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산문화의 기원은 무엇입니까?어디에서 유래되었는가
서라무룬강 양안의 홍산문화 부락에서 생활하다그룹은 비교적 안정적인 농업경제 생활을 하고 있으며 비교적 많은 씨족들이 거주하고 있는 캠프의 유적지를 발견하였다.대령하 상류 황소강 북쪽 기슭의 아오한치(敖漢旗)허의 푸잉쯔(福營子)마을에는 훙산(紅山)문화의 씨족(氏族)이 있었는데, 두 개의 잘 보존된 참호( 分别 紧)가 부족의 유적을 각각 두 개씩 인접해 있는 두 개의 씨족(氏族)을 둘러싸고 있었다.그 중 남동쪽의 참호는 둘레 600여m의 불규칙한 직사각형을 이루고 있으며, 참호의 남동쪽 끝에는 사람들이 드나들 수 있는 통로가 하나 남아 있고, 서북쪽의 씨족, 참호가 세 변에 불과해 에워싸고 있는 주거캠프의 면적이 작고, 그 반대쪽은 동남쪽 씨족 참호의 한 구간입니다.이 홍산문화부 캠프의 발견은 요서지방 신석기시대 중기의 씨족 부족의 규모와 방위성 참호의 사례를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시설은 앙소문화의 반파인 씨족 부족과 거의 같은 형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홍산문화의 선민은 농업 경제를 위주로 한 것이다부락에 있으면서 목축과 수렵의 경제생활을 겸하고 있다.
수공업 생산에서, 도자 제조업이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초기 흥륭과 문화보다 도기 제작 기술이 더 발전했다.도자기를 제조한 경험이 풍부한 씨족 일부 성원들은 이미 전문적으로 일을 하였다.이 노동에 종사하는 대량의 도자기는 대량 가공의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도자기의 생산량과 품질은 모두 뚜렷하게 향상되었다.
노하강 동쪽 기슭의 오한기 백스람영자마을 남쪽,사릉산 앞의 울퉁불퉁한 모래언덕에 홍산문화의 가마터가 있었는데, 고고학자들이 발굴하여 6개의 가마를 없앴다.주소. 이들 구조에 차이가 있는 가마와 출토된 토기들을 보면 도자업은 상당히 규모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산문화의 원류에 관한 연구는 건국 이후 특히 최근 몇 십 년 동안 가장 눈에 띄는 연구 성과 중 하나다.학술계에는 대체적으로 다섯 가지 의견이 있다.
홍산문화는 앙소문화 계통의 원시 문화이거나, 앙소문화의 변형이다.
2. 홍산문화는 하북자산문화를 계승한다.
삼홍산 문화는 세석기 문화와 앙소 문화가 서로 영향을 준 후에 생겨난 새로운 문화일 가능성이 높으며, 세석기와 앙소 문화 둘 다를 포함하고 있다요소
4. 홍산문화는 이 지역의 독특한 특징이 있는 신석기문화이다.그 자체로 발전하는 과정이 있다.동시에 기타 문화영상을 받다울림
오적산 문화는 하모도 문화의 연속과 발전일 가능성이 높으며, 중화 민족이 모계 씨족 사회에서 부계 사회로 진입하는 전환점이기도 하다。
오설이 병존하고 각자 자기 견해를 견지하고 후자의 인식이 비교적 실제에 부합하며 고고학은 흙도자, 채도, 압인 '之'자무늬 샌드도자,석기와 세석기가 공존하는 것은 홍산 문화의 독특한 특징으로, 용 제재는 홍산 문화를 가장 대표적으로 나타낸다.성의 내용, 이 "족휘"성의 무늬와 도안은 홍산에서 따온 것이다.문화는 초기부터 그것의 말기까지 계속되었다.
흙으로 만든 도중의 채색 도안 역시 대표적인 기물로, 중원의 앙소 문화의 영향을 받았지만, 둘 사이에는 여전히 각자의 이동점이 있다.공통성과 개성). 앙소문화 채도문장식은 흑(黑)자(字)백(白)으로 장식한 것으로, 홍산(紅山) 뒤편과 함께 한다.도자기 타입에 비해 컬러풀한 띠 모양 장식에 동그라미가 끼여 있다소용돌이, 잎새무늬, 사선체크무늬, 줄무늬, S자형, X자형 등의 문양이 별도로 있어 홍산 뒷모습의 토기와는 사뭇 다르다.붉은 산 뒤에 있는 토기 중 점호무늬가 낙하된 것은 앙소문화토기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양자간에도 유사점이 있는데, 홍산 문화, 홍산 후류이다.형(形)의 '붉은 정수리'식 발은 양사우의 문화 후방 유형의 동류인 채도기와 비슷한데, 채도기의 평행선형, 평행 사선으로 이루어진 삼각형 무늬와 후면이다.초소의 같은 채도는 서로 다른 점, 각각의 문화적 특징을 설명하며, 같은 점(또는 유사)은 연대가 대체로 비슷하다고 설명하지만, 단순히 홍산문화를 앙소문화의 지계, 지방 변체 또는 혼합문화라고만 볼 수는 없다
홍산문화의 속뜻은 서요강 유역에서도 단일하지 않고, 경제 유형에 따라 다른 문화적 특색을 포함하고 있다.지방 유형별 또는 발전 단계별.대령하 유역의 동산부리, 우하량, 성자산 유적, 호두구 옥기묘 등의 환경복귀와 감독기관의 가격이 더 빠를 수 있는 산문화유산은 노하강 유역의 홍산후, 서수천, 사릉산 등의 홍산문화유존과 달리 앞 유형에는 특별한 용도의 채도통형기, 연마토질 흑도권족기가 남아 있어 보이지 않거나 보기 힘들다.홍산문화 형성이 단순한 농경이 아니라 농경 위주, 농목어 사냥이 결합된 경제적 유형과 다양한 문화적 함의에서 비롯됐음을 보여준다.새로운 고고학적 발견은 우리가 공산문화의 발전 법칙과 성격을 제시할 근거를 제공했다.자기발전을 위주로 문화 간 영향이 촉매 역할을 했는데, 첫째는 홍산문화분포구역의 제문화들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았고, 북방문화와의 영향도 일방적이 아닌 상호 영향을 미쳤다.
어떤 관점에서는 중국사 초기에는 중원고문화와 북방고문화라는 두 개의 큰 문화구계가 존재하였는데, 그 중 북방고문화는 홍산문화와 하부문화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두 개의 문화구는 공통성이 있고 개성이 있으므로 북방고문화는 간단하게 중원고문화 지계나 지방변종으로 볼 수 없다고 여긴다.
홍산문화의 연원을 인식하기 위해서는 먼저 홍산문화보다 먼저 이 지역에 남아 있는 것을 찾아내는 것이 급선무이며, 1983년 흥륭와유적 발굴 이후 흥륭와문화를 명확히 알게 되면서 홍산문화의 근원을 살펴볼 수 있는 견해도 있다.
흥륭와 유적에서는 홍산문화 초기, 중기 집터가 각각 흥륭와 문화 취락호로 둘러싸인 지층관계를 타파하고 조기석기문화 유산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C14 측정연대가 현재 7470+80-6895+-205년에 홍산문화보다 훨씬 앞서 홍산문화의 전신과 관련하여 '옛 홍산문화'라고 할 수 있으며 흥륭와 문화는 홍산문화 분포지역과 대체로 같다.
홍산문화초기와 흥륭와 문화토기는 대부분 도질이 거칠고 불기류와 문양이 적으며 일반적으로 협사갈기통형 깡통, 굵은니(세모 포함) 도발 등이 있으며, 대표적인 문양은 지그재그자형 선무늬, 그물형 문양 등이 있다.홍산문화는 초기 흥륭와보다 실속이 풍부하고 어느 정도 진보성을 보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흥륭와문화 차해유적에서 출토된 용무늬 도편들은 중국 고대 용 형상의 기본 특징을 갖추고 있다.대형 석조룡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용 중 가장 크고 형체가 큰 용으로 꼽힌다.홍산문화의 용형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다.흥륭와 문화는 이미 일정 수준의 농업생산에 상당한 규모와 수량의 취락지가 있다.홍산문화만큼 번창하는 원시 농업사회의 토대라고 볼 수 있다.흥륭과 홍산문화가 전승관계에 있는 것이 홍산문화의 발원지일 수 있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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