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News
인천 남동구청장과 남동구미용협회 임원들이 만났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2024 남동 뷰티페스티벌> 등 논의
미용인들은 많은 사회 봉사 활동은 물론이고 지역 내의 나팔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는 지역의 수장들과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인천 남동구청과 남동구미용협회의 간담회는 미용인이 어떻게 지역 사회에서 역할을 맡고 있는지 잘 보여주는 사례다. 이날의 간담회 내용을 소개한다.<편집자주>
지난 5월 27일 인천 남동구의 구청장실에서는 의미 있는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간담회에 인천 남동구청에서는 박종효 구청장을 비롯, 이현구 홍보실장, 김경화 공중위생팀장이 참석했고, 남동구미용협회에서는 김미숙 회장을 필두로 안유진, 김경순(이상 부회장), 김채영, 남미정, 안정임(이상 이사), 조두진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뷰티라이프 이완근 편집국장이 간담회에 동석하여 취재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진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4 남동 뷰티페스티벌>의 개최 장소와 예산에 대한 전반적인 토론이 이어졌다. 간담회가 이루어지기 전, 박종효 구청장은 “남동구미용협회는 여러 단체들 중에서도 봉사활동을 많이 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이에 감사한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구청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숙 남동구지회장은 “구청장님의 남동구의 발전에 대한 소신과 철학을 우리는 좋아한다. 우리 미용협회 회원들은 구청장님의 든든한 울타리가 될 것이다.”라고 화답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제5회 남동 뷰티페스티벌>에 대한 전반적인 행사 개요와 주요 행사 내용, 소요 예산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뷰티페스티벌 장소에 대해서는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을 중심으로 예술회관, 소래축제 현장 등 더 좋은 장소가 나타나면 계속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비용에 있어서 남동구미용협회 임원들은 자부담금의 최소화를 건의했고, 박종효 구청장은 사회복지기금 등을 지정기탁하는 방안 등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을 약속했다. 이외에도 남동 뷰티페스티벌에 대한 질적 향상 방안과 축제로서의 홍보 극대화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 개진이 있었다.
김미숙 지회장은 미용협회에서 운영 중인 <한마음봉사단>에 대해서 박종효 구청장에게 자세하게 설명했다. <한마음봉사단>은 한 달에 두 곳의 지역 독거노인 수급자나 장애인 시설 등을 방문하여 무료미용 봉사를 하고 있다는 설명이었다. 이어서 김미숙 지회장은 우리나라 광역시 중 인천시만이 광역시가 주최하는 미용대회가 없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박종효 구청장은 이상과 같은 이야기를 전해 듣고, 인천광역시에 의견을 전달하겠다는 답변을 했다. 또한 남동구미용협회의 <한마음봉사단>이 봉사 활동을 할 때 시간이 허락하는 한 참석하여 회원들을 격려하겠다는 약속도 했다.
이밖에도 구청과 미용협회의 상호협력으로 윈-윈 전략이 되고도 남을 많은 이야기가 오고갔다.
“구청이나 시, 도 등에는 많은 단체가 있지만 미용협회 만큼 고객충성도가 높은 단체는 없습니다. 더구나 미용협회는 사회 봉사적인 면에서 타 단체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오늘과 같은 간담회가 우리 미용인의 입장에서는 구청장님과 구청의 미용인에 대한 인식을 드높이고 그리하여 우리 미용인들이 사회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라고 간담회에 참석했던 한 임원은 말했다.
이날의 간담회는 구청의 입장에서는 구정(區政)의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어 구정 홍보와 대외 협력에서 빛을 발하게 되었고, 미용협회에서는 구청의 도움 아래 페스티벌과 봉사 활동 등의 미용인에 대한 지원 강화와 미용인 권익신장에 이바지했다고 할 수 있겠다.
한편, “이번 행사는 박종효 구청장님의 미용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정, 김미숙 지회장님의 구청장님에 대한 무한 신뢰와 믿음이 이런 간담회를 연 원동력이 되었고, 간담회를 통하여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협력을 굳건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음은 확실하다.”고 구청 관계자는 말했다.
“앞으로도 남동구청과 남동구미용협회의 이와 같은 사례가 전국적으로 퍼져서 지역 사회는 물론 대한민국 전체적으로 미용인의 활동이 더욱 빛을 발했으면 한다.”고 또 다른 참석자는 힘주어 말했다.
<뷰티라이프> 2024년 7월호. 창간 25주년 기념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