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람이 만나고 싶었다!
일본 성우 최초로 국내 음반 발매
호리에 유이 (堀江 由衣)
「러브히나」의 나루세가와 나루, 「후르츠 바스켓」의 혼다 토오루 등으로 국내 애니메이션 팬들 사이에서도 익숙한 목소리의 성우, 호리에 유이.
그녀의 다섯 번째 앨범이자 국내에 소개되는 첫 앨범인 「거짓말쟁이 앨리스와 고래호를 둘러싼 모험」. 이번 앨범의 국내 정식 발매를 기념해 NT 에서 특별히 호리에 유이와 그녀의 앨범 이야기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PROFILE]
호리에 유이 (堀江 由衣)
1976년 9월 20일 도쿄 출생. B형. 일본에서는 물론 한국에서도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는 인기 성우. 대표작으로는 「KANON」의 츠키미야 아유, 「SAMURAI DEEPER」의 시이나 유아, 「러브히나」의 나루세가와 나루, 「마법선생 네기마」의 사사키 마키에, 「마탐정 로키 라그나로크」의 다이도지 마유라,「스파이럴~추리의 끈~(국내명:뫼비우스의 띠~추리 게임~)」의 타케우치 리오, 「시스터 프린세스」의 사쿠야, 「쥬베이짱~시베리아 야규의 역습」의 나노하나 자유,「후르츠 바스켓」의 혼타 토오루 등. 또한 성우 타무라 유카리와 유닛 '야마토나데시코'를 결성해 활동. 현재는 성우 유닛 'Aice5'의 멤버로도 활동 중이다.
공식 홈페이지:http://www.starchild.co.jp/artist/horie/index.html(일본어 전용)
「스쿨럼블」의 오프닝곡 포함 총 13곡 호리에 유이 5집 앨범 국내 발매!
현재 일본 최고의 인기 성우라 해도 과언이 아닌 호리에 유이의 앨범이 국내에 정식 발매된다. 이번에 국내에 발매되는 앨범은 호리에 유이가 1년 7개월 만에 발매한 다섯 번째 앨범「거짓말쟁이 앨리스와 고래호를 둘러싼 모험」그 의미가 다소 난해하지만 발랄하고 재미난 제목의 이번 5집 앨범은 호리에 유이 본인은 물론, 한국 팬들에게도 굉장히 큰 의미를 지니는 앨범이다.
우선, 호리에 유이에게 있어서는 3집 앨범의 참여를 시작으로 호리에 유이의 음악 활동에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주었던 오카자키 리츠코 씨의 갑작스런 죽음 이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으로, 그녀의 죽음으로 인한 충격과 상처를 극복하고 새로운 출발을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더불어 이번 5집 앨범은 한국에서 최초로 발매되는 일본 성우의 라이센스 음반으로 국내에 있는 호리에 유이의 팬들에게도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앨범에는 애니메이션「스쿨럼블」의 오프닝곡인 「스쿨럼블」을 포함한 총 13곡이 수록되며, 일본에서는 일반판과 32P 특전 사진집 및 특제 박스가 추가된 초회 한정판이 나뉘어 발매되지만, 국내 라이선스로 발매되는 앨범은 모두 일본의 초회 한정판과 동일한 사양으로 발매된다.
MINI INTERVIEW 호리에 유이
Q1 「거짓말쟁이 앨리스와 고래호를 둘러싼 모험」이라는 앨범 제목을 붙인 이유.
호리에 유이 기존 앨범 중에 제목이 「검은 고양이와 달 기구를 둘러싼 모험」이라는 앨범이 잇는데, 그 앨범에서 '모험은 계속된다'는 식으로 끝을 맺어놨거든요. 언젠가 그 후속편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고, 그런 이유로 이번 앨범의 제목을 이렇게 정했습니다. '앨리스'는 원래부터 좋아하는 소재로, 특별히 '거짓말쟁이'을 붙인 것은 모험을 방해하는 것들의 이미지를 더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고래호'라는 것은 그 모험을 지켜보는 역할이라는 의미로 붙여보았습니다.
Q2 이번 앨범 중에서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곡과 그 이유.
호리에 유이 이번 녹음 작업은 정말로 힘들었습니다. 제 아이디어를 집어넣기도 하고, 모든 곡에 여러 가지로 공을 들였으니, 전곡을 추천하겠습니다 (웃음).
Q3 녹음 중의 에피소드.
호리에 유이 녹음을 하면서 한 번은 스튜디오 내에서 영어 사용을 금지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영어를 한마디라도 하면 바로 벌금을 내는 거였는데, 저는 큰 어려움 없이 넘길 수 있었습니다.
Q4 호리에 씨가 갖고 있는 한국에 대한 이미지.
호리에 유이 「겨울연가」의 이미지?!(웃음). 이전에 일 관계로 딱 한 번 한국에 가본 적이 있는데, 그때는 굉장히 재미있었습니다. 그래서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 더 가보고 싶습니다.
Q5 한국 팬들과의 에피소드.
호리에 유이 한글로 쓴 편지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무슨 내용인지 읽지는 못햇지만, 그렇게 열심히 주소까지 알아보고 편지를 보내주신 그 정성에 감동했습니다.
Q6 5집 앨범 발매, 내년 콘서트 투어, 신 유닛 Aice5의 활동등으로 바쁜 와중에 자신만의 특별한 건강 관리법.
호리에 유이 틈틈이 가글하고, 손도 열심히 씻어서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신경쓰고 있습니다.
Q7 독자에게 한마디.
호리에 유이 앞으로도 일본 애니메이션 많이 사랑해 주세요.
[기사 출처: NEW TYPE 2005. 12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