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보람님 안녕하십니까
좋은책을 읽어 보셨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지금도 한번식 꺼내보면 새롭게 읽어지고
감동을 받는 책 중에 하나입니다
그럼 님의 질문에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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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남은 이들" 157쪽과 186쪽에는 모세의 부활장면이 나옵니다.
문제는 모세의 부활도 생소하지만, 모세를 부활시켰다는 천사장
미가엘을 예수님과 동일한 신분으로 보고 있는 점도 상당한
이해를 요하는 부분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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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모세부활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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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9절에 모세를 특별히 부활시키는 장면이 나옵니다
유9절에서 싸운다는 이유는 ,그냥 죽은 시체로 이유없이 싸울리 만무하고
이 세상에 그대로 가만 두었다면 마귀가 소유권을 주장할 필요가
없겠지만 하나님께서 부활을 시키려하니 항소의 발단이 된 것으로
봐야합니다
사단은 죄중에 죽은자는 모두 자기 소유이므로 결코 무덤에서
일어날수가 없다고 주장할 것입니다
이것은 다른책(위경) 에녹1서나 모세의 승천기에도 나오고 있지요
또 신약 (마17:3절)에 변화산에 승천한 엘리야와 역시 부활한 모세가
같이 하늘에서 내려와 제자들의 눈에 보여 주신것을 알수가 있는데
하늘에 있는 엘리야와 같이 모세가 있다는 것은
모세도 그때 부활하여 이미 하늘에 있다는 증거일 것입니다
부할하지 않았으면 어떻게 하늘에 있는 엘리야와 함께 대화할 수가
있겠습니까
변화산에 이들이 내려온 것은
하늘의 왕국의 일면을 보여주어서 제자들이 힘을 가지게
하려는 것이지요
고로 예수님도 죽었다가 바로 부활하셨듯이
모세도 죽었다가 바로 부활시켜서 그분의 사업과 표상에 대해
큰 반복 교훈을 우리에게 주시려고 하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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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예수께서 천사란 예긴가요? 그리고 우리의 부활의 첫 모델은
예수님이십니다. 그런데, 모세가 예수님보다 미리 부활했다면, 다음의
말씀과 충돌되는 부분은 어떻게 이해해야할까요?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그러나 각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고전15: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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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모세의 부활은 결국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을 전제로 하고 예견한
부활입니다
구세주의 이름을 담보한 부활이라는 것입니다
생각해보면
특별케이스?인, 에녹이나 엘리야의 승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들도 (바리새인들처럼) 이것도 우리가 꼭 따진다면
어떻게 예수십자가의 사건과 부활로서 승리가 있기전에
죄인이 어떻게 함부로 미리 천국으로 승천할 수가 있다는 말입니까
모두 그분의 이름을 담보로 한, 하나님의 구속 경륜의
일환으로 계획된 것들입니다
(고전15:20)절에서 예수님이 첫열매가 되셨다는 것은,
같은 사건적, 시간적으로 처음으로 부활을 하셨다는 뜻이 아니라,
원리적이고 교의학적으로 첫열매가 되었다는 것임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예수님은 둘째 아담으로서는 먼저 나신 자이고(고전15;45-46)
또 둘째 아담으로서 먼저 부활하신 인간이 된다는 것입니다
요제일의 원형이고 또 죄와 결과의 죽음에서 승리한, 첫 부활인 것입니다
첫열매라는 것은 그 사건적 의미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지,
무조건 전체적으로 시간적, 순서적으로 첫 열매라는 것이
아닙니다
계14;4절에서도 그 한 사례를 알 수가 있지요
144,000명도 첫열매? 라고 하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어떻게 그앞에 수많은 사람이 부활하고 구원(마27;52)을
먼저 받았는데 그들 144,000명 이 순서적으로 어떻게 먼저 첫열매가
될 수가 있겠습니까
그래서
1)모세는 -그는 의인의 부활 때에 무덤에서 나올 자들을
표상하였고 모세는 이 표상을 대표하기 위해 미리
예수부활의 보증을 미리 힘입고 하나님의 특별한 섭리 하에
부활하였던 것입니다
여호와하나님은 당신이 세우신 구속의 경륜의 성취를 위해
포로들을 마귀의 권세로부터 해방시킬
섭리적인 권세가 있으시기 때문입니다(사49:25)
그분의 아들의 공의의 원칙을 충분히 충족시키는 희생이
(예지) 보증되기 때문입니다
2)그리고 예수님 부활시 함께 부활한 자(마27:52)들은 --
승리한 예수그리스도의 능력의 첫 열매이였고
3)예수님은 --요제절의 원형으로서 잠자는 이들의
첫열매가 되신 것이고
4)그리고 계14;1절에서의 144,000명은 --
라오디게아 교회시대에서 땅에서 승리한자로서
모든 구속함을 얻을 사람중의 첫 열매라는 것입니다
고로 위에서 말한 고전15;20절과 모세의 부활과는
직접 연관할 문제가 아닌 것입니다
다시말해서 예수님은 죽은자의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것이고
모세는 죽은자로서 부활을 처음한 것뿐인 셈입니다
미가엘 천사장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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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가엘이 예수님이라고 했다고 예수님이 천사라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사단과 싸울때는 미가엘이라는 칭호를 사용하며
직접 하늘 천군천사들을 지휘하며 천사대장이 되어
호위하는 것임을 아셔야 합니다
하늘에서 원래 천사들의 천사장이였던 루스벨이 타락하고
그 자리에 지금은 가브리엘이 대신하였겠지만 ,
그러나 루스벨과 그의 수많은 천사들을 대항하여
싸워서 이길분은 오직 인자로서 승리하셨던
예수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직접 천사장의 위치에 앉아 이 중요한
구속의 사업을 직접 지휘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단12:1절)에 보면
네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 이라고 하였는데
여기서 말하는 민족'이라는 영역은
구약 신약 모든 민족을 지칭하는데
이 직무는 일개 천사가 호위하는 일이 아니라
예수님만이 할 수 있는 사업을 말합니다
대군은 ==왕으로서 예수님을 말합니다
(계17;14절)참조
6,000년간의 대쟁투는
사단과 그리스도간의 영적 전쟁임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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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저자는 아담의 키가 오늘날 사람들의 키보다 두 배가
넘었다고 하는군요.(상계서22) 그리고 에덴에 들어와 하와에게
접근한 뱀은 날개를 가졌고, 공중에 날아다닐 때엔 황금빛 광채를
발하였다는군요.(상계서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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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옛 사람의 키는 박물관등에 가 보아도 몸체나 키나 능력의 현저함을
느낄수가 있더군요
옛날 칼들을 보면 키나 힘이 없으면 들지도 꼽지도 못할 무거운 긴칼을
사용한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비록 성겅에 정확히 설명이 없다고 해서 오류라고 단정할것이 아니라
(이런 것은 오류라는 말을 할 상황이 아님)
이런 것은 얼마든지 과학적으로도 추측이 가능한 것이지요
인간들이 육식을 하거나 피가 나빠지고
환경과 타락에 의해 사람의 세포와 유전인자는 변형되기 때문입니다
키와 수명도 시대마다 작아질수가 있지요
(이곳 건강에 관한연구방 4번의 그림을 참조하십시오)
그리고 뱀은 직접 저주를 받았으니 땅에 기게 된 동물입니다
반대로 생각해 보면 저주받지 않았을때는 날았거나 매우 화려한동물임을
예상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성경에도 옛뱀(계12:9)이 공중권세를 잡은 마귀라고
표상하고 있는데
이것은 실제 뱀도 날았을 것이라는 사실을 생각할수
있겠지요
오늘날 용은 아무도 볼수없지만 그런 것을
사람들이 연상하고 그림도 그리고 하는 것은
바로 초기의 뱀(용)이 화려하고 날아가는 동물
이라는 것을 추측케 하는것입니다
불교의 절에 가면 기둥에 붉고 화려한 용의 그림이
많은 것을 볼수가 있는 데,,
그것은 불교 도, 뱀 즉 사단의 종교임을
가르쳐주는 힌트라 저는 생각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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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과는 동떨어진 조금은 엉뚱하고 황당한 예기가 아닌가요?
간단한 몇가지 예이지만, 제기된 문제에 대해 SDA든 SDARM 이든,
저자의 주장에다 그 교리의 근간을 두고 있다는 증거가 아닌가라는
의구심을 떨치기 위한 최소한의 성경적 근거는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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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성경에 없다고 무조건 배척할것이 아니라
하나님은 우리시대에도 무시하지 않으시고
자기 교회에 선자자를 주시겠다고 수천년전부터
말씀해 오셨습니다
(민12;6)(행2;17)(계22:9, 16)(엡4;11)(암3;7)(고전12:10)
고로 저희교회는 한마디로 성경의 내용과 다르다기 보다는
성경의 내용을 좀더 구체적으로 이해하도록 대언하는
성령의 은사를 받은 엘렌지화잇이 있기 때문에
더 잘 안다고 생각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성경밖의 문제가 아니라
성경 안에서 다 약속된 은사라는 것입니다
우리시대의 특권입니다
우리가 먼저 알아서 여러분들에게 전해야할 몫이요, 빚입니다
또 이것이 어쩜 일요일 지키시는 개신교와 저희와의
차이일 것입니다
이것이야 말로 남은 교회의 자격이고
특징이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계12:17)
우리는 이 시대의 " 예수의 증거(대언의 영-계19:10) 특별히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부디 요즈음 이단을 연구하다가 마음이 굳어져 이런
성경의 무한한 약속과 은사를 마치 거짓 선지자의 일종으로
보게하려는 그런 잘못된 이단연구가들의 말이나 분석 글들을
그대로 발췌하여 듣지 마시고
(그런사람들의 글을 여러분들이 읽어서 도리어 잘못된 선입관이 쌓이고
마음을 거치게하는 덫이 될수가 잇습니다)
부디 스스로 다시 연구하시고
스스로 책을 읽더라도 오류를 찾겠다는 마음으로 읽지 마시고
마음문을 여시며 모든 것을 깨달아 함께 기뻐하는 성도님들이
되시길 빕니다
그렇게하면 모두 성경과 연결하게 해주시고 성령께서
우리마음을 그제사 지도하실것입니다
답변은 감사합니다만, 똑 부리진 설명보다는 여전히 자의적 판단이나 주관적 해석의 틀을 유지하고 있어보입니다. 미가엘과 마귀의 다툼이 꼭 모세의 부활을 이슈로 하고 있다는 성서적 보증은 아니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변화산에서의 모세와 엘리야는 육체를 벗어남 영혼일 수도 있다는 예기구요.
윤혜련님, 그렇다면 모세는 죽어 천국에 갔는데, 다윗은 왜 천국에 못갔을까요?(행2:34) 그래 다윗은 죽어 어디로 갔을까요? 지옥으로 갔나요? 다시 한번 생각해보셔요. 모세가 천국에 가 있는 건 틀림없습니다만, 다윗도 죽었으니 천국에 가 있어야야 할게 아녜요? 뭔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첫댓글 사기다~부활한 사람은 예수님뿐이다. 안식교는 사기야~
개신교에서 한번 잘못배워서 자신의 정신에 자리잡고 못박히면 모두다 그렇게 이해가 안될것입니다 .그래서 교회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릅니다 부디 이곳에서는 새롭게 깨달으려고 해 주십시오
사기다~
답변은 감사합니다만, 똑 부리진 설명보다는 여전히 자의적 판단이나 주관적 해석의 틀을 유지하고 있어보입니다. 미가엘과 마귀의 다툼이 꼭 모세의 부활을 이슈로 하고 있다는 성서적 보증은 아니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변화산에서의 모세와 엘리야는 육체를 벗어남 영혼일 수도 있다는 예기구요.
성경과 충돌이 있는것은아니지요?항상 예언이나 새로 나타나는 진리는 항상 당시에는 이해가 딱부려지지 않게 마련일것입니다 성경은 믿어야하는 책이듯이,,,확증된것만을 믿는 것이 아니듯이 ,,,말입니다 모세의 죽은시체를 가지고 부활외엔 무슨 제목이 또 있겠습니까,,
변화산에도 무슨 유령이 나타난 사건이 아니고 실체로 눈앞에 하늘에서 내려온 의인들이였지요...(마16:28절)의 답변으로서 제자들에게 하늘나라의 축소판을 직접 보여준것입니다 의인부활자들을 그들에게 확인시켜준셈이지요,, 감사합니다
어떤분들은자기가 모르면 전부 이단교리로 보려는 분들이 많지요. 성경66권이 그렇게도 제한된책이 아닐것입니다.지금도 진리가 또 밝혀질수가 있는 책이 성경입니다
그러니까 사기지..
?????님은 뭐가 사기라는 거죠? 무조건 사기라고만 하지 마시고 자료들을 잘 읽어보세요. 믿음을 강요하진 않습니다.
??????님, 부활한 사람이 예수님 뿐이라고 하셨는데, 마태복음 27장 52-53절 말씀은 어떻게 감당하실 능력은 있으신가요? 말을 그렇게 앞뒤분간 없이 해서는 안 될 줄로 아옵니다만.....
모세.... 죽었으니까 천국에있지요.....
윤혜련님, 그렇다면 모세는 죽어 천국에 갔는데, 다윗은 왜 천국에 못갔을까요?(행2:34) 그래 다윗은 죽어 어디로 갔을까요? 지옥으로 갔나요? 다시 한번 생각해보셔요. 모세가 천국에 가 있는 건 틀림없습니다만, 다윗도 죽었으니 천국에 가 있어야야 할게 아녜요? 뭔가 이상하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