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교육지원청, ‘인공지능디지털교과서와 강원교육의 미래’ 토크콘서트
강동휘기자 yulnyo@kwnews.co.kr
강원일보 : 2024-12-13(17면)
원주교육지원청(교육장:주영일)은 12일 원주시티호텔에서 지역 초·중·고·특수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85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디지털교과서(AIDT)와 강원교육의 미래’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 사회 교수·학습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내년부터 도입되는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와 미래 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며 교육의 변화를 대비하고자 마련됐다.
1부에서는 김진숙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이 ‘디지털 전환 사회 대응을 위한 교육 혁신 방향’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김홍래 춘천교대 교수, 김진숙 원장이 참여해 ‘디지털교과서를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를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토크콘서트에서는 교원들의 질의를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 인공지능 기술의 윤리적 쟁점과 과제, 미래 교육에 대비하는 교원의 자세와 강원교육의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주영일 원주교육장은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 혁신에는 교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를 포함한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고, 이를 실제 교육현장에서 효과적으로 구현할 방안을 모색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