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팰리세이드입니다
차량을 계약하실때 크렐 오디오 옵션을 선택하셨습니다
패밀리 차량으로 운행하는 시간이 많다고 생각해서 순정 오디오 옵션을
선택하였지만 음악을 감상하기에는 결과적으로 만족이 안되셨습니다
이 후 오디오 튜닝을 알아보셨고 가장 현실적인 방법으로 순정 오디오 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이 찾기위해서 정말 많은 오디오 업체를 찾아보셨다고 합니다
팰리세이드 회원님은 직업이 기자분이신데 제가 작성한 포스팅 내용에서 상업적인 느낌보다
기술적으로 신뢰가 느껴져서 작업을 맡겨주셨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구성-
파스 165G 2WAY 컴퍼넌트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우퍼]
무스웨이 D8 [순정형 앰프]
카오디오 튜닝을 위해 매장으로 입고된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는 실내 공간이 매우 넓습니다
전면 스피커는 2WAY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피커를 선택할때 주파수 범위를 넓게 재생시키고 감도가 높은
스피커를 선택하는것이 유리하며 타격감 보다는 깊이감을 잘 표현시키는
스피커를 선택한다면 답답하게 느껴졌던 음역대를 확실하게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2019년 파스 오디오에서 신형 모델 165G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도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입문을 할때 진입 장벽이 높지 않으며 가성비 기준 최상의 소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미드 스피커는 고급스러운 골드 색상으로 유리섬유 경량 콘지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리드선을 오바로크 타입으로 설계를 하였는데 순정 오디오 출력 100%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보여지며 다이내믹스 구현과 깊이감을 제대로 표현시켜주는 스피커입니다
고역을 재생하는 트위터는 25mm 일반적인 스피커보다 상당히 큰 사이즈입니다
양모와 실크조합으로 제작을 하였고 소리의 색감은 촉촉하고 간결합니다
미드 스피커와 프리퀸시 연결에서 매우 넓은 무대감을 표현합니다!!
먼저 도어트림을 분리시켜 줍니다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통해서 도어 외벽 프레임으로 시공합니다
사진과 같이 완벽한 실딩 처리를 통해서 도어 프레임에서 발생되는 진동 80% 잡아줍니다
방음 소재와 작업의 퀄리티가 정말 중요한 작업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도어 스피커로 파스 165G 적용되었습니다
제품의 세트 공급가는 118만 원 이지만 다른 에프터마켓 스피커 200만 때
스피커 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저희는 매우 난감한 입장입니다!!
현재 저희 업체에서 3달 동안 30조 정도 판매를 하였습니다
제품을 선택한 소비자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순정 OEM 스피커는 원가절감의 이유로 감도가 낮고
조금 높은 볼륨에서도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이 심합니다
파스 165G 트위터를 이식하여 불만스러운 문제점을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순정 트위커 커버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도어에 위치한 스피커를 교체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줍니다
저희는 모든 차량에 핀을 보유하고 있으니 작업 과정에서 실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팰리세이드는 미드 스피커는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오디오에서 소리를 만드는 환경에서 유리한 조건입니다!!
트위터 커버까지 교체되고 전면 4개 스피커 튜닝이 완료되었습니다!!
무스웨이 내용에 대한 설명
독일 무스웨이는 순정 오디오에 연결시키는 일체형 앰프를 개발하였습니다
기존 제품들은 순정 오디오 옵션이 없는 [깡통] 옵션에서만 적용이 가능했습니다
무스웨이는 하네스 [서밍 케이블] 개발하여 오디오 옵션에도 적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적용 차량은 모든 오디오 옵션의 차량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스 - 메르디안 - 엑튠 - 부메스터 - 렉시콘 - 크렐 - 모비스] 등등
팩트만 말씀드리면 순정 오디오 옵션에 적용되는 앰프는 출력이 rms 25w 이하입니다
무스웨이 앰프를 적용시켜서 순정 오디오 출력 x 3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DSP [프로세서] 적용시켜서 스피커에서 정밀한 튜닝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크렐 오디오 옵션입니다
작업 방식은 매우 단순합니다!!
순정 앰프 출력에 연결되는 짹을 무스웨이 D8 그대로 꼽아주면 끝납니다!!
전면스피커 [센터] 포함 + 후면 스피커 모두 출력이 올라갑니다!!
작업 방식으 짹 바이 짹이니 30분이면
카오디오 시스템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해외 엔지니어에게 알아본 결과 무스웨이는 독보적인 하드웨이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아직 비교할 수 있는 제품은 없지만 유사한 브랜드 매치가 있습니다
물론 매치는 순정 오디오 옵션이 적용된 차량에는 운용이 안됩니다
가격은 무스웨이 제품보다 10% 저렴하지만 문제는 AB 클래스 출력으로
앰프의 발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시중에 판매를 시작하여 실패를 하였습니다
무스웨이 D8 앰프는 시트 하단으로 숨겨줍니다!!
무스웨이 DSP [프로세서] 통해서 정밀한 튜닝이 진행됩니다
EQ 기능은 피크가 발생되는 진폭을 제어하면서 레벨매칭을 다듬어줍니다
스피커에 PHASE [위상] 시간차를 적용시켜 스테이감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무스웨이는 반듯이 기술적인 튜닝 서포트가 가능한 업체에게 맡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총평-
파스 165G 스피커와 무스웨이 D8 장착만으로
자동차 안으로 콘서트홀과 같은 서라운드 사운드를 표현합니다
소리적으로 엄청난 변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순정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보다 즐거운 음악 감상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취중진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