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대학서열은? :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SK그룹, 우리 학교에 SK SUPEX 기금으로 100억 전달

[서강대 SK SUPEX 기금 전달식]
우리 학교와 SK그룹이 인류사회에 봉사하는 전인적 리더양성을 공동목표로하는 아름다운 결연을 맺었다. 우리 학교와 SK그룹은 8월 29일 오후 5시, 마태오관 9층 리셉션홀에서 손병두 총장과 SK(주) 신헌철 사장, SKT 김신배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서강대 SK SUPEX 기금”100억원의 전달식을 가졌다. 기금전달식에는 김광두 교학부총장, 최운열 대외부총장, 제병영 재단상임이사, 학처장 등 보직교수, 한국 고등교육재단 출신교수 등 40여명의 교수들이 참석했으며 SK그룹 측에서는 박영호 부사장 등 1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서강대 SK SUPEX 기금”은 앞으로 예수회 교육이념과 서강 인문교육의m전통적인 강점을 SK경영철학과 접목시켜 SK의 인간위주 경영철학(SUPEX)을 전파하고 서강 인문교육의 글로벌화를 추구 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우리 학교와 SK그룹은“SK SUPEX 기금“을 활용해 ▲인문 사회분야연구지원 및 국제적 학술지 발간 ▲국제 저명학자 초빙사업 지원 ▲장학 및 해외연수사업 지원 ▲인문적 가치 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 ▲국제화 교육 및 연구교류 강화 사업 등을 추진 하게 된다.
손 총장은 감사 인사를 통해“기업현실이 기부를 하기가 매우 어려운 때 임에도 기부를 결정해준 SK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고“SK의 숭고한 뜻에 따라 가장 효과적이고 성과 있게 기금을 운영해, 세계적인 연구실적을 내고 훌륭한 인재를 사회에 진출시킴으로서 SK의 뜻에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SK(주) 신헌철 사장은 답사에서“우리의 작은 기부가 훌륭한 인재양성에 작으나마 일조를 해서 그 인재가 기업에 들어와 이윤을 내고 또 그 이윤을 대학에 환원하는 아름다운 산학협동의 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SK 텔레콤 김신배 사장은“세계화 시대에 부응하는 국제화 인력 양성에 미미한 금액이나마 기틀이 되고 서강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유능한 인재를 키우는 길에 조그마한 힘이된다면 큰 기쁨”이라고 말했다.
http://163.239.1.51/sogang/university/pride/sgnews/v11/article_5.html
첫댓글 와우..SK진짜 돈 많구나..100억을 그냥...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