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안보실 1차장 클라스
대통령 안보실 1차장 김태효, ‘군사기밀유출’ 대법원 유죄 확정
https://www.goodmorningcc.com/news/articleView.html?idxno=278611
‘윤 핵심 참모’ 김태효 끼워넣기 사면…‘범법자’ 꼬리표 떼어줘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새해 특별사면을 단행하면서 자신의 안보 분야 핵심 참모인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의 형 선고 실효를 결정했다. 윤석열 캠프의 직능총괄본부장으로 이름을 올렸던 김성태 전 의원의 뇌물죄도 사면되면서 대통령 사면권이 ‘내 편 챙기기’로 남용됐다는 지적이 나온다.
김 차장은 2012년 이명박 정부 대외전략기획관에서 물러나면서 군사기밀을 담고 있는 국가정보원·국군기무사령부 문건을 외부로 유출한 혐의로 기소돼 지난 10월 대법원에서 유죄(벌금 300만원 선고유예)가 확정됐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범법자가 안보실의 실세로 앉아 있다”며 김 차장 교체를 요구했다. 당시 윤 대통령은 야당의 경질 요구에 눈감았고 이번엔 특별사면 과정에서 김 차장의 전과 사실을 말소시키는 ‘형의 실효’를 끼워 넣었다.
이번 조처로 김 차장은 ‘범법자 안보실세’라는 꼬리표를 공식적으로 떼어냈다. 한 법조인은 “선고 유예가 된 사람을 대통령 곁에 두고 있느냐는 비판도 있었으니 정무적인 차원에서 (김 차장이 공직자의) 자격을 갖추게 한 것”이라고 짚었다.
https://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1073373.html
제5회 나카소네 야스히로상 수상자 명단 (2009년 6월 26일 시상)
Kim Tae-hyo (김태효) (장려상)
나이 : 1967년 국적 : 한국
소속 : 청와대 대외전략비서관
https://npi.or.jp/award/archive.html
원조 '자위대 한반도 개입론자', 김태효의 부활
https://v.daum.net/v/20220315121800482
'자위대 한반도 유사시 개입'.. 김태효 기획관 논문 논란
한일군사정보협정 밀실 추진을 총괄 지휘한 김태효 청와대 대외전략기획관이 과거 교수시절 한반도 유사시에 일본 자위대 개입을 당연시하고 한일 군사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한 내용을 담은 논문을 수차례 쓴 것으로 확인돼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이 때문에 김 기획관이 한일군사정보협정을 밀어붙인 배경에는 평소 자신의 소신이 반영된 것이 아니냐는 지적까지 나오고 있다.
https://v.daum.net/v/20120705093718980
첫댓글 생긴 게 그냥 쪽바린데?!!
그냥 자민당 한국지부 라고해도 믿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