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정보통신 콜센터: 1644-3222
안녕하세요...링크포스입니다.
최근 약 3주동안 티머니선수금 관련하여 선수금부족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당사의 예치선수금을 타계정에서 사용함에 따른 부족현상이었습니다.
당사의 티머니서비스는 '대표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대표가맹점은 점주님이 개별적으로 서비스를 계약하는 것과 달리
별도의 거리제한이나 서비스 사용에 규제 없이 바로 가맹점으로 등록이 되는 서비스로
큰 기업들은 대부분 대표가맹점으로 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선수금 충전방식은...
점포에서 입금된 금액이 나이스정보통신 대표계좌에 등록이 되면
이 대표계좌에서 점포별도 입금한 한도별도 매장에서 사용하는 방식인데..
(10점포에서 각 100만원씩 입금하면....1000만원의 선수금이 대표가상계좌로 통합되는 구조)
당사의 선수금을 나이스전산상의 문제로
타 대표가맹점에서 사용이 되고 있었습니다.
A계좌에 쌓여 있던 선수금을 B계좌를 사용해야 할 가맹점이 사용을 하게된 것이죠..
그래서 3주동안 계속 부족 현상이 발생했고...
정확한 원인을 어제 나이스정보통신에서 파악한 이유로...
(선수금이 다른 곳에서 빠져 나가고 있다는 것은 인지는 했으나..
어떤 에러나 실수로 빠져 나가는지를 어제서야 확인이 되었습니다.
티머니 가상계좌는 나이스정보통신의 다른 부서에서 관리를 하는데..
그 부서에서 가상계좌 등록을....)
다른 가상계좌의 '선수금'은 사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그 계좌의 선수금을 저희 대표계좌로 재 입금하는 작업이 오늘 13시~14시 사이에
진행됩니다.
개인기업이 아니라..진행하는 과정이 저희 뜻대로 빨리 되지 않은점은 유감입니다.
당사도...사무실 이전..
그리고...일부 소송건이 겹쳐...여러모도 이에 관련하여 점주님들께 적절히 대응하지 못한 점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사무실 정리와 인력충원등 제반사항이 완료되면
다시 한번...관련사항등에 대해 공지를 해 드리겠습니다.
업무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저희도...정말 여러모로 새벽에...밤에...
원인도 모른체 클레임에 시달렸던점도 깊이 헤아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