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 후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거나 수정 메이크업 시 유용한 쿠션형 팩트. 대부분의 국내 뷰티 브랜드에서 쿠션 팩트 제품을 선보이고, 봄을 맞아 신제품도 쏟아졌다.
쿠션형 팩트 춘추전국시대
쿠션 팩트의 인기가 거세다 보니 뷰티 브랜드들도 올 시즌 좀 더 특화된 형태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메이크업 제품이지만 스킨케어 기능을 겸하고, 커버력과 수분감을 보강하거나 리퀴드 형태의 내용물이면서 피부에 매트하게 닿아 마무리되는 제품도 선보였다. 케이스와 퍼프에 색다른 변화를 준 것도 눈에 띈다. 퍼프에 탄력과 쫀쫀한 질감을 높이고, 스펀지 쿠션 대신 메탈 형태의 면이 나오고,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쿠션에 직접 리필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뷰티 마켓에서의 양상을 보면 중고가에서 시작된 쿠션 팩트가 올해는 저가형 스트리트 브랜드로까지 확산되었고, 한방 브랜드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또 국내 브랜드를 넘어 외국 브랜드에도 쿠션형 팩트가 등장했다. 바야흐로 ‘쿠션형 팩트 춘추전국시대’로의 돌입이다.
1. 퍼펙팅쿠션 브라이트닝
진주모 콤플렉스를 함유, 즉각적인 브라이트닝 효과를 제공하는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올봄 라이트베이지 색상 추가. 6만5000원대, 설화수.
2. 마린 콜라겐 쿠션
쫀쫀하게 고밀착되는 콜라겐이 수분 탄력 리프팅 효과를 부여한다. 커튼셀 퍼프가 보습 성분 전달을 극대화한다. 4만5000원, 리리코스.
3. 커버 파우더 쿠션
복숭아꽃 파우더를 함유해 다크닝 없이 반사판을 댄 듯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속 땅김 없이 촉촉하게 발리며 마무리감은 파우더리하다. 3만원대, 마몽드.
4. 킬 커버 리퀴드 파운웨어 쿠션
리퀴드 파운데이션의 완벽한 커버력을 쿠션에 담았다. 번들거림 없이 초밀착 윤광 피부 표현. 3만2000원, 클리오.
5. 파우더리 메탈 쿠션
스펀지가 아닌 메탈 플레이트로 깨끗하고 신선한 사용감을 갖췄다. 지속력이 우수한 리퀴드 파우더가 부드러운 실크 피부를 선사한다. 5만원, 오휘.
6. 스타 쿠션
이자녹스의 뮤즈 이민정이 직접 선택하여 네이밍된 제품. 수분 광채를 주는 모이스처 타입과 커버력을 강화한 퍼펙트의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3만8000원, 이자녹스.
7. 에어쿠션 XP
피부 온도에서 녹는 멜팅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자연스러운 윤기를 표현해주는 인텐스 커버와 보들보들한 마무리감으로 롱라스팅 효과를 주는 매트 피니시, 2종으로 출시. 4만원대, 아이오페.
8. M 매직 쿠션
보론 파우더 성분이 뭉침 없는 밀착력으로 매끈한 피부를 연출하고 대나무수와 바오바브나무 열매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감과 청량감을 제공한다. 1만3000원, 미샤.
9. 동인비영 쿠션 비비
홍삼 오일과 홍삼 진액의 건강한 윤기가 쿠션을 촉촉하게 채웠다. 투명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3만2000원, 동인비.
10.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
플루이드처럼 가벼운 제형에 간편한 터치만으로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아시아 여성의 피부 톤에 맞춘 3가지 색상으로 출시. 6만원대, 랑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