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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발명품과 책.[편집]
이 작품은 1929년 1월 1일 이전에 출판되었으며 저자가 최소 100년 전에 사망했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퍼블릭 도메인입니다.
카테고리 :
건강과 아름다움
작성자 : Roxey Ann Capl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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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나는우리가 여기서 대중에게 제시하는 종류의 작품에 대한 소개를 통해, 독자는 우리의 목적에 대한 명확한 정의와 우리의 전체 노동을 통해 우리를 인도할 원칙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이것을 맨 처음에 약속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명확하고 명확하며, 우리가 쓴 것에 매우 제한적인 주의를 기울일 모든 사람에게 그것을 명백하게 보여주기를 희망합니다.
의복은 인류의 욕구일 뿐만 아니라, 인간이 가장 많은 배려를 베푸는 욕구 중 하나이다. 두 가지 면에서 의복은 착용자를 나타내야 합니다. 거친 저지 프록과 푸스티안 재킷은 노동자를 광고하고, 최고급 천과 우아한 핏은 신사의 취향과 습관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옷이 상징적인 것은 단순히 이런 것들 때문만은 아니다. 유행의 극단은 일반적으로 포프(fop)를 가리키며, 아무리 재료가 훌륭하고 핏이 흠잡을 데가 없다 할지라도, 두뇌의 결핍을 나타내는 무언가가 개인에게 각인되어 있으며, 우리로 하여금 일반적으로 그것과 연관되어 있는 품성의 경박함을 발견할 것을 기대하게 한다. 이제 모든 사람은 잘 입기를 원하는데, 단순히 옷의 질이 좋고 유행이 의심의 여지가 없어야 하기 때문이 아니라, 고통보다 쾌락을 더 좋아하기 때문에, 그들은 입는 옷이 몸에 맞게 조정되고, 잘 만들어진 옷에서 파생되는 모든 보호와 편안함을 제공하기를 바란다.
의복에 관한 우리의 책들과 우리가 관찰한 다른 모든 책들 사이에는 한 가지 차이점이 있는데, 그것은 우리가 의복의 장식적인 부분이 아니라 필요한 부분을 다루고 있다는 것이다. 이 주제에 대해 글을 쓴 대부분의 저자들은 의상의 역사, 특정 패션의 부조리 또는 우아함, 또는 색상의 조화와 드레스의 관계와 개인의 모습에 대한 관심을 제한했기 때문에 외관 만 다루었습니다. 그와는 반대로, 우리는 내부로부터 시작하여, 필요한 것들을 분석하고, 모든 내부 기관들의 구조를 주목한 다음, 그것들을 감싸고 있는 의복을 건강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착용자에게 가장 큰 유익을 주는 방식으로 조정하였다.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다음 페이지에서 코르셋에 너무 두드러진 위치를 부여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많이 남용되었지만 여전히 없어서는 안될 여성 복장에 대한 이 특별한 옹호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숙녀들이 페티코트를 입는 동안에는 끈으로 몸을 압박하지 않고 쉴 수 있는 지지대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끈은 묶여 있는 곳마다 반드시 합자 역할을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의복의 전체 상부 구조를 지탱할 수 있는 기초가 필요했고, 그것으로 무게가 골격의 모든 부분에 균등하게 분배될 수 있었다. 둘째로, 우리는 종종 결점을 숨겨야 하며, 척추 기형의 경우에는 드물지 않게 도움을 주어야 한다―쇠약이나 습관이 완벽하게 발달된 골격이 항상 취해야 할 자연스럽고 곧고 우아한 태도를 손상시켰을 때, 몸을 굽히거나 어깨를 비틀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기사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는데, 그 이유는 실제로 동양 의상을 입지 않는 한, 어떤 여성도 그것 없이는 제대로 옷을 입을 수 없다는 것을 충분히 확신하기 때문이다.
코르셋에 관한 주제에 관한 주요 저술가들은 의사들이었는데, 그들은 그들의 문제에 대한 지식은 뛰어나지만, 우리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한다. 따라서 그들이 쓴 것은 거의 전적으로 실용적 유용성이 없었다. 코르셋 제작자가 어떤 의학적 고안―예를 들어, 란셋이나 물집의 사용―에 대한 에세이를 썼다면, 우리는 그녀가 전체 교수진의 조롱에 직면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그리고 의사는 자기가 잘 알지 못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할 때 미소를 지어야 한다면, 화를 내서는 안 된다. 우리의 독자들이 우리가 의미하는 바를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우리는 여기에 가장 높은 권위를 가진 의학 저서에서 발췌한 내용을 삽입하는데, 그 발췌문에는 이 부류의 저술가들의 모든 장점과 단점이 한 번에 포함되어 있다. 악은 모두 대가의 손에 의해 묘사되지만, 그것을 바로잡는 방법으로 세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힌트는 하나도 없다.
"스테이의 사용과 관련하여, 그들의 일반적인 건설 방식은 약간의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그들은 아래쪽으로 그리고 함께 아래쪽 갈비뼈를 누르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가슴의 구멍, 특히 기저부를 줄이기 위해; 심장, 폐, 간, 위, 결장을 해롭게 누르고, 심지어는 그러한 중요한 기관들을 부분적으로 대체하는 것; 그들은 흉부의 상부 부위, 즉 결핵 섭취, 기관지 및 염증성 질환이 일반적으로 시작되거나 가장 공격받기 쉬운 바로 그 부위를 계절, 날씨, 온도, 습도 및 외부 손상의 변천에 노출시킵니다. 이러한 유해하고 불필요한 의복들─여성의 형태에 해를 끼치는 이 도구들, 오직 결점을 감추고 외모의 결점을 보충하는 데만 유용하다─은 사방이 완고하거나 단지 부분적으로만 굴복하는 지지대의 수에 의해 더욱 해롭게 된다. 이것들은 뒤쪽과 옆면에 있는 고래 뼈와 앞쪽에 강철로 되어 있으며, 흉골 거의 꼭대기에서 거의 음부까지 뻗어 있습니다. 그로 인해 몸통과 척추의 움직임이 제한되고 압축 된 부분의 영양이 손상됩니다. 그러나 압력의 양에 따른 생명 및 동화 내장의 변위에 관계없이 전방의 금속 지지대는 보편적으로 간과되어 온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아무리 표면과의 접촉으로부터 잘 보호될 수 있지만, 그것은 동물의 따뜻함과 프레임을 통과하는 기전기관의 전도체 역할을 합니다. 그것은 주변 공기로의 분극에 의해, 특히 대기의 습한 상태, 신체의 전기, 이 대리인은 전기 갈바닉 또는 자기 전기 발현 상태에서 신경 기능의 정당한 방전에 필요합니다. 척추의 질병뿐만 아니라 자궁 기관의 장애와 관련하여, 여성 경제에 대한 체류의 해로운 영향은 이 문제를 고려하는 모든 사람에게 명백하다." —「코플랜드 박사의 의학 사전」(Dr. Copeland's Medical Dictionary), 855면.
우리가 코플랜드 박사의 발췌문을 선택한 이유는 그가 오늘날 가장 유능하고 박식하며 분별력 있는 의학 저술가 중 한 명이며, 그의 "Dictionary of Practical Medicine"이 의학 문헌 전체를 정교하게 요약한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오랫동안 읽힐 그의 작품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자신의 직업을 고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산스크리트어에 대해 알고 있는 것보다 박사가 체류 만들기에 대해 더 많이 알지 못한다는 것이 우리에게 명백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스테이의 사용과 현재의 건설 방식에 대해 어느 정도 고려가 필요하다"는 점에 대해 상당히 동의하지만, 우리의 고려는 그것들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에 대한 것입니다. 개선하시겠습니까? 닥터는 이렇게 말하는 것 같다. 왜, 그것들을 완전히 없애 버리십시오. 너무 성급하게 결론을 내리지 마시기를 기도하십시오, 선생님. 우리가 물리학에 관해서도 같은 추론을 채택했다고 가정해봅시다. 우리는 그것이 미각에 메스꺼움을 준다고 말할 것이며, 가장 높은 의학적 권위를 가지고 우리는 그것이 그 작용에 있어서 불확실하다고 단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Dr. A가 처방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Dr. B.는 정죄할 것이고, Drs. C.와 D.는 그 둘과 다를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개들에게 물리적인 것을 던져주면서" 그들이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임을 잘 알고 있어야 할까요? 아니, 우리는 그 직업을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기술, 과학, 그리고 경험이 인류에게 언제나 대단히 귀중할 것임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대중 앞에서 현재의 명예로운 위치를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은 그들의 체제를 인류의 요구에 적응시키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이 모든 것을 교수진에게 기꺼이 양보하고, 그 대가로 동일한 기준으로 측정되기를 요구할 뿐입니다.
세상의 모든 의료인들에도 불구하고 여성들이 스테이를 입어야 하고 또 입게 될 것이라는 것은 의사에게 결코 생각나지 않았던 것 같다. 강하고 완전한 사람은 그것들을 사용함으로써 이익을 느끼며, 연약하고 연약하거나 불완전한 사람들에게는 그것들이 절대적으로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이것을 말할 때, 우리는 적절하게 구성된 코르셋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만약 그 구조가 잘못되었다면, 그 실수는 발한제 대신에 카타르시스를 투여하는 것만큼이나 나쁠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그 수행자는 말하지만, 돌팔이 외에는 아무도 그런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바로 그렇다. 그리고 코르셋 한 켤레를 인간의 체형에 맞추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결코 몸을 개선하려고 시도함으로써 신체를 손상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코르셋 제작이 돌팔이들, 즉 자신의 직업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손에 넘어갔다고 가정해보자.
그러나 그 박사는 다시 말하기를, 그것들은 "결점을 감추고 외관상의 결함을 보충하는 데만 유용하다"고 한다. 글쎄요, 그것은 어떤 경우에도 세상에 얼마나 많은 결함 있는 사람들이 있는지를 고려할 때 무언가입니다. 하지만 실례합니다, 박사님; 그것만이 그들의 유일한 용도는 아닙니다. 적절하게 구성된 코르셋은 자연의 결핍을 숨길 뿐만 아니라 필요한 곳에 적절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자연이 그것을 바로잡을 수 있게 하고, 따라서 그 모습을 정상적인 위치로 되돌려 놓는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불완전할 때 이것은 작은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불굴의 물질과 고래뼈와 강철 버스크에 대해 말한 것은 완벽하게 옳습니다. 그러한 코르셋은 자신의 건강이나 편안함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이 결코 착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 반대 의견에 대해서는, 그러나 다른 분기에서 비롯된 또 다른 것에 주목하는 것이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851년 전시회에서 스테이메이커들은 "오, 그녀는 결코 장사꾼으로 자라지 않았는데, 캐플린 부인이 그것에 대해 무엇을 알아야 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우리가 그 직업에 견습생으로 봉사한 적이 없다는 것은 완전히 사실입니다. 그리고 만약 그랬다면, 우리는 장사꾼이 하는 것처럼 했어야 했을 것이다 - 코르셋을 몸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몸에 맞는 코르셋을 만들었어야 했다. 우리가 거래에 가져온 것은 단순히 지능입니다. 우리가 시작하기 전에도 바느질은 지금처럼 꽤 좋았습니다.
평범한 코르셋이 비난을 받은 지 그토록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도 그 구조에 실질적인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이 이상하게 보일지 모른다. 그러나 그 이유는, 명백히 그 모든 일이 노동자들─일반적으로 교육을 거의 받지 못하거나 전혀 받지 못한 여성들─의 손에 전적으로 맡겨졌기 때문인데, 그들은 마치 무식한 철학적 악기 제작자가 별이 총총한 하늘의 구조를 알고 있는 것처럼, 신체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더 잘 알지 못한다. 따라서 내부 장기의 요구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고 외부 인물의 아름다움 선은 인식되지 않았습니다. 직선과 각진 모양의 오래된 집합체가 모여 한 쌍의 스테이를 구성하는 것은 주름이 없는 둥근 공을 덮는 직선 조각과 같이 건강을 보존하고 신체의 아름다움을 표시하는 데 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의학 교수진에 의해 그들에게 내려진 정당한 정죄가 내려졌다.
다른 모든 코르셋이 실패한 곳에서 우리가 코르셋을 개선하는 데 성공한 한 가지 이유는, 아마도 우리가 신체에 대한 과학적 관점을 취했을 뿐만 아니라 신체에 대한 기하학적 측정을 취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일반 독자는 우리가 진행한 방법을 제공하는 데 관심이 없을 것입니다. 정교한 계산을 통해 케이스의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성공하여 발명품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말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우리와 함께 코르셋 제작은 과학적인 교육이 필요한 예술이 됩니다.
이 모든 보살핌과 연구의 결과는 어느 정도는 이상적이지만 여전히 삶에 충실한 인물의 형성이었으며, 우리의 코르셋이 시도 될 수 있고 적응 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의 다른 부분에서 제공하는 그림은 우리의 첫 번째 디자인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자연으로부터의 복사이지만, 자연의 종말이 달성되었을 때, 신체에 적절한 발달을 부여함으로써 인류의 아름다움에 대한 개념을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그러한 복사품이다. 이것은 우리의 첫 번째 승리였다: 우리는 인공 봉투를 발명하는 데 성공했는데, 그것은 움직임에 자유를 주는 동시에 항복하는 부분에 충분한 지지를 제공했다. 우리의 나머지 모든 적응은 이것의 수정일 뿐이며, 우리에게 제시된 다양한 물리적 형태에 의해 필요하게 되었다.
이 작품의 초판에서 우리는 코르셋을 옹호하는 것을 특별한 점으로 삼았고, 우리의 시간과 관심을 수없이 요구했기 때문에 그 당시에는 코르셋과 신체의 관계, 그리고 초기복 전체에 대한 지지의 기초로서의 코르셋의 일반적인 유용성을 지적하는 것 이상을 할 수 없었다. 본 판에서 우리는 건강과 아름다움에 무한히 중요한 많은 것들을 강조하였으나 그러한 것들은 생략되었다. 코르셋의 효용성에 대한 우리의 믿음이 약해진 것이 아니라, 우리 책의 새 판을 내놓으면서 우리의 욕망은 코르셋을 화장실의 동반자로, 모든 가정에서 여성과 어린이들이 옷을 입고 보살핌을 받아야 하는 보편적인 유용성의 작품으로 만드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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