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쏘렌토입니다
지방에 거주하시지만 인스톨 테크닉과 기술적인 서포트가 가능한 곳에서
후회하지 않을 카오디오 시스템을 완성시키고자 하셨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순정 오디오 기능을 활용하면서 시스템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작업 포스팅을 통해서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서울 용산구에 있지만 40% 이상이 지방 고객분들입니다
기술적으로 신뢰를 갖고 저희를 찾아주시는것 만큼 최적의 소리를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구성-
파스 165G 2WAY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스피커]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ARC 10 서브우퍼
RS 파일럿 4채널 앰프
쏘렌토 기본 오디오 옵션의 차량입니다
현재 차량의 환경에서 어떤 스피커를 선택해야할지??
트렁크 공간까지 생각하면서 오디오 시스템을 완성시켜야 합니다!!
먼저 도어트림을 분리시켜 줍니다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통해서 도어 외벽 프레임으로 시공합니다
사진과 같이 완벽한 실딩 처리를 통해서 도어 프레임에서 발생되는 진동 80% 잡아줍니다
방음 소재와 작업의 퀄리티가 정말 중요한 작업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전면 스피커로 파스 165G 모델을 선택하였습니다
2019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가격은 100만 원 초반이지만??
200만 원 스피커 이상의 소리가 나와버려서 오디오 업체에서 입장이 난처해 졌습니다
사실입니다!!
설계자는 쿠로고치상이며 엔지니어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제품의 완성도가 끝판입니다
165G 스피커에 잘 맞는 차량은 쏘렌토와 같이 실내 공간이 넓은 환경이 유리합니다
제품에 특성에 대해서는 밑에서 자세한 내용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스 165G 미드 스피커는 바탕이 골드 색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스피커 소재는 유리섬유 경량 콘지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특징은 베이스감이 깊고 넓은 무대감을 펼쳐줍니다
넓은 실내 환경을 꽉 채워주는 와이드 레인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리의 분리력과 입체적인 느낌이 좋다보니 소리의 선명도가 아쉬울 수 있는데..??
그것을 커버할려고 트위터 하우징 사이즈를 25mm 대형 사이즈로 대처하였습니다!!
트위터의 구조는 20mm 양모 실크 조합으로 경량 콘지를 사용하였습니다!!
다행스럽게 순정 트위터 커버에 그대로 이식이 가능했습니다
고역의 감도가 높은 편이고 현실적인 소리를 강조합니다
단점이라면 부드러운 소리와는 거리가 멀고 직진성이 강합해서
다소 소리가 자극적으로 느낄 수 있지만 딱 한국사람 취향입니다..^^
도어에 위치한 스피커를 교체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줍니다
저희는 모든 차량에 핀을 보유하고 있으니 작업 과정에서 실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쏘렌토는 미드 스피커가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오디오 튜닝에서 환경적으로 좋은 포지션입니다!!
트위터 커버도 안전하게 장착시켜 주었습니다!!
회원님의 차량은 순정 오디오 옵션으로 센터스피커가 없었습니다
저희는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를 제시하였는데..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센터스피커 제품중에 최상급 모델로써
대시보드에 소리를 가득 채워주면서 부족했던 공간감까지 개선시켜 줍니다
파스 CS 센터스피커??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켜 만든 스피커입니다
네오디늄은 최상위 버전 4등급을 적용하였고 풀레인지를 커버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합니다!!
센터스피커까지 전면 5개 스피커 튜닝이 진행되었습니다!!
스피커 케이블은 모델라토 1600번 - 1400번을 사용하였고
전원선은 오릭스 몬스터 Z4 적용시켜 주었습니다
흠.. OFC 구조로 가격이 착하고 성능이 좋습니다
케이블에 부담스러운 투자를 하셔도 소리는 드라마틱 하지 않으며
하이파이 시스템에서 1% 소리의 싸움으로 케이블의 전쟁이 시작되는 겁니다..^^
순정 오디오와 연결할 hi-low 컨버터입니다
레인보우 제품으로 버브라운 op 탑재하였고 출력을 높여줍니다
링크의 비용은 20만 원 때로 오디오 심장 부위라고 볼 수 있을 만큼 중요합니다!!
앰프 위치는 트렁크 수납함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RS 오디오 [독일] 파일럿 4채널 앰프입니다
OP는 버브라운을 사용하였고 여유로운 출력을 겸비하였습니다
AB 출력을 사용하면서 내구성도 100점입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제가 착한 가격으로 공급한다는 사실입니다..^^
RS 앰프의 발열을 생각하여 나무로 제작한 밑판과 앰프를 잡고있는 프레임 사이로 앰프의 열을
통과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고 케이블은 보이지 않도록 깔끔하게 와이어링 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깔끔하죠?
전원선은 쇼트를 방지하기 위해서 스펜더 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카오디오 시스템은 많은 전기의 양을 사용하기 때문에
과전류가 통과되지 않도록 휴즈 홀더를 반듯이 설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마지막으로 서브우퍼를 설치합니다
보고계신 제품은 ARC 10 서브우퍼입니다!!
ARC 서브우퍼는 타격감이 좋으며 10인치 구조에서 높은 음압을 구현합니다
덕분에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면서 여유로운 저역을 즐기실 수 잇습니다!!
ARC 10 인클로우져는 저희가 제작한 데이터 BOX 사용합니다
28hz 초저역을 구현하면서 빠른 스피드감을 확보한 인클로우져입니다!!
-총평-
카오디오를 시작할때 입문자 분들은 분명히 혼란스러울실겁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한 구성들은 당연컨데 최적의 가성비 제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본 시스템은 대폭 할인하여 200만 원 후반때 가격으로 진행되었고 멀리서 저희를 찾아주신 마음을
이해하고 기대 이상의 소리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서포트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리를 글로써 표현하기가 어려운데 운전하실때 만큼은 빵빵하고 사운드와 즐거운 음악 공간을
제공시켜 드리며 언제나 카오디의 올바른 기준을 동호회 분들에게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bad guy
첫댓글 너무 잘 다니고 있습니다 길들이는 기간 등등 주의할점 유의해서 ㅎ
왠지 청음 차량으로 이쪽 지방분들 경험 시켜드리고 싶네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귀지 나오는 느낌이라 ㅎㅎ
작업날 기다리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ㅎㅎ
스피커 길을 잘 들고 지금보다 소리의 질감이나 파워 모두 좋아지니
아껴주면서 들어주세용 ㅎㅎ
동호회 분들에게 기회되실때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_ _ )
@잘생긴포차사장 뭐 제가 있는곳으로 오시면 얼마든지요 ㅎ 와이드 렌지때 뵙죠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