생 5 巽 토
申 酉 子 卯
9 4 1 8 - 후천수 합22- 88제지 6 離 水 생 3離火 생 2 兌 火 생 5 巽 토
시 일 월 년
월령도로서는 사적인 생활 정보가 되는 개별적인 사안은 언급할 수 가 없읍니다.
단지 과연 이 생년월일시가 맞는지에 대한 확인 사실을 확일 할 수 있는 것은 性 씨가 맞는지
여부를 밝히는 작업은 가능하므로 월령도를 대입하여 추적해서 객관성을 확보할 수 있읍니다.
초효 5 가 부모효입니다, 5 효의 토가 낳은 을목 이 아들입니다, 부모 5 토를 극하는 을 목이
자식이 되는 연고입니다.(관성) 을은 간 목이므로 궁상각치우에 角 이 됩니다, 뿔을 지닌 5 토의 5 순을
보게되면 李씨 성을 지닌자가 부친 의 성씨로 되므로 이재명 당사자는 이씨가 되는 연유가 됩니다.
어찌했던간에 성씨가 맞아야만 생년일일시가 필연적으로 맞다 할 수있고(월영도 97 페이지 角宮 5열)
필요충분조건은 모친 성씨 처의 성씨등을 추적하건데 간단하게 하는 방법은 있읍니다만
나중에 數 로서 기반이 잡힐때 계산법으로 공부하는 것이 맞는 것이므로 추후 소개하기로
합니다. 사주팔자식으로 성씨를 판단하는 확률을 90 % 확률을지닙니다.
음양오행의 법칙으로 지정하지 않고 임의로 방임한 성씨가 약 10% 정도 주어졌기 때문에
추격이불가능한 연유입니다.
.첮째 공부하는 방법
연해자평식 자평진결 요해로 감정하기로 합니다.
甲 乙 甲 癸
申 酉 子 卯 와 대운 逆(역) 10년운이 됩니다
만세력으로 1963년 음력 10.23일 申 시를 만세력으로 찾아 사주팔자간지를 만들어보면
1963년 태세운은 계묘 년이고
태어난 달은 절기 대설을 지나 11월 이 되어야 하므로 되므로 대설절기가 되어 갑자월이 되고
태어난 일은 음력 10,23일이므로 을유일이고
태어난 시가 오후 4 시경이니 申 時 인데 천간을 뽑으려면 태어난 날 을유 일에서 천간 을과 합하는
전간은 庚금 이므로 庚+乙일= 金 이되어 금을 극하는 오행이 時의 천간 으로 설정 됩니다.
경금이 극하는 丙火 가 시작하여 子 시로 시작하니
순서대로 정축, 무인, 기묘, 경오,신사, 임오, 계미, 갑신 ..... 이 되므로
갑신시가 됩니다. 연구하시기 바랍니다.
대운
癸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乙....
亥 戌 酉 申 未 午 巳 震 卯...
0 10 20 30 40 50 60 70 80 으로 대운 은 매 10 년 마다 대운이 바뀌는데
사주 팔자가 8 자 와 대운은 하늘 당의 기운 두개 더 대운으로 개입하여 十을 만들어 사건을
만드는 것입니다. 10 이란 물질만수의 형성수치가 됩니다. 하늘은 항상 변화를 추구하므로 九 홀수가
만수가 됩니다.
이로서 10 년 마디 대운인 것으로 이재명나이가 60을 넘어서는 입장이니 정사(丁巳) 운에 적용되게 됩니다.
10 세 마디로 대운이 변하는데 이재명 대운은 태세년이 음이므로 (계묘) 거슬러 갑자식을 짚는데
월 간으로 짚어보면 그렇게 되는 까닭입니다.
월령 천간이 갑자월이므로 거끄로 계 임 신 경 기 무 정 병 사 ... 순으로 역순해서
찾아나서고 지지도 역시 역순으로 나가면 대운 60 세 이후 70 세
까지 정사 대운에 적용된다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궁리해서 연구하시기 바랍니다.
이 재명 성격을 볼까요.
갑 을 갑 계
신 유 자 묘 입니다.
이를 뒤집어 봅시다, 뒤집는 다는 것은 서로 부딧히는 오행을 찾아 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갑이라는 오행을 타고 나면 서로 충돌하여 사건이 일어나므로 갑 과 충돌내는 칠살을 보야야 하는데
칠살이라함은 자기 오행자리에서 일곱번체를 살패면 자기 오행자리를 극하고 충돌아는 오행이 나온다 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하늘에서 뒤집어서 부춘다는 의미를 부치는 원인된 이치를 말 합니다..
그러므로
경 신 경 기
인 묘 오 신 으로 뒤집어 빛의 충돌대상을 볼 수 있읍니다.
이를 거꾸러 말하자면 하늘이 땅의 소식을 발생한 원인은 뒤집어 충돌한 것에 원인이 되어
물질의 사람몸을 지니고 세상에 나왔다는 의미입니다.
년간 계는 기토와 충돌하고 물질이 생기고
월간 갑월은 경금과 충돌하여 물질이 생기고
일간 을일은 신금과 충돌하여 물질이 생기고
시간 갑시 는 역시 경금과 충돌하여 물질이 생기므로
전생의
경 신 경 기
인 묘 오 신 의 팔자구조에서 현재 사주팔자를 받았다 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후천 팔괘의 마방진을 보게되면 언제나 상대하고 마주하는 오행관계는 무조건 극의 관계로 발생하게 됩니다.
충돌해야 빛이 발생하고 물질을 형성하는 사건이 일어난다 입니다.
4 9 2
3 5 7
8 1 6 으로 정전계 입니다 (井 田 의 빛의 모틀, 요즈음 말로 금형이 이렇게 이루어짐)
4 는 6 과 대칭으로 마주하는데 4 는 巳 火 이고 6 은 亥 水 이므로 巳충亥 가되고
3 은 7 과 마주하고 충돌되는데 3은 묘 木 이고 7 은 태로서 酉 金 이니 묘충유 가 되며
8의자리는 寅목 이고 2 의 자리는 申 이 있으므로 인충신 이되는 것을 말합니다.
후천 팔괘는 항상 부딧혀서 물질이 발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팔자식은 몸을 지닌 것이 서로 충돌하는 빛의 현상으로 내 몸의 인자가 구성된다
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주팔자식을 칠살에 의한 마주하여 충돌한 소이를 확인하여 길흉 을 판단하는 것이므로
해당 당사주 성격이 여지가 함께 섞여 나온다는 이치입니다.
경 신 경 기
인 묘 오 신 의 성품을 보게되면
신금 (음) 경금(양) 이 무려 네개나 됩니다, 금은결단과 예민성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묘일과 오월의지지는 자오묘유의 제왕지격이라 자오묘유 중에 두개나
팔자식에 있으므려 자존심이 강한 성품이라는 사실입니다.
이로서 이재명은 성격은 결단을 의미하는것에 신속하고 아주 예민하고 칼 같은 날카로움운 자존심이
강하게 주어지는 성격을 타고 난 것으로 추명할 수 가 있는 것입니다.
성격은 항상 전생인연을봅니다, 선천적이기 때문에 아버지 어머니도 담지 않읍니다
아버지 어머니는 단지 인연일 뿐입니다,
항상 사주팔사식을 간명할때 이를 분명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이를 이해하는 술사는 희소한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다시
갑 을 갑 계
신 유 자 묘 에서
을유는 갑신 순중이므로 을유일의 공망은 오 미 가 공망입니다.
충하는 전생의 신묘 일도 같은 공망으로 오미 일을 공유하게 되어있읍니다.
오미가 공망이면 후배나 아랫사람이 많이 따르고 윗사람은 경계하는 편의
인과관계가 주어지게 됩니다. 불이 공망이라 하면 사주가 어둡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불을 추구한다는 성품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된다라는 것인데
자신에게 없는 것을(부족한것을) 획득하고자 하는 것이 인간의 본의적 성품이 된다 할 수 있는것입니다.
오와 미는 을일주에 식신 상관 이 됩니다.
공망이라 함은 자신의 입장에서 인생에 가장 추구하고자 하는 마음의지를 의미합니다.
인생을 공망의 이루지 못한 부분에 대하여 의지가 강하게 표출한다는 사실입니다.
오 와 미(미중읜 정화) 으로 식신, 상관이 두개 있으면 모두 상관으로 봅니다.
상관이라 함은 (식신 상관이라는 것은 일주가 생하는 오행을 말 합니다.)
乙 의 일간이 낳은 오행은 火 입니다., 정화 병화 를 낳으면 상관 식신이라 하는데
관성의 관공서에게도 저항하는 힘이 강하는 성격이 팽배하고 재주와 능력이 많아
타인을 위하고 불리한 자를 위하여 책임지고 앞장서는 기질이 강하다 하는 것입니다.
저항운동이 강한 것입니다.항상 저항력에 중점을 두고 인생의 맥락을 풀려고 한다라는
기질이 강한 것을 의미하고 환경적인 요인으로 그렇게 발전하게 됩니다.
인생을 추구함에 있어서 쟁취성이 강하며 날카롭고 결단이 강하고 불의를 참지 못하는
정의적 관점에서 관공서이고 위의 상관이고 간에 무엇이던지 치 받아 극복하려는 의지가 강하다는
저항력이 세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두번째로 사주팔자식을 보는 방법은 격국을 보고 용신을 찾아야 합니다.
甲 乙 甲 癸
申 酉 子 卯 에서
시 일 월 년
일간에서 월지를 대조하여 그 당사주가 문패를 어떤것을 천명하고 달아놨는지를 보아야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사업을 하면 업종이 무엇인지의 사업자 등록증을 말합니다.
을에서 자월을 보는데 子 월은 천간을 3 개를 감추고 있읍니다, 임과 계인 음水 양水 가 있고
기토가 숨어있읍니다. 이중에서 사주팔자식의 천간에서 출현한 오행을 찾으면 계 水 가 년간에
출현하고 있으므로 계수가 하늘에 투출하여 진 격으로 을 에서 계를 대입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편인이 되어 이 사주는 편인격이 됩니다.
편인격은 재파(財破) 성격이 있다 하여 梟因(효인) 살이 있다 하여
여성의 격국이 편인이 되고 편인이 강하게되면 財 를 파하는데 여성의 사주에서 財性 시어머니 입니다.
시어머니 하고 맞지 않읍니다, 시어머니 하고 같이 살지 앉는 방법으로 삶을 진행해야
모든 육친관계가 좋아진다 하는 것입니다.
만약 남자 사주팔자식에 편인격이면 재파(財破) 이므로 남성에서 재성은 처 가 됩니다.
처 하나를 데리고 살 팔자가 아닌까닭이 됩니다, 유지하게 힘이 든다 하여
운명을 맞이할 수 있는 처 가 둘 이상이 되는 운세를 직면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대비하는 방법은 38 세 이후에 장가가라 하는데 그게 됩니까? 잘 안됩니다.
육친 관계 역시 풍수처럼 지형지물, 처해지는 장소의 확보 등을 판단하게하는
과학적인 성격 풍수를 논하는 것이므로 당사자 성격풍수입니다.
해당 당사자 는 편인격이 기운이 강하면 아주 냉정하고 자기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잔혹성도 갖추고있고
특이성의 폭발력을 지니는 문패입니다.
단 사주가 편인의 힘이 약하다면(신약) 재주와 기능면에서 탁월한 손재주를 주 무기로 한다 하는
것으로 전문 기술인이나 예술인이 되는 편력의 기운이 왕성해집니다.
위 이재명은 편인격이므로 을 목 사주의 기운이 얼마나 강한지 약한지를 살펴보고 용신을 잡아야 합니다.
용신이라는 사주구성으로 주어진 틀이 유리한 오행이 무엇인지 불리한 오행이 무엇인지 일단
분별해서 판단해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평진결의 요지가 되는 간명법이지요.
을목과 같은 동기의 양목인 갑목이 두개나 있고 년간의 계수는 을목을 행해주므로
힘이 강합니다. 또한 년지 묘 을목은 같은을목이므로 힘을 더 보태주고 있고
자월은 역시 수로서 을목을 수생목하여 을일주의 힘을더 보태주고 있는 형국입니다.
또한 시간 신 금은 지장간이 임 무 경 이 있읍니다. 지지에 감추어진 하늘기운은 항상 삼요소가 있읍니다
지장간중 庚금 은 乙 일주 와 천간 합이여서 금이지만 을 을 극하지 않고 더욱 더 감싸주게 됩니다.
단지 유금이 을 일주를 통제하고자 편관 칠살로서 단 한개가 주어져 있고 상관 병화 가 없어
관록을 먹는 별이 유일하게 하나가 반짝거리며 일지에 주어져 있읍니다.
두번째 배우자 자리인데 누가뭐라 하여도 처인 김혜경은 이재명을 보호해주고 힘을 주는
유일한 조력자가 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재명의 당사주팔자식은 상당히 강한 사주가 되고 힘이 보통센 사주가 아닌 구조가
됩니다. 나머지 팔자에거 7 곱자가 다 을목인 자신의 힘을 보테주는 강한 세력들이 포진하기 때문입니다
강하면 쓸 재료를 많이 지니고 거느리며 행사할 수 있읍니다
그러므로 사주팔자식의 일간 기운이 세고난 다음에 무슨 일을 벌리던지 하는 것입니다.
이재명사주는 엄청나게 강한사주가 되는 것이고 결단과 날카로움이 겸비되어있고
저항하고 책임있는 투쟁력을 항상 지니고 있는데 다가 아주 잔혹한 면도 있어 경우가 틀리거나
자기입장에 맞지 않으면 크게 충돌하는 것도 겁을 내지 않는 부르도자 성격이라고 일단
판단할 수 있읍니다,
또한 상당히 강하므로 아주 강한 사주는 웬만큼 강한 요소를 통제 하려고 덤벼들어도
말을 듣지 않게됩니다.
이를 상모현상이라 합니다, 예를 들면 을목이 강한 힘으로 쌓여 아주강한데 辛 金 이 을목을 충하고
극하자고 개입하고 간섭하여도 도리어 강한 을목이 되어 예리한 신 금 칼이 부러지고 구부려 지는
형국이 되어 감히 통제하지를 못한다 하는 것입니다.
이를 상모(相侮)라 상대방을 오히려 업신여긴다 라고 하는 것이고
항상 주변에는 강한자들이 다가오고 강함에 끼리 끼리 형성하는 계기가 되므로
세력을 뭉치면 감당할 수 도 없는 강한세력으로 굴러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육친관계에서 다른 오행은 전부 상모현상을 겪게 됩니다.
만약 예를 들면 갑목이 여자라 합시다, 오행상 경금 목은 남편이 되는데 갑목이 사주팔자 요소에 많이
분포되어있어 갑목이 너무 강하게 되어져 있다 합시다, 자신을 통제할 수 있는 남자 경금이 개입하여도
너무 갑목이 강하여 상모현상이 되어버렸는데 (상모는 업신여김)갑목 부인이 남편 경금 을 오히려 무시하고 업신여기게
된다 하는 것입니다. 이러할때는 여자가 팔자가 세집니다, 남편대신 자기가 가정사를 쥐락펴락하기
때문에 자기가 위주하여 살림을 해 나갑니다, 이러할때 그 여성이 사주팔식을 감정하는 철학관에
가서 상담했다 합시다, 그 술사는 남편이 살아있읍니까 하고 묻읍니다.
남자힘이 약하기 때문에 팔자가 너무센데 여인한테 억눌려 지금까지 견디기는 하는지를 물어보는
멘트입니다 ㅎ 있다고 한다면 그 남편은 상당히 무력한 남자이기도 하고 도망다니기 바쁘고
아내를 피하기가 바쯘 일생을 지내야 합니다. 그렇게 추명이 가능한 상태로 놓여진다는 운동법칙을
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연히 그 여성은 팔자가 더욱더 세지게 되는것입니다, 남자가 약하므로 자기라도 강해져야 하는
팔자식은 더욱더 관성력을 타고 유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성은 사주팔자식에서 신약한 약함을 유지하는 팔자가 제일 좋읍니다.
남성에게 보호의식을 강하게 충동시키기 때문이지요.
강한것이 결국 다 좋다는 것은 아니다라는 것을 반증하는 것도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주팔자식의 간명법은 인간적 처신과 사회적 분위기에 취할바의
행동강령을 스스로 파악하고 통제하고 상담하여 그 원인을 대처하는 방법으로 최고의 처신학이 됩니다.
칸트의 순수이성비판 이런식으로는 늦읍니다.
힘의 균형를 움직이게 하는 力學 의 변곡점을 그때 그때 간파 할 수 있는것이 용이 하다는 사실입니다.
결국 주역을 배우는 것도 격물치지 이지만 처신할 수 있는 중용의 도를 익히는 학문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납작하게 엎드릴줄도 알아야 큰 태풍을 맞지 않는것이고 , 피 할 줄 아는
덕도 기르며 난곡점을 벗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자가 고집이 세고 자존심이 강하면 팔자가 셉니다. 참고로 이해하시기 바립니다.
이재명은 편인격인데 세어도 너무 세기때문에 통제가 아니되는 입지적인 인물입니다..
이재명이가 다행이 남자이고 태어난 일주 가 을목 乙 입니다, 乙 은 음이므로
양을 좇아가는 오행 성격이 있읍니다. 세력화 속으로 이입되는 것인데 혼자 스스로
독구다이는 되지 않읍니다, 음일주이기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너무 강하여 오행중 아주 강한 오행으로 좇아 자기 을목의 기운을 포기하고
강한쪽으로 행하여 자기 인생을 처신하게 되므로 이를 종강격이라 하고 자기를 강하게
하는 오행 계수 임수(을목을 생함) , 을목 갑목 (같은오행으로 자기힘을 더 보태줌)
이므로 편인 종강격으로 되어졌읍니다, 그러므로 이재명의 해당 팔자식의자신을 도와주는 오행의
용신은 임계 갑을 용신으로 삼습니다..
자신을 더욱더 생해주고 협조해주는 대운지절에 용신이 들어오면 더욱 강한 운세를 형성하고 만약 강함을 덜게하는 금화 의 오행지절인 서남,서 방향의 운세에는 운세가 약화되게 되는 사주팔자식을 지니고 있다
라고 간명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를 종강격 사주라 합니다. "강함을 추종한다"
이를 십신으로 논 하게되면 인수 편인 비견 등의 오행이 자신을 도와주는 형국이 된 것입니다.
이를 편인종간격이라 이름합니다. 강한쪽의 세력에 자연적으로 붙어 가는 것이 제일 유리한 코스가 되는
사주문패를 달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대통령이 되겠다는 것은 사실 나라도 훔칠수 있는 배짱과 힘이 있어야 하는것입니다.
제목을 단 인물이라 할 수 있겠지요.
이재명이 실제 현실의 사건들과 차지하고 있는 지위는 그냥 얻어진것은 아닌 것 같읍니다.
성격이 상당하게 강하게 태강으로 작용하여 강한 세력을 추종하는 복판에 서 있기 때문입니다.
배기량이 높다! 하지만 아스팔트위에 큰 부르도자가 다니는 형국이므로 이것은 병이 됩니다.
경쟁력이 뛰어나며 서로 충돌을 일으키면서 극복하는 힘이 있으므로 대과장에 속하여
큰 벼슬을 할 수 있는 팔자를 타고 났다 라고 할 수 있는 것은 현실적으로도 부인 할 수 가 없읍니다.
그러므로 사주팔자식을 자세하게 살필 수 있는 이치를 확보하면 성격의 속살과 이면에
주어진 성격을 죄다 파악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번째는 세번째로 육친관계가어떻게 되었는지 초년운의 환경이 어떻게
주어졌는지를 이해해야 합니다.
인간의 인성과 진화는 항상 육친관계가 어떤지에 대해서 판단하게 되는데 아주 중요한
간명법입니다.
갑 을 갑 계
신 유 자 묘
시 일 월 년
일단 자신이 강하므로 다른 동기의 운세는 약한 힘으로 전제해서 가족의 육친관계가
형성되므로 육친의 덕은 없다라고 할 수 있으며 오로지 어머니 인수의 힘이 있으며
형제지간의 비견 겁재가 많으므로 형제간의 충돌을 피할 수 가 없읍니다.
비견 겁재 형제운이 많으면 충돌을 야기하고 경쟁력을 부추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비견 겁재가 많으면 육친관계상 배 바른 형제가 주어져 있다는 사실을 전제하기 때문에
반목 가능성은 필연적이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복형제들이 존재하고 있다 라고 간명이 가능합니다.
태어난 달의 지지인 子 월의 자리는 어머니의 자리입니다.
태어난 달의 천간 갑은 또한 아버지의 자리이거나 형의 자리가 됩니다.
사주팔자식은 자리의 위치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그 자리에 맞게끔 상응하는
육친관계를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을목의 당사자에서 주변에 갑목 陽 이 많습니다, 형이 포진하였는바 겁재격이므로
배다른 형도 있는 것입니다. 이 이치는 고정불변합니다, 부모에게 물려받기 때문에
자신의 의지로 발생하는 것은 아니기때문에 이를 운명이라 이름합니다.
을에서 자월을 보았는데 자는 신살 36 법으로 보게되면 도화살입니다, 어머니가 도화
화에 앉아 있다라는 것은 재취 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도화의 모친이나 여성은 이쁩니다.
그러므로 이재명의 어머니는 인물이 좋다고 추정됩니다.
하지만 어머님을 두분 모셔야 하는 팔자가 됩니다. 아버지의 운명선상에 종속되어야 하므로
흉은 아닌 것입니다.
단지 배다른 동기간은 반목이 강하게됩니다,
또한 을에서 子월을 12 운성으로 잡아보면 病地 입니다.
을에서 午 를 보면 장생.
을에서 巳를 보면 역순으로 목욕 운!
을에서 진 을 보면 관대
을에서 묘 를 보면 건록
을에서 인 을 보면 제왕
을에서 축 을 보게되면 쇠 운
을에서 자 를 보게되면 病 운
을에서 해 를 보게되면 사 운
을에서 술 을 보게되면 묘 운
을에서 유 를 보게되면 절 운
을에서 신 을 보게되면 태 운
을에서 미 를 보게되면 養(양) 운 이 됩니다, 궁리해서 이해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을에서 자 를 보게되면 病 운인데 신살로 보게되면 역마운이 됩니다.
사람이 병에 걸리면 자리애 누우면 아니됩니다.
자꾸 돌아다녀야 합니다. 집을 떠나지 않는 환경에서 오는 병이므로
근심이던 몸에 병이 나던지간에 환경을 바꾸어 보아야 합니다.
대부분 근심과 병은 풍토에서 오게 되어있읍니다.
있는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라, 그리고 돌아다녀야 합니다.
이렇게 병 운의 역마는 자기 의지로 행하는 것이고
지살이라는 역마는 스스로 누구에 의하여 움직이는 것을 지살이라 합니다.
그러므로 역마는 스스로 움직이기를 구해야 하는 팔자를 타고 났다 입니다.
생소한 지역으로 입성하는 것입니다. 그 운세가 강하고 도화이므로
모친은 이동하여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여 자리를 앉았다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재명의 어머니는 자기 의지로서 도화기운으로 이재명 아버지를 선택햇다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주상 일주와 월주 의 지지에 도화가 있으면 대부분 그 모친을 재취로서
어머니를 아버지로 인하여 두분 이상을 제사지내는 형국이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간명합니다. 또한 십신격에서 인수 및에 도화가 있으면 이 역시 어머니는
재취 가 됩니다.
病 은 신살로서는 역마이지요. 그러므로 아버지는 어머니를 두분 인연이상을 맺고 살아가는
역마로서 어미의 강보에쌓여 더욱 애착을 지니는 모친의 자식으로 태어났다고 할 수 있읍니다.
인수 편인의 오행인 水 가 용신이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입장에서 을일주와 같은 목의 양기운이 월간 시간에 주욱 두개나 있읍니다.
이는 배가 다른 두형제가 있다라는 겁재가 주어져 있으므로 배다른 형제가 있다고
간명할 수 있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겁재이므로 을목인 자기자신에 비하여 양목인 甲 이 있으므로 형이 있으므로
갑질을 할 수 밖에는 없는 배다른 동기간의 사이가 좋지 못합니다.
월지 자 의 형제와 일주 지의 유 사이에는 破 가 존재합니다. 子 는 어머니이지만
형제자리도 되기 때문입니다.
서로의 사이가 파괴된다는 子酉 의 破는 이것을 추명할 수 가 있듯이 동기간의 우애를 기대할 수 가 없는
형국으로 흐릅니다.
겁재가 주어지면 아주 나쁜 기류가 형성되는데 그 까닭이 있읍니다.
을은 음이고 갑은 양이니 을은 아래사람이고 갑 양은 위의 형 의 사이가 됩니다.
을이 취하는 재성인 기土 는 애인이며 처이고 돈이 됩니다.
그런데 갑목이 주변에 있는며 갑이 기토를 합하는 기운이 작용합니다, (갑+己= 합)
갑이 을목의 기토를 합해서 가져가는 형국이지요, 이를 합거(合去) 라 하지요
을이 가만히 있기는 억울한 것이므로 투쟁을 해야 하는 형국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복지간은 돈 싸움 여성싸움이 일어나는 환경이 주어진다는 사실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이복형제는 서로 별거해서 사는게 맞읍니다.
배우자의 운세를 볼까요.
을일주의 밑에 酉의 닭이 앉아 있읍니다.
이재명 배우자가 닭입니다, 음에서 음을 보므로 정처와 운명을 단 한번으로 지닐 수 가 없읍니다.
이 역시 운명입니다.. 음에서 음은 부정위가 됩니다, 정처가 되지 못하는 것은 음양의 법칙에 의합니다.
또한 자기 아내가 닭이므로 이재명은 수닭입니다.
수닭은 본질상 한 분의 암닭과 생활을 할 수 없읍니다.
수닭의 일부 다처의 유전인자를 탔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수닭은 또한 분명 수닭끼리 경쟁이
아주 강하며 수많은 수닭을 거느려야 하는 유전인자를 타고 진화 했다는 사실을 말하므로
이 역시 숙명성입니다.
그러므로 이재명은 절대로 여성의 말을 많이 둗지도 아니합니다.
암닭이 널널한 상태로 주어진 운명이기 때문입니다. 여성에 대하여는 선택성이 강하다 하는
것입니다.
여성이 여럿이 있는데 집중은 되지 않겠지요, 여성의 편력을 가진다 라고 할 수 있읍니다.
사나이가는길에 아랫도리 이야기는 그만하고
酉 는 역시 도화입니다. 알을 많이 깐다 하여 여자 가 말을 많이 하는 편이라
집을 시끄럽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만난분이 일생의 동행자가 되는 이치가 됩니다.
그러므로 어떤면에서는 이재명은 남자중에 남자같은 기질이 있는 것입니다.
이재명 자체도 막 희적거리는 선수입니다.
세상을 얼매나 희적거립니까? 수닭은 모이를주어도 발로 막 희적거리고 부리로
막 쪼아 먹고 먹이준긋을 희적거리는 습관이 있는 것을 묘사한 것입니다.
이를 사람의성품을 동물의 성품으로 간명하여 보는 물상법입니다.
이는 달마대사가 창안하였읍니다.
또한 이재명의 팔자식에
午
ㅣ
卯 ----ㅣ---- 酉
ㅣ
子
子午卯酉 중 세가지 오행이 지지에 포진 되어있읍니다.
을유(일지), 갑자(월지), 계묘(년지) 를 말합니다.
팔자의 팔방에서 정사각형의 십자순의 자리에 세개나 포진되었다는 것을 말 합니다.
자오묘우는 제왕살이라 합니다, 최고의 자존심을 지닌 것을 말합니다.
특징은 십자가를 지고 살아간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으며
나는바르다, 나는 정직하다, 나의 자존심을 높다 라는 기질을 가진 것인데
수평적 사고 수직적 사고에서 절대 벗어나지 않는 자존력을 행한다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성품의 소유자는 매력이 있고 대중앞에서 자신의 피알을
확실하게 끌고 갈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며 갑자 월의 도화는 또한 12 운성으로
목욕주이므로 물찬제비로서 옷을 아주 멋쟁이로 잘 입는 스타일이 되는 것입니다.
단지 단점은 너무 강하다는 것입니다, 타협이라는 것이없지요. 오로지 치 받아서
극복해내려는 기질이 강하게 작용하고 있다는 것이며 을일주는 번식성이 강하고
생명력이 질깁니다.,
또한 손풍괘로서 바람을 일게하는 기질이 강하며 어깨의 빛이 들어서 뭉치는
경우가 강하여 좌주의 어깨역활을 해야 하는 우두머리 격이다 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손풍 5 토는 십궁변도에 심장의 옆에 중앙에 앉아 허파의 바람기를 집중해서
분화해주는 위치에 있읍니다. 초효 5 손토는 현무 월영도의 중궁을 차지 하고 있읍니다.
자기 중심적이지요.
옛날 아주 배짱이 강하면 이렇게들 말합니다, 이 양반 허파에 바람들어갔나? 하고
을목은 오장의 肝(간) 에 소속되어있읍니다, 간뎅이가 부어있다 이렇게도 속설로
이야기 하곤 합니다. 5 손토 의 손은 바람이지요, 바람은 어디에도 적응이 아니되는
것이 없으며 어디든지 통하는 성품이 있는 것입니다,
바람몰이에 강하다 할 수 있지요.
상당한 배짱이고 강한 세력을 지닐 수 있는 우두머리 격이라 할 수 있는 것은 부인 할 수 없읍니다.
이재명은 오로지 자존심하는 그 누구도 꺾을 수가 없는 성품으로 발전합니다.
대운을 볼까요
초년은 계수 임수 의 인수운이 대운으로 들어옵니다. 어머니 힘이 강해지는데
반면에 인수는 학구열리 불타오르는 학문을 기르는 초년운이 되기도 합니다.
강한 오행이 대운에 들어오므로 자신한테 유리한 인생주기가 진행됩니다.
단 인수가 강하다는 것은 을을 더욱더 강하게 하므로 을의 재성인 토 를 극하게 됩니다
토는 무엇인가 아버지 이고 재물입니다, 아버지 힘이 끊어지는 대운이고 재물이 없어지는
해가 되므로 초년운은 아버지 운도 없고 재물도 없으므로 불리한 초년기를 보낸다고
하는 것입니다.초년의 20 세 안밖으로 아버지가 돌아가신다는 사실을 겪고
대나무 죽장을 잡아야 하는 운세가 됩니다.
이처럼 음양오행으로 이치를 세우고 공식적으로 이치에 따라 간명을 해야 합니다.
20세나 30 세역시 종강격인 을의 힘을 극하는 금의 辛금 庚금 대운이므로
고난기로서 젊은시절 고생을 안고 살아가게 되는 형국입니다. 외형으로 을임을 감하게 하기
때문에 상당히 고생을 많이 한 당시 운세가 주어졌으나 극복의 힘은 더욱더 단련되었을 것입니다.
금운세에 을목을 치는 辛 금이 있으므로 을의 근육을 금속에 파손하는 상처를 입어
팔이 다쳤을 것으로 볼 수 있읍니다.
단 금운은 계수 임수를 생하므로 (금생수) 수는 인수운이라 학문의 길을 걸어가는
대운은 동시에 따라오기도 하는 것입니다, 이때 사법고시를 합격했을 것입니다.
40세, 50세 60 세 에는 오화 未정화 그리고 巳화 등은 공망의 대운해가 됩니다.
저항정신과 운동정신이태반을 이루며 항거하는 기운으로 인생을 도배짓 하는
기간이 되게 됩니다, 단지 세력을 약화하는 설기 운인데 단지 공망이라 그 영향을 덜 받게 되는 것입니다.
화토이므로( 오 미) 재물이 일어나고 감투가 되는 편관정관의 금을 이 당시에
더욱 배양하므로 금은 관공서의 대과장을 치르는 입장으로 정관 경금지절에 (명예의 별)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등의 지위에 오르게됩니다. 이를 공망의 대운에서 관료 유 금을 생하게해주므로서 입신출세한다는
공망용신으로 작용하는 것입니다. 초년의 인수대운에 학문을 추구하는 힘이 강했기때문입니다.
인수는 학문 문서등을 취하는 형세를 말합니다.
계묘년 현재의 간명으로서는 대운이 정사 년 운에 들어서고 있읍니다.
巳 火 운으로 공망운을 지나고 있으며 을 일주의 강한 종강의 세를 감하게 하는
운세에 직면해 버리고 말았읍니다. 공망이란 자신에게 없는 것을 가장 열망하는 대상입니다.
이러한 열망함을 얻지 못하여 이를 추구하여 목적을 달성코자 한다는 해당 성품의 의지를
추구하는 성격이 되게 한다는 것을 공망이라 하고 공망이 어느때는 용신으로 화아혀
소기의 목적을 달성케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현재 60 세이후에 을의 경금 정관성으로 명예와 관직의 지위를 파하는 병화(丙火) 가 들어와 있읍니다.
더욱더 상관 을 부추기는 형국인데 저항력만 강해지지만 공망은 이미 지나갔으므로 용신 노릇을 하지못하는
사화 지국에 들어섰다는 형국은 자신의 강성한 종강의 세력에 불리하게 된다는 사실을
암시하고 있읍니다.
자기기운이 설기 되어져 힘이 빠지는 형국이기 때문에 종강격의 격이 파해지는 상태에 진입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용신이 임계 을갑 인데 기신(忌神: 거리낄 신) 이 들어오므로 용신을 파괴하거나 설기하여 힘을
빼는 작용에 직면하게 되어 10 년 대운이 흐른다 하는 것입니다.
도리어 강하고 자신을 부조 해주는 강한 세력을 스스로 파괴해야 하는 운세가 접목되므로서
주변이 무너지기 시작하는 결과를 초래한다는 운세를 당할 재간은 없어 보이게됩니다.
서서히 문재인 세력과 여타 주변 강한 세력들의 힘이 빠지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읍니다.
세상은 독불장군이 없는 것입니다.
을목의 이재명 세력을 병 화가 빼앗아 가는형국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대통령을 이기기는 힘든 것입니다,
절충의 묘수를 찾아야 함인데 버티는 것으로는부족할 것입니다.
문제인 세력이 반목을 시작하면 무력해지는 운세일 수 밖에는 없는 현실적이 정치적 배경도
그렇게 옮겨지는 듯 한 대운에 들어섰다 할 수 있읍니다.
이재명 사주팔자식의 장점은 최상의 강한 추진력과 세력의 힘이 강한 특징은 있으나
정중의 도가 없다라는 것을 스스로 드러내고 있는 약점도 있을 수 밖에는 없겟지요
인간은 모순률을 지니기 때문입니다. 완벽할 수 는 없다는 사실입니다.
조물주는 절대로 완벽하게인간을 만들지않읍니다.
아무리 위대한 정점으르 지닌다 하더라도 생노병사의 주기에서 다 내버리고
가게 만들어 O 의 법칙에 따르게 조물주가 만들어 창조햇기때문입니다.
이재명의 강함이라는 것은 다른 주변은 약하다는 전제를 깔은 것이니
다른 주변이 자기는 약하다고 인정을 하겠읍니까?
그러므로 주변에 적이 많다라는 의미도 동시에 전제하고 있음이니, 나라를 차지 하려면
이러한 지략으로서는절충력이 없이는 감당키가 어려운 면이 있고 대운이 불리해진다는 사실입니다.
을에서 병화는 상관입니다.
명예를 손상케 한다 하는 의미로 자기 운명을 상처내는 요인이 저항력이나 투쟁력이 너무커서
들어오는 운세입니다.
傷官(상관) 운이라 관료의 운세인 명예에 상처를 입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입니다.
여성 사주에 상관이 많으면 남편을 잃게 되는 상처수를 지니게 됩니다.
아니면 남편을 거부하는 기운이 강하게 작동하는데 오히렬 자식에게 애착을 지니는
형국인데 그것은 너무나 자존심이 강하기 때문이고 잘 생겨서 입니다.
상관성을 지닌 여성은 대부분 미모가 뛰어나기 때문에 자기 자존심이 강한 연유를
운명적으로 지니고 겪게 됩니다.
미인박명이라는 용어가 여기에서 나오는 것이고
남자운명에 상관운이 있게되면 재능이 너무 뛰어나 남을 업신여기는 기질이 강해지고
무시를 하는 경향이 있읍니다.
그러므로 남자운에 상관운이 있으면 자유업을 해야 하지 조직의 구조에서 처신을 찾는
것은 불리 합니다. 자유자재 하고 분방하기 때문입니다.
상관이 많은 팔자는 그러므로 연예인 유통업 자영업 등에서 활약하는 사람이 태반이지
관공소에 조직에 속하는 경우는 희소합니다.
이재명 의 사주는 최강의 사주성을 지니고 있으나
대운이 상관 입니다. 어떻게 극복하려는지 그것은
자신만의 의지로서 해결되는 상태는 아닌것과 같읍니다.추이를
지켜보기로 합니다.
너무 성품이 스폰지 성격도 아니좋지만 너무 강해도 부러지는
형국을 동시에 지녀야 합니다.
초효 5 손토
이효 4 진금
삼효 6 리수
사효 6 리수 의 주역괘상을 다 소개한뒤 육갑납음을 필하고 난 후에
추명하는 방법으로 해당 변역의 도 의 공부를 마칠 계획을 잡고 있으며
부대하면 화엄경을 소개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목적을 동시에
가지고 시도를 한 것이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난다면 재미삼아 탄허종사의 주역의 선과 미래의 예지를 표방한
불교적 주역괘상 접근한 내용에 대하여도 번역해 드리겠읍니다.
꾸준 꾸준히 공부한다면 어떤 무엇도 아주 쉽고 간명해지며
누구나 다 이해할 수 있는 학문 대상이라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노니 뭐합니까 , 공부에 취미를 들이시기 바랍니다, 밑져도 본전이기 때문이지요.
다음에 계속하여 소개하겠읍니다.
.
|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