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갈 5:22)
인문 심리학의 창시자 칼 로저스(Carl Ransom Rogers) 박사는 「훌륭한 인격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네 가지 특징」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 첫 번째 / 자기를 자랑하지 않고 남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사람입니다.
● 두 번째 / 생각하는 그대로 말하고 살아가는 솔직하고 순수한 사람입니다.
● 세 번째 / 상대방의 입장을 헤아리며 말하는 사려 깊은 사람입니다.
● 네 번째 / 다른 사람에게 일을 전적으로 맡기는 믿음이 있는 사람입니다.
로저스 박사는 훌륭한 인품을 만드는 이 네 가지 특징에는 반드시 포함 되어야 하는 성품이 있다고 말합니다.
바로 온유함입니다. 모세처럼, 예수님처럼 온유한 사람이 훌륭한 인품으로 사람을 변화시키는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자기를 자랑하지 않고 하나님과 다른 이를 높이며, 말씀대로 믿고, 말씀대로 순수하게 살아가며, 죄를 지은 상대라 하더라도 배려하며 사랑의 마음으로 다가가고, 예수님이 제자들을 믿으셨던 것처럼 동역자와 다음 세대를 믿고 응원하는 사람이 훌륭한 크리스천이 가져야 할 품위와 인격입니다.
믿음은 우리의 영혼을 구원할 뿐 아니라 우리의 삶과 성품, 모든 것을 더 좋게 변화시킵니다. 말씀을 따라 살 때 우리 삶에 성령의 열매가 더욱 풍성하게 열립니다.
우리 삶에 성령의 열매가 풍성하게 맺힐수록 세상에서 구할 수 없는 기쁨과 즐거움이 우리 마음에, 우리 삶에 범람하는 강물처럼 흘러 넘칩니다.
주님의 온유함을 배워 훌륭한 인품을 이루어 가시길~♡
■나에게는 위와 같은 훌륭한 인격의 네 가지 특징이 있는지 생각해 봅니다.<공유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