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폐지나눔활동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8월 31일 본 센터와 영종분소 2곳에서 폐지나눔활동을 진행하였다.
폐지나눔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주변에서 폐지를 모아 본 센터까지 운반하여 무게를 측정하여 활동한 만큼 자원봉사시간을 인정받았다.
반면, 1365포털 사이트를 통해 지원한 자원봉사자들은 차량 유도, 무게측량, 적재, 자원봉사활동신고서 정리 등을 폐지 나눔 참여 자원봉사자와 소통하며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 폐지나눔활동의 의의는 폐지 줍는 어르신에 대한 인식개선캠페인 뿐만 아니라 자원재순환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오늘 모인 폐지는 폐지수거업체에 판매하여 폐지 줍는 어르신들을 위해 손수레 등 지원에 쓰인다.
자원봉사자들의 수고는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폐지 중에서 수입증대가 가능한 중고서적을 골라내는 눈썰미 활동도 함께 진행하였는데,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땀을 흘리며 활동하는 것은 폐지 줍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또 하나의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활동이다.
폐지나눔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교육과 폐지나눔 활동으로 3월부터 9월까지 진행한다. 대상자는 중학생 연령이상 누구나 개인 및 단체로 참여가 가능하며, 활동방법은 최초 1회 폐지나눔 사전교육 필수로 수료한 뒤, 폐지수거활동 및 활동보고서 작성하여 폐지와 함께 제출하면 폐지 3kg에 자원봉사 1시간이 인정되며 연간 10시간(30kg)까지이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