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1986년 7월 31일 쭌이 정안에 운석 '천외석' 나타나 인연 있는 사람 만나기를 청합니다.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1986년 7월 31일 오전 11시쯤 허베이성 우안시 북위 36.45도-동경 114.15도 부근에서 운석 낙하 사건이 발생했습니다.불똥별 하나가 북동쪽에서 남서쪽으로 우안 남서쪽 하늘을 가르며 운석이 저공비행하면서 폭발이 있었고, 이를 통해 앞부분과 뒤부분으로 나뉘어져 앞부분은 계속 남서쪽으로 날아가고 뒤의 절반은 폭발 후 비행속도가 현저히 느려져 결국 자유낙하 방식으로 폭발지점 아래 계곡에 떨어졌습니다.
목격자 왕 모 씨는 이때 운석 폭발 지점 아래 언덕에서 소를 방목하고 있었는데, 소 몇 마리가 운석이 낙하할 때 발생하는 거대한 음광 현상에 놀라 뿔뿔이 흩어져 달아났습니다.왕 아무개는 정신을 가다듬고 용기를 내어 계곡을 더듬어 내려갔습니다.뒤에 자유낙하 속도로 떨어지는 운석이 계곡 아래 계단식 논둑에 떨어지면서 화강암 덩어리로 쌓은 방죽이 무너지고 운석 본체도 4개의 큰 개체와 무수한 작은 조각들로 부서졌다는 것.왕 씨는 마을로 달려가 운석이 떨어졌다는 소식을 생산대에 보고했습니다.
당시 마을 지서는 마을 주민들을 이끌고 광주리에 큰 운석 조각을 싣고 마을 공급 판매사의 헛간으로 가서 운석 낙하 소식을 상부에 보고했습니다.운석은 공급판매사의 창고에 두기만 하면 2년이 넘었고, 그동안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1988년 운석 파편은 베이징 천문관과 한단시 과학 기술 협회의 직원이 가져갔으며, 이후 당시 중국과학원 구이양 지구화학연구소의 왕도덕 연구원이 외국 과학 연구 기관과 협력하여 기초 연구를 수행하고 국제 이름을 선언했습니다.우안 운석은 수집된 총 중량이 약 50kg인 일반 구형 H6에 속하며 현재 베이징 천문관에 큰 덩어리가 보관되어 있습니다.
중국과학원 지구화학연구소는 중국 최초의 운석 연구 기관이자 중국 천체화학의 발원지로 알려져 있으며 수백 개의 운석 샘플이 있습니다.구양자원원사는 구이양에서 운석을 처음 연구했는데, 1970년대 구이저우성 칭진에서 떨어진 운석 2점은 구양자원대대가 청진에서 발견했는데, 그 중 1개는 연못에 떨어져 풍화가 심했지만 다른 1개는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 칭전 운석은 현재 중국에 떨어진 운석으로 연구 가치가 가장 높으며 40년 이상 천체 화학 연구에서 귀중한 샘플이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구이저우성 쭌이시 정안현에서 척씨가 소장하고 있는 운석으로 무게는 123g으로 표면에 연소된 흔적이 매우 뚜렷하고 기공도 분명하며 비중, 밀도와 운석 특성도 비교적 일치합니다.육안으로 볼 수 있는 '작은 덩어리'나 작은 공은 크기가 다양합니다.안쪽의 갈색 부분은 운석 안의 금속이 산화되어 나타나는 모습입니다.쭌이시 동북부는 구이저우 총련 충칭의 최전방이며 위난과 첸베이 경제 문화의 중요한 합류 지역이며 '첸베이 관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이번에 '하늘이 내린 기암괴석'을 주운 척 선생은 돌과 인연을 맺고 싶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다른 운석에 대한 연구 의의는 다르며 구상 운석은 태양계 형성 기간의 산물이며 태양계 형성 기간의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즉각적인 온도, 압력 및 물질 구성에 반응합니다.우주에 있는 운석의 대다수가 강한 충격을 받으면 충돌로 인해 형성된 고유한 고압 광물이 생성되는데, 이를 연구하면 지구의 깊은 곳에서 구할 수 없는 샘플을 반영하고 지구의 깊은 곳에서 어떤 광물이 형성될 수 있는지 추론할 수 있습니다.지구의 핵 맨틀 사이의 물질을 연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지구가 어떻게 형성되고 미래의 진화를 추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