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주시의회 '2025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2025년 1월 6일, 여주시 이충우 시장, 여주시의회 박두형 의장의 '2025년도 적십자특별회비'를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회장 이재정)에 전달했다.
이날, 여주시 이충우 시장실을 방문했다. 여주지구협의회 2025년 황영선 신임회장, 이강훈 2024년 회장, 김명희 대의원, 한용숙 수석부회장, 송동원 부회장, 강문선 부회장, 김선자 부회장, 간은희 총무부장, 안미숙 재무부장, 이선주 홍보부장, 흥천봉사회 강혜인 회장,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 김은혜 정기후원 팀장, 동부봉사관 장진영 관장, 여주시청 곽호영 자치행정과장, 동부봉사관 이근형 담당 등 18명이 자리한 가운데 '적십자 특별회비' 성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충우 시장은 "적십자 회비가 취약계층 지원, 재해 재난구호사업, 지역사회 봉사 등 인도주의 활동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회비 모금에 적극 참여하고 대한적십자의 재난구호 물품지원, 취약계층 지원활동, 자원봉사활동, 헌혈 수급 등 대한적십자의 각종 인도주의 활동에 감사를 드립니다. 지역사회 봉사와 기부활동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큰 힘이 되어 주시고, 따뜻한 우리 사회를 위해 노력하시는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님,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여주지구협의회 이강훈 회장님과 봉사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재정 경기도지사 회장은 "적십자는 재해 재난에 제일먼저 골든타임에 움직이고, 화재가 나면 구호품을 가지고 즉각 현장으로 출동, 긴급지원에 애쓰고 있습니다. 이번 무안공항 사고에도 1,500명 식사봉사를 하며 힘들고 어려운 곳에 자원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봉사원들도 자비를 들이며 봉사하고 결연가정에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는데 시장님도 지속적으로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주가 모범적으로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이강훈 직전회장은 "여주 적십자가 12개 봉사회에서 작년에 북내봉사회가 결성되어 13개 봉사회가 되었습니다. 시장님께서 많은 도움 주셨고 합동결혼식에도 봉사회 자체자금 외에 지원을 해 주셔서 잘 할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다니 시장님께 감사드리고 회장으로써 뿌듯했습니다.
여주지구협의회는 여주시장과 특별회비 전달식 후 관계자가 배석한 가운데 여주시의회 의장실을 방문했다. 박두형 의회의장의 환대속에 '2025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에 전달식을 했다.
박두형 의회의장은 "적십자 봉사활동 열심히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의회를 방문해 주신 임원님들 반갑습니다. 이강훈 전회장님이 참 잘해주셨어요. 그리고 이번에 황영선 회장님이 늘 봉사 잘하시는 분들로 임원구성을 하셨는데 잘해 주실거라 생각합니다. 대한적십자의 다양한 지원과 자원봉사 활동에 감사드리며 이를 계기로 활발한 모금활동이 이뤄지고 여주지구협의회가 발전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진선화 의원은 "적십자가 많은 일을 하시고 있습니다. 다문화 가정 결혼식 등 뜻깊은 일을 하시는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여주지구협의회 봉사자 분들의 활동에 위대함을 느낍니다. 당위성을 강조하셔서 저도 적극적으로 지지하겠고 늘 열심히 돕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여주시의회는 방문한 봉사자들과 관계자들에게 여주쌀과 도자기 목걸이를 선물하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첫댓글 여주시 이충우 시장님, 여주시의회 박두형 의장님
'2025년도 적십자특별회비' 성금 전달에 감사드리며
여주지구협의회 황영선 회장님과 임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선주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