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0 14:56:26 | 정치
조만간 리먼 쇼크 100배 주가 폭락!
그때 최대한 영향이 없도록 화이트햇은 게사라 UBI 분배급부금 준비를 하고 있다!
조만간 붕괴될 세 가지의 것
1) 주택시장
2) 주식시장
3) 미 달러화!
지금 벌어지고 있는 중국 부동산 위기는 바로 그중의 하나. 대기업 [항대에버그란데 파산] 찰리 워드!
일본도 항대의 채권을 가진 JA뱅크, 은행이나 부동산 회사의 파탄!
일본도 곧 경제 붕괴가 온다! 2023년 8월 20일!
게사라에서 [앞으로 바뀔 것] DS 대기업 모두 1~2년 만에 도산! 1700개사!
국민 1명에 매달 24~40만엔 정도!
아파트를 돌려줘! 중국 부동산 위기 미완성 현장은…
중국 부동산 대기업들이 잇따라 경영위기에 빠지는 가운데 중국 내에서는 미완성 주택에 입주할 수 없는 사람들의 항의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개발이 지연되고 있는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 ■중국 부동산 위기 미완성 현장
광둥성 광저우시에 미완성으로 방치된 테마파크가 있습니다.
항대집단의 영문명 에버그란데의 동화나라라고 적힌 간판.
당초 계획에서는 호텔과 아울렛 몰도 병설해 올해 오픈할 예정이었습니다.
「완성되면 세계 톱 클래스의 규모를 자랑하는 테마파크가 된다」라고 부르던 것이, 중국 부동산 대기업의 항대집단입니다.
지난 17일 뉴욕 법원에 미국 연방파산법 15조 적용을 신청하는 등 경영위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구매자 "아파트 돌려줘!"
11동이 들어선 이곳 고급 맨션도 당초 항대집단이 개발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아파트를 구입한 사람은.
|
아파트 구입자 : "예정으로는 6월 인도였는데 벌써 두 달 늦어지고 있어요. 인도 시기에 대해서는 논의하지 않았습니다."
이 아파트 주변을 독점으로 개발할 예정이던 항대집단. 완성 예상 모형을 보면 얼마나 대규모 개발이었는지 알 수 있는데요. 실제로는 자금 사정이 악화되어 당초 계획이 좌절되었다.
구제에 나선 정부계 기업이 근근이 이어오고 있었습니다.
뉴욕 타임즈는, 판매되었지만 미완성 공동주택이 작년 말 현재 72만 채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미완성 주택 구입자는 중국 정부에 구제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항대집단의 작년 말 부채액은 엔화로 약 49조엔. 1년 반 정도 전에는 디폴트(채무 불이행)에 빠져 현재, 거액 채무의 재편·삭감을 진행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파산법 신청에 대해 항대그룹은 18일 정상적인 채무재편 절차의 일환으로 파산을 신청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경영파탄이 아니라는 성명을 냈습니다.
한편, 중국의 국내 미디어는 구미 미디어의 기사를 인용하는 형태로 파산법 신청을 보도.
아직까지 큰 혼란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다만 중국 광둥성에 있는 본사 건물에는 채권자와 미완성 주택 구입자들이 모이지 않도록 삼엄한 경비가 깔렸었습니다.
중국에서는 부동산 최대기업인 벽계원「碧桂園」도 자금사정 악화가 표면화되는 등 부동산 불황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심각도를 더하고 있는 중국의 부동산 불황. 일본에 미치는 영향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항의하는 남성: "나는 3000만엔 주고 집을 샀다. 그런데도 지어주지 않는다. 내버려 둬요! 불합리해요!
자금 부족 등으로 멈춰섰던 항대집단의 부동산 건설은 지금, 그 대부분을 국가나 정부계 기업이 인수해,
구입자들의 분노를 억제하면서 어떻게든 연착륙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다만 부동산 업계에 국가나 정부가 직접 과도하게 관여하거나 구제하면 시장이 오히려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우려도 있어 어려운 키잡이를 강요당하고 있습니다. - TV 아사히
https://blog.goo.ne.jp/kimito39/e/adf62cfad9ce0e45224096fbf287ace9
첫댓글
헝다는 파생상품이 없어서 리먼급은 전혀 아님.
예전 키미님께서 대공항사태는 없을거라 말씀하셨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