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cafe/1574964E4D69218032)
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news1.kr/articles/1693660
![](https://t1.daumcdn.net/cfile/cafe/2539F83853833D7621)
26일 오전 9시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종합터미널에서 불이 나 6명이 숨지고 40여명이 다쳤다. (독자제공)2014.5.26/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고양=뉴스1) 홍우람 기자 = "동생이 어떻게 사고를 당했는지 설명해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 장례만 치른다고 되는 일이 아니잖아."
26일 경기도 고양시 시외버스 종합터미널 화재로 숨진 KD운송그룹 고양권운송지사장 이강수(50)씨의 큰형(58)은 이날 오후 일산병원 응급의료센터 마당 바윗돌에 걸터 앉아 한숨을 내쉬었다.
이씨는 지난 1일 지사장으로 발령받아 터미널에서 근무한 지 한 달 만에 화마를 당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강수씨 8남매는 1년에 한 번씩 체육대회를 열 정도로 우애도 돈독했다. 지난 13일 어머니 제사 기일에 '요즘 바쁘다'는 안부를 전해들은 게 강수씨의 마지막 소식이 됐다며 큰형은 눈물을 글썽였다.
"지하 1층에서 화재가 나서 20여분만에 꺼졌다고 하는데 어떻게 지상 2층에 있는 동생이…기자들은 알고 있을지."
이씨의 형은 사고가 난 지 9시간 가까이 지났는데도 유가족들에게 화재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해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며 안타까워했다.
소방당국과 경찰, 회사 직원들도 이씨가 사고 당시 어디에서 발견됐는지, 앞으로 유가족 대책은 어떻게 되는지 말해주지 않았다.
가족들이 하루종일 이씨의 주검을 병원에 안치한 채 가족대기실에서 할 수 있는 일은 기다리고 또 기다리는 것뿐이었다. 전화기만 붙잡고 애원했다.
이씨의 동생도 이날 오후 답답함을 참지 못하고 사고 현장인 터미널로 향했지만 현장 관계자들에게 들은 대답은 "잘 모르겠다"는 말뿐이었다.
소득 없이 일산병원으로 다시 발길을 돌리던 이씨의 동생은 무거운 표정으로 "관계당국에서 사상자들 연락처라도 파악하고 있는지 모르겠다"며 "도저히 가만히 있을 수 없다"고 고개를 떨궜다.
이씨의 형수는 "세월호 참사 때는 정부의 안일한 대처를 보면서 남의 일인줄만 알았다"며 "막상 사고를 당하고 나니까 아무도 대책을 마련해주는 사람이 없다"고 울분을 토했다.
화재 소식을 듣고 사고 현장에 찾아온 KD운송그룹의 한 임직원은 "사고 당시 이 지사장이 화재 현장에서 빠져나왔다가 직원들과 승객들을 대피시키려고 다시 들어갔다는 목격자들의 얘기도 들었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씨의 가족들은 사고 상황과 향후 대책을 듣기 위해 오후 내내 경기도소방재난본부과 경기도청, 고양시청 등에 연이어 전화를 걸었지만 유가족 대책을 담당하는 곳은 찾을 수 없었다.
이씨의 동생은 소방방재청과 통화한 뒤 "사람이 많이 안 죽어서 우리에게 이러는지…유가족들은 장례만 치르면 끝나는 건가"라며 휴대전화 화면을 쳐다봤다.
한편 경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쯤 경기도 고양시 시외버스 종합터미널에 푸드코트 공사현장에서 불이 나 오후 7시 현재까지 6명이 숨지고 42명이 부상을 입었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화재와 관련해 고양시청에 대책본부를 설치하고 필요사항을 지원하기 위한 세종정부청사에 임시상황실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hong87@news1.kr
============================================================================================================
여기 뉴스에 나오는 돌아가신분... 우리 회사에서 이번에 지사장으로
승진 하신 분인데.......애들 나이도 대학 초년생,고등학생이라..그런지 너무 안타깝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첫댓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올해만 사건이 벌써 몇번째인지.. 진짜 너무 안타깝다.. 너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맞아 이거 기사 찾아봐도 그냥 몇명 죽었다고만 나와서 이상했어... 그냥 공사하다가 용접때문에 불나서 그렇다고만 써있고 후속 기사가 없음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진짜.........이게 무슨 일이야............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바뀐게 하나도 없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아 어떡해진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아진짜 우리나라 제대로 대처하는게 하나도없냐ㅠㅠㅠㅠ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아진짜 올해왜이러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