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입니다
얼마전 신차를 출고하신 이후에 주행을 하시면서 가장 불편하게 느끼셨던 부분은??
레인지로버 고질병으로 2열 시트에서 잡소리가 발생되고 주행중 발생되는 소음문제입니다
다음은 오디오 문제로 레인지로버는 3WAY 스피커 환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문제는 [트위터 - 미드레인지 - 미드 우퍼] 스피커 구조에서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의
사이즈가 18mm 매우 작고 감도가 부족하기 때문에 소리가 답답하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오디오 옵션은 메르디안이지만 진실은 중국산 원가절감 OEM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오늘 작업하는 내용처럼 저희는 레인지로버 차량에 지금까지 240 대 작업하였고
레인지로버 동호회 회원분들 모두 불만이 없고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전면 5개 스피커 교체
파스 165G 2WAY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우퍼]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미국 다이나 전체 방음 프로그램
멀리서 탁송으로 보내주신 회원님의 소중한 레인지로버 차량이 도착하였습니다!!
오늘 작업되는 방음 시공과 오디오 튜닝의 작업 예상시간은 8시간입니다!!
레인지로버의 잡소리는 도어트림과 후면 시트와 C필러 쪽에서 발생되고 있습니다
소음을 잡기 위해서 서비스 센터를 수차례 방문하시지만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하고
동호회 많은 회원분들이 저희 매장을 찾아주시고 계십니다!!
레인지로버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시켜 주었습니다
프레임의 바디가 상당히 크며 심한 수준으로 진동이 전달됩니다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이 다양해서 배선 뭉치들이 상당합니다
잡소리의 원인으로 방음 시공을 진행하면서 함께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측은 자동차 소음을 제어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도 없으며 실제로 수 차례 테스트 주행을 해보면서
물리적으로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이 꼭 필요한 차량입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을 시공해 보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소음을 감쇄시키는 기술력은 독보적입니다
자동차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방음 패드입니다!!
본닛 후드 프레임은 익스트림 패드를 입력시켜
엔진으로 인한 프레임의 진동을 제어시켜 주었습니다!!
익스트림 소재는 순수 알루미늄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을만큼
고순도 알루미늄 패드로 내열소재로 개발되어 높은 온도에서도 내구성이 좋습니다
손으로 실딩 처리가 안될만큼 두꺼워서 다이나에서 공급되는 글러브와 롤을 통해서 시공합니다!!
익스트림 소재는 프레임의 진동 80% 제어시켜 줍니다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서 드라마틱한 효과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트렁크 패널까지 전체를 시공합니다
정차시에도 발생되는 진동까지 감쇄시켜 줍니다!!
2열 시트는 레일에서 잡소리가 발생됩니다
프레임을 감싸주어 주행중에 마찰로 인해서 발생되는 소음을 잡아드립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입니다
탑승자가 시트에서 진동이 느껴지는 부분까지 잡아줍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시공 이후에도 냄새가 조금도 없습니다
고열을 견딜 수 있도록 내열소재로 개발되었습니다!!
트렁크 패널까지 하부 프레임 전체를 익스트림 패드로 방진 [진동] 처리가 진행되었습니다!!
다음은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감쇄시키기 위해서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다시 한번 시공합니다!!
익스트림 방진 시공했던 프레임 전체를 동일한 방식으로 방음처리가 진행됩니다
RS 신슐레이터 소재를 통해서 바닥 전체를 입력시켜줍니다!!
저희는 방음 시공 공정에서 최적의 퀄리티로 작업합니다
소재가 맞물리는 부분은 흡음 테이프 처리를 통해서 유격을 잡아줍니다!!
레인지로버의 도어 프레임은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이 상당합니다
익스트림 패드를 시공하여 진동 90% 제어시킬 수 있습니다!!
후면 도어에도 진동을 잡기위한 방진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탈거한 도어트림의 후면으로 RS 신슐레이터 소재를 입력합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억제시켜 줍니다!!
도어 4개 모두 방진 [진동] 방음 [풍절음] 시공을 모두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가장 독보적인 스피커 세트 구성입니다
일본 파스 오디오는 장인 쿠로 고치상이 직접 설계하여 제작됩니다
사진과 같이 파스 전면 5개 스피커를 통해서 튜닝을 진행시켜 보겠습니다!!
파스 165G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레인지로버 순정 포지션]
내용을 살펴보면 유리섬유 경량 콘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다이나믹하고 밀도가 높은 수준을 끌어내
출력의 효율성을 기반으로 미드 스피커를 제작하였습니다!!
쿠로고치상은 165G 미드 스피커의 풍부한 구동력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에
공진 [진동] 생각하여 마그넷을 알루미늄 케이스를 선택하였습니다!!
설계자는 165G 미드 스피커를 2.5 옴으로 제작을 하였고
완벽한 순정 오디오 출력을 대응으로 풍부한 구동력을 확보시켰습니다
중역에서 고역을 연결시키는 허리축에서 의도적인 피크가 존재하는데 제 의견은
타격감에서 묻히지 않는 해상력과 정보량을 표현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파스 165G 트위터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계는 20mm 양모 실크 조합으로 경량 콘지를 사용하였습니다
감도가 높으며 매끄러운 고역의 질감을 보여줍니다!!
파스 165G 트위터는 순정 스피커 위치에 적용됩니다
정말 간단한 방식으로 인스톨이 진행됩니다!!
스피커 교체가 완료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저희는 레인지로버의 결합되는 핀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서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작업이 진행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트위터 커버도 조립됩니다!!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를 장착시켜 주었습니다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전 대역을 커버하면서 높은 출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네오디늄 4등급 최상급 마그넷을 사용하였습니다
-소리의 변화-
소리의 채널 분리도를 향상시킵니다
부족했던 소리의 공간감을 개선시켜 줍니다
센터스피커 교체가 완료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완벽한 인스톨 공정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조립 과정까지 모든 검수가 끝이나고 차량 출고를 도와드립니다
오늘 보셨던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방음 시공은 8시간 소요되었으며
실내 크리닝 작업도 방음 시공과 함께 도움을 드렸습니다!!
저희가 지금까지 레인지로버 차량에만 200 대 넘는 방음 시공을 했다는 것은
분명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며 시공을 받으신 회원분들이 만족을 못 하시는 분들이
없을 만큼 최적의 결과물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소리가 답답해서 EQ 모드에서 고역을 올리시면?
스피커는 과부화로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으로 소리는 더욱 안좋게 느껴집니다
오늘 파스 스피커 튜닝으로 EQ 플랫 모드에서도 답답했던 소리들이 개선되고
낮은 볼륨에서도 소리의 현장감을 잘 살려내며 정말 잘 만든 스피커 제품입니다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스피커 구성으로 믿고 속아보셔도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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