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막창은 고소하고 씹는 식감이 좋아서 소금구이로도 많이 먹지만,소스또한 무시못하는게 사실입니다.
다만 소스를 이용해서 양념막창이나 찍어먹는 용도를 쓰실경우에는 지역마다 입맛들이 달라서 그 소스의 응용을 지역에 맞추어야 합니다.
다년간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니 그런 경황이 확연하다는걸 많이 느낌니다.
(서울식 왕십리막창소스(새콤달콤한맛)을 경남 마산에서 한다면 그 지역에 서울 소스맛이 먹히지 않습니다.
장사가 않될 확율이 그만큼 크죠. 실제로 그런분을 전화상으로 만나본적도 있습니다. )
이런 지역적인 맛의 차이 대표적인것이 순대인데 서울에서는 순대를 먹을때 소금에.찍어먹지만, 경남이나 부산쪽은
막장이라는 된장같은것에 찍어 먹는 지역마다 틀린 식(食)문화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왕십리 막창양념소스를 지방별로 적용한다면 대략 이렇습니다.
- 서울/경기지역은 왕십리스타일의 새콤달콤한 맛이 보편적 맛의 기본이 됩니다.
(젊은 사람들을 주력으로 영업할때는 더 그렇습니다)
- 충청/전라 지역은 단맛과 시큼한 초만을 많이 빼야하면, 양념에 간을 풍부하게 하고(다시말해 염도를 높게..),
특히 전라도쪽은 조미료맛도 서울기준으로 볼때 20%정도를 더 빼야 합니다.
- 부산/경남 지역은 단맛을 줄이고, 확실하게 맵콤한 맛을 강하게 하면서 시큼하게 나오는 초만을 많이,빼야합니다.
단맛도 서울 왕십리소스보다는 30%정도는 줄여야 좋습니다.
- 대구/ 경북 지역은 단연코 부동의 된장소스이지요.
준비중입니다.
다음으로 계속
낙원막창 곱창마을 을 소개 합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대구 안지랑 곱창 골목 이지요^^
천하 제일미 곱창, 막창구이 의 참맛을 가족과 함께 정겨운 지인들과 함께 하세요.
고실고실 연하고 보드러운 천하 제일 미 안지랑 낙원곱창구이 를 맛보세요.
고소소 아자작 한 맛에 뻑 가는 고객들 이랍니다. 안지랑 곱창골목의 낙원막창구이
오늘 주문하시면 내일 드실수 있습니다
티아라 가 불러 줍니다
Ma B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