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격에 인사형살이죠 즉 정관이 관형에 걸린 겁니다(사중의 경금은 겁재라 용신으로 잡지 못함) -영업하면 안된다 이게 사실 잘못된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정관이 형살이 되면 밖으로 나돌게 됩니다 특히 천간 을목은 편재이고 임수는 상관이므로 상관생재의 구조가 보이는데(을경합은 을신충으로 해소가 됨) 정관파격에서 상관생재이므로 영업관리자로 보면 딱입니다 곧 정관의 불안전성 때문에 밖으로 나가야 하고 정관의 역마로 인해 자동차 몰고 다니는 영업관리자로 움직여야 하는 것이죠 곧 정관 형살이면 정관이 파격입니다. -편의점 배달유통 관리자라면 적합합니다
더구나 인사형살과 자미원진 직업에 대한 안정성과 후회 등이 지지에 가득한 것입니다 특히 사화가 역마인데 인사형이므로 돌아다녀야죠 정관이 역마가낀 것이니 영업관리자, 자동차 타고 편의점 배달이 맞는 직업이 나옵니다 이 사람의 약점은 일지에 재성의 고지를 가지고 있으므로 재성입고가 될 수 있어요 즉 재물이 모이지 않는다는 겁니다 결혼은 햇는지 모르겠네요?
이런 다양한 관법을 구사해야 정답이 보이는데 단식 관법으로 보는 게 나는 이해가 안되고 더 이상합니다
@昰倫之山님은 답을 알고 있으면서도 격국을 못맞추시나요? 알려줘도 써먹지도 못하시는 것이 더 큰 문제입니다. 정답을 알고 끼여맞추기 하는데에도 기존의 격국법을 제대로 끼여 맞추질 못한다면 그게 가장 문제점이 아닐까요? 격국법 이해를 못한다는 것이니까요 본인 문제점부터 파악하세요
첫댓글 -
庚 辛 乙 壬 乾61 (야자시)
子 未 巳 寅
정관격에 인사형살이죠 즉 정관이 관형에 걸린 겁니다(사중의 경금은 겁재라 용신으로 잡지 못함)
-영업하면 안된다
이게 사실 잘못된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정관이 형살이 되면 밖으로 나돌게 됩니다
특히 천간 을목은 편재이고 임수는 상관이므로
상관생재의 구조가 보이는데(을경합은 을신충으로 해소가 됨)
정관파격에서 상관생재이므로 영업관리자로 보면 딱입니다
곧 정관의 불안전성 때문에 밖으로 나가야 하고
정관의 역마로 인해 자동차 몰고 다니는
영업관리자로 움직여야 하는 것이죠
곧 정관 형살이면 정관이 파격입니다.
-편의점 배달유통 관리자라면 적합합니다
더구나 인사형살과 자미원진
직업에 대한 안정성과 후회 등이 지지에 가득한 것입니다
특히 사화가 역마인데 인사형이므로 돌아다녀야죠
정관이 역마가낀 것이니 영업관리자, 자동차 타고 편의점 배달이 맞는 직업이 나옵니다
이 사람의 약점은 일지에 재성의 고지를 가지고 있으므로
재성입고가 될 수 있어요
즉 재물이 모이지 않는다는 겁니다 결혼은 햇는지 모르겠네요?
이런 다양한 관법을 구사해야 정답이 보이는데
단식 관법으로 보는 게 나는 이해가 안되고 더 이상합니다
ㅋㅋㅋ 답을 알려주니 또 꿰어맞추시네. 왜미리 풀지 못하시고 이제야 꿰어 맞추시나 세상모든 사주 답을 알면 100가지 방법으로 꿰어맞추어
다 맞출수 있소이다.그런 얄팍한수 쓰지마세요.
자기 가슴에 손을얹고 진정한 역학자로써의 태도인가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昰倫之山 님은 답을 알고 있으면서도 격국을 못맞추시나요?
알려줘도 써먹지도 못하시는 것이 더 큰 문제입니다.
정답을 알고 끼여맞추기 하는데에도
기존의 격국법을 제대로 끼여 맞추질 못한다면
그게 가장 문제점이 아닐까요?
격국법 이해를 못한다는 것이니까요
본인 문제점부터 파악하세요
남에게 이래라 저래라 테스트 하질 마시고요
@昰倫之山 님은 이전에도 테스트한다고 하면서 거짓정보를 올려 대중을 기만하는 일을 했어요.그때 777님이 분노하였죠..그런 과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님이.올린 자료에 또 속임수가 있을까봐 보지도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그런 성향이 보이기도 합니다
즉 정관 파격이고 상관생재하는 명조를
정관격이라 기만하고 떠들었으니까요
하도 이상해서 인당님 글 올려오자
살펴보니까
정관파격에 상관생재하는 구조이더군요
이런 구조를 상관생재가 안된다고 떠들던데...
우리 입장에서는
이 명조의 정보를 모르니
대답하기도 곤란한 겁니다
따라서 본인 입으로 정답이 나오쟈...
역시 또 격국을 거짓으로 만들어
답하는 사람을 혼란케 하셨습니다.
ㅡ정관파격인데.정관격이라고...
노고산인님이 적은 댓글 읽어보세요
분노하여 그 말씀 하고 있으니까요
그런식으로 격국을 거꾸러 알고 있으니
야자시가 맞을 수가 없지요
@갑진 누가 거짖 정보를 올렷나요.
이제사람 잡는군요.
모함인기ㅏ요?
@갑진 壬申일주 저게 편인격인가? 남들이 볼까 겁난다.
남이나 모방하고 인신공격이나 일삼는 당신과는 이제 절대 말섞을일 없을꺼요 교묘하게 꿰어맞추는구나. 학인들에게 죄를 저지르는구나.
자신을 속이고학인을 속이니 혹세 무민 아닌가?
@昰倫之山 격국 못잡으면요
야자시가 맞지 않는 겁니다
만약 님이 정자시가 맞고 야자시가 안 맞는다
계속 주장하면요
격국을 거꾸러 보니까
야자시가 맞을 수가 없는 겁니다
용신의 변화를 전혀 이해 못하시나 봅니다
■丁■■
■■亥未--정관격이 인수격으로 변한다
만약 丁火 일간이 亥月에 생했다면 본래는 정관격이다.
그런데 지지에 卯未가 있으면 亥卯未 木局이 되어 정관인 亥水가 木의 인성으로 변화한다.
■己壬■
■■申■--상관격이 임수 정재격으로 변화한다
己土 일간이 申月에 생하면 본래 상관격인데 申의 지장간 戊, 壬, 庚 가운데 본기(本氣)인 庚金은 투출하지 않고 壬水가 투출했다면 상관격이 정재격으로 변화한다.
이처럼 지지의 회합과 지장간의 투출에 의해서 사주의 구조가 변하니 이와 같은 류가 바로 용신(격국)의 변화이다.
무관이어도 대통령되고ㅡ윤통
무관이어도 경찰서장겸 겸임교수 되고ㅡ울형부(사주 올린적 있음)
무관이어도 국회의원 판검사 공무원 합니다
식상없어도 영업 하는 사람 많습니다
보험과 차등은 식상없으면 팔기 어려운것 같아도 그래도 해내는 사람들 많더군요
더군다나 편의점 배달 영업은 묵묵히 충분히 해내죠
병오대운 임인년
희신운이라고
이별이 없다고요 ?ㅡ
오가 관을 극하는것 하나 가지고도 이별수 운운 할수 있는데
또
임인의 인목과 관이 인신충 하는데. 당연히 이별수 있지요
@채은(무한도전) 이보시오 편관격아닙니까? 그런논리라면 丙午대운 이별운에 어떻게만났나요?
참으로 이상한 논리입니다
@昰倫之山 그 해에 만나서 그 해에 이별한 사람들 못보셨나바요
또
만난 세운도 참작해야죠
기본도 모르시는군요
庚 壬 乙 壬
子 申 巳 寅 (조자시 ,乾命 62세)
이건 사중의 경금 투출이고 일지 신금에 뿌리를 내리죠
곧 인수격(편인)입니다 인수격이면 사무직이 적합하죠
그런데 사무직하라고 하니가 못한다고 그만 두었다면...
편인격에서는 교육자, 학자, 철학자, 역술가, 의술가, 약사업, 의료업, 연기자, 유흥업, 예술가
등의 직업선호도가 나타납니다
편의점 배달원하고는 부적합할 수도 있겠어요
(격국에 적합한 직업도표가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인사신삼형살도 보이고...
을경합도 보이고....
이제 격국도 꿰어 맞추는군요.
정말 우리 역학의 앞날이 당신같은 부류때문에 흙땅물이 되었어요.
안되니까 그럴듯하게 격국까지 바꿔서 속이려 하는구나 .내가 사람을 잘못 보았구나.
아니 사실 어느정도는 짐작 했었지. 휴
이제제발 학인들을 더이상 속이고 기만하지 마시요.
당신의 술수에 놀아나는 학인들은 야자론자들 이겟지만..
성취운과 육친운은. 길흉운이 같을수도 있고 같지 않을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상담해야 합니다
운이 좋아 사업이 잘 되는 시기에 이혼 하는 사람도 있고 사별 당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업은 일간의 길운 즉 용신운에 잘 되는 것이고
육친운은 일간의 길흉운에 상관없이 발생한다는 것을 모르니 안타깝습니다
역학 다시 배워야겟읍니다.
이별대운에 만남을 가져 몇년을 사귀다가 헤어졌군요.
이기ㅣ 무슨 말도 안되는 논리입니까?
그러면 귀하가 이별이 왜됫는가 피력해보세요.
어디 감상한번 해봅시다.
이별운하나 제대로 못보면서 말은그럴듯이 잘합니다
이별 수 통변은
채은 님의 두 번째 댓글에 잘 나와 있어서 사족 달 필요도 없네요.
채은 님 실력이 누구보다 열 배는 더 낫습니다.
관을충하면 이별이군요.
오늘 귀한것 배웠읍니다. ㅋㅋㅋ
한심한 인간들... 저러고 돈벌겟다고 간판을 걸어 놨단 말인가?
@昰倫之山
내뱉는 말에 쓰레기 인성이 드러납니다.
인간 대접 받고 싶으면 말을 가려서 하시오.
@昰倫之山 여가
운에서 관을 충하면 일단 이별수 의심해야죠
것도 모르고 상담 하시나바요
기초공식인데ㅡ
그리고
단어 골라 쓰세요
@채은(무한도전) 지금 그사주는 편관격입니다.
편관격에 관을 충하면 이별운으로 보나요?
이별운 참 쉽게 보십니다.
@昰倫之山 그래서
서로 의견이 달라도 험한 단어는 삼가해야 합니다
저는 억부로 판단하고
지산님은 억부로 판단 안하시니까
서로 보는 법도 다르자나요. 그러니 서로 의견이 다르다고 그렇게 험한말 하지 마세요
억부는 아무리 편관격이라고 해도 관이 합이나 충 되면 일단 관에 문제 발생한다고 의심합니다
이별수는 배우자궁에 재고 가지고 있으니 당연한 것 아닙니까
더구나 을신충이고 인미귀문인데 일지궁에 재고가 깔린 사주이니 부부 인연이 깊지 않습니다
庚 辛 乙 壬 乾61 (야자시)
子 未 巳 寅
묘고 형충.격국...이런 기본적인 것을 못하면야자시가 안 맞는 겁니다
그런데 이분이 이별햇다는 정보는 언제 공개한 것입니까?
이런 정보 공개 안하다가 갑자기
이별수가 생기는 이유 설명하라고 하니....
그게 정보를 왜곡하는게 아닌가요?
이사람이 이별을 했다고 누가 그럽디까?
이젠 깜밖이가 왔나요?
그래서 재고가 있어서 이별한거라구요.
두부부가 잘살고있는데 어데서 엉뚱한소리가지고와서 꿰어 맞추는 솜씨는일류급이요. ㅋㅋㅋ
안맞는 야자시가지고 누더기 입히지 마시고 똑바로 하시요.
그리고 壬申일주 巳월생이 왜 편인격입니까?
이제 그만 죄짖지 마시고 여기서 멈추세요.
측은 합니다.
그리고 없는 소리 가지고 남 모함하지 말구요.
이제 하다하다 안되니 모함 하기로 한거요?
777이 누굽니까?
디 이상죄짖지 마시요 간곡히 부탁합니다.
을미일주를 물어본 것 같은데요
하여튼 정보는 잘 모르지만 신미일주는
배우자궁이 인미귀문이고
을신충이면
배우자와 이별수 있습니다
이거 기본공식 아닙니가/
을목 처성이 을신충거당하는데
배우자궁은 미토로 을목의 입고지이다
특히 인미귀문/원진이니 부부관계가 후회,불만족이다
그럼 부부성이 위태롭지 않겠나요
그러니 재물을 모으지 못하는 것이죠
두 부부가 잘살고 있다고요??
언제는 하루 벌어 하루 살만큼 어렵다고 하면서...
하루 벌어 하루 살면 부부관계가 행복하겠나요?
-저는요 이런 식의 정보 공개를 왜곡이라 봅니다
돈을 못 모으고 저리 방황하는데
부부관계가 좋을리 있겠습니까?
재물=아내
이므로 동일하게 움직여 줍니다
돈과 인연이 없으면 처성하고도 인연이 깊지 않는 겁니다
인수격이 되는 이유는 자평진전에서 설명을 합니다
■丁■■
■■亥未--정관격이 인수격으로 변한다
만약 丁火 일간이 亥月에 생했다면 본래는 정관격이다.
그런데 지지에 卯未가 있으면 亥卯未 木局이 되어 정관인 亥水가 木의 인성으로 변화한다.
■己壬■
■■申■--상관격이 임수 정재격으로 변화한다
己土 일간이 申月에 생하면 본래 상관격인데 申의 지장간 戊, 壬, 庚 가운데 본기(本氣)인 庚金은 투출하지 않고 壬水가 투출했다면 상관격이 정재격으로 변화한다.
이처럼 지지의 회합과 지장간의 투출에 의해서 사주의 구조가 변하니 이와 같은 류가 바로 용신(격국)의 변화이다.
壬 .. 丙 ... 戊 乙 己 壬 坤31 (야자시)
寅 .. 午 ... 子 未 酉 申
을미동주고는 일간 입고처인데 자미원진이죠
즉 부부궁의 원진살로 인해 일간이 고충받는다는 명조입니다
원국에 나타나야죠 이별수는...
임인년에 인미귀문이면
壬 .. 丙 ... 戊 乙 己 壬 坤31 (야자시)
寅 .. 午 ... 子 未 酉 申
-----------------寅
자미원진+인미귀문으로 미토가 공격받죠
미토궁은 배우자궁이죠
심한 원진살이 발생하겠죠
뭐 볼 필요가 있나요
인미귀문 원진 하나도벅찬데
자미원진에다가 인미귀문으로
배우자궁이 둘러 쌓이는데...
제일 위협적인 것은
인신충이죠
신유가 붙어 있으면 월지의 관살이 응집한 것이라
인신충이 되면 금오행의 충기 현상이 발생합니다
관성의 충기현상에는 금오행이 천간위로 떠올라
을목일간을 공격하고
을목일간은 이런 경우에 미토로 입고하겠죠
자마원진과 인미귀문이라
귀신이 붙은 것처럼
이상행동을 할 것 같네요
일간이 입고하면 숨는 겁니다
무슨 문제로 발생하는가 알아보려면 바로 인신충이 원인이죠...
남자가 공격해서 회피하는 것이니
이별수도 되겠죠
암충암합 안보는 사람은 이해하기 어려운 이론이니까 패스하고.
자평진전을 살펴보면
이상한 부분이 보이죠
사람들이 지적하는 내용인데
논용신편에서 변격을 이야기 해놓고서 정작 격국편에서는 변격을 논한 사례명조가 없다
상신을 언급하여 설명해 놓고서 정작 격국편에서는 상신이라 용어가 등장을 안하다
이런 지적들이있어요
마찬가지로 삼명통회에서
야자시에 대한 설명이 분명히 기록이 되어 있는데
정작 격국편의 명조 사례에서는 야자시가 없다는 겁니다
이런 게 비일비재합니다
그러나 사례가 없다고 틀린 것은 아닙니다
교과서에서 이미 설명을 하였기 때문에
문제가 없는 겁니다
사례 예시는 실수로 얼마던지 제외될 수 있고 저자들이 크게 신경을 안 쓴 것 같아요
그러니가 자신들이 직접 간명한 자료가 없고
삼명통회에 기록이 된 자료들을 옮겨 온 것이죠
중요하게 여겼다면
자신들이 직접 간명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