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영민 신기남 ‘징계’…이목희는?
시민일보 2016.01.26 12:20
더불어민주당이 회초리를 들었다.
윤리심판원이 이른바 '갑질 논란'의 중심에 선 노영민·신기남 의원에게 각각 6개월과 3개월이라는 당원자격정지 중징계를 내린 것을 두고 하는 말이다. 당연히 박수를 받을만한 일이다.
더민주 윤리심판원의 징계 종류에는 ▲제명(당적박탈) ▲당원 자격정지(1개월~2년) ▲당직 자격정지(1개월~2년) ▲당직 직위해제 ▲경고(서면 혹은 구두) 등이 있다.
이 가운데 노 의원과 신 의원은 제명 이전의 최고 수위인 당원 자격정지 6개월과 3개월 정지 처분을 받은 것이다. …(중략)…
그런데 형평성에 문제가 있다.
같은 당 소속 이목희 의원은 최근 보좌진 채용과 관련한 ‘갑질’논란에 휩싸였다.
실제 이목희 의원이 5급 보좌관으로 채용한 직원에게 원래 6급이 적절한데 한 직급 올려 들어왔으니 월급 차액을 반환하라며 매달 100만 원씩 총 500만 원을 받아 수행비서와 인턴의 월급으로 지불한 의혹을 받고 있다.
물론 이 의원은 “나는 모르는 상태에서 선관위 조사를 받아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며 “그 직원이 먼저 (4급) 보좌관에게 자기 나이와 경력에 비해 직급이 높으니 돈을 내서 비서와 인턴을 도와주겠다고 제안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과연 이런 황당한 해명을 액면 그대로 믿을 사람이 몇이나 될까?
더구나 그는 19대 국회 초반 본인의 친동생을 8개월가량 4급 보좌관으로 고용한 사실이 드러나 빈축을 산 바 있다.
그런데도 그는 이번 윤리위로부터 아무런 징계를 받지 않았다.
혹시 그가 정책위의장이라는 중책을 맡았기 때문에 윤리위가 감히(?) 징계 결정을 내릴 수 없었던 것이라면, 더민주는 을(乙)에게 강하고 갑(甲)에게 약한 정당이라는 비난을 면키 어려울 것이다.
진정 더민주가 새롭게 거듭나려면, ‘갑질 논란’의원에 대해선 직위여부와 상관없이 공평하게 회초리를 들어야 하는 것 아닐까?
편집국장 고하승
[원문보기] |
첫댓글 "더민주는 을(乙)에게 강하고 갑(甲)에게 약한 정당"
영입한인사들 문제많은 인간들 삼성에서 잘먹고 잘산여자 세월호변호사 대통령 인정안하는 표창원 게임부자 ㅁㅁ
한상곤 도덕성을 내세우고? 김종인 범법자 김홍걸 범법자 심상정과 손잡은 문재인 앞날이보인다 이목희누가찍나?
노영민 신기남 징계바뀔수있다 과거에 정청래도 그렇게,,,
심상정미친개호냥년은 노랑뽕은 아직도 달고다니는
꼬라지 보셨나요.
자격미달 ㅡㅡㅡ
국민여러분 국회위원 잘 ~뽑읍시다 ㅡㅡ
개판이네 개판 ....
삭제된 댓글 입니다.
불어터진 개죽탕미친개10쌔들이 무슨 정통민주화란말이요 개뿔이나민 민주란 그자체도 모른 천하대역적놈들이지요
불어터져 개죽탕 패족친노문 또라이사이코 미친10쌔야 꼼수~징계이란것을
성숙하고 품격 높은 대한민국 국민모두는 알고있다 간악한 마귀사탄아...
그사람이
요즈음 쟁점법안 중 노동자 파견법과
비정규직 연장 안건 심의 당무의원 입니다
그러면서 미주알 고주알 하면서 근로자를
대변 하는척 하는거 아닙니까 ㅡㅡㅡ 더 민주당은
쟁점법안에 대해 할말 없습니다 ㅡㅡㅡ
그러게말입니다.
검이선생님!점심 드셨습니까...?
날씨도 추운데 끼니는 거르지마시고 건강챙기세요.
이런 상판을 가진자가 구케이원이라고 시장잡배만도
못한 놈, 영구히 퇴출하라! 전부 갈아 어퍼야.......
이목희는 색깔이 너무 짙어서리 함부로 건들면 김정은에게 혼 난다 아이가. 목희상 안신시마시다. 고 심빠이 나이...
이목희, 원조 빨갱이 중에 한놈이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