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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철학관 원장은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사주명리학을 전공하였고,
운의 흐름을 연구하여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사주명리학을 연구하여 논문으로 발표합니다.
사주(四柱)는
연월일시의 시간을 음양오행의 기운으로 구분하여
간지 여덟 글자로 표시한 동양의 시간 부호입니다.
사주(四柱)는
하루 24시간을 12개로 구분하였습니다.
즉 2시간 단위로 같은 사주이기 때문에 백호살 사주, 원진살 사주는 대단히 많습니다. 백호살이나 원진살 때문에 결혼생활이 힘들다면 같은 사주는 같은 일이 일어나야 하는데 논리적으로 맞지 않고, 현실성도 없습니다.
사주(四柱)는
10개의 천간과 12개의 지지를 조합한 것입니다.
즉 60년과 180년을 주기로 똑같은 사주가 반복됩니다. 백호살 사주, 원진살 사주는 과거에도 많았고, 현재도 많으며, 미래도 많습니다. 원진살 사주, 백호살 사주라고 특별한 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일(길한 일, 흉한 일)은
그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나 여건이 되면 언제든지 일어납니다. 일의 발생 원인이 사주에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어난 일이 전개되고, 얻는 결과물은 사주의 운 때를 따라갑니다.
운(運)의 흐름이 오르락내리락하기 때문에 똑같은 일을 해도 잘 될 때가 있고,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안 될 때가 길어지면 원인을 백호살 사주, 원진살 사주에서 찾을 수 있으나, 잘 못 알고 있는 것입니다.
봄여름 가을겨울,
밤과 낮,
목화토금수 기운의 변화,
사주는 모두 시간의 다른 표시입니다.
좋고, 나쁨의 대상이 아니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좋다, 나쁘다'라고 생각할 뿐입니다. 좋은 사주, 나쁜 사주가 있는 것이 아니라, 운 때를 잘 활용하여 삶이 편안하면 좋은 사주, 운 때를 역행하여 삶이 힘들면 나쁜 사주라고 말합니다.
명심보감에
지혜로운 사람은 때를 쫓아 뜻을 이루고,
어리석은 사람은 이치를 역행하여 실패한다.
라고 하였습니다.
사주에 백호살, 원진살이 있다고
결혼생활이 힘들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백호살 사주, 원진살 사주도
똑같은 사주일 뿐입니다.
백호살이나 원진살, 도화살, 귀문살, 상문살, 홍염살과 같은 'OO살'의 종류는 298가지나 있다고 합니다. (양상윤의 '신살탐원' 중에서) 무속인들은 약 100여 가지를 활용하고, 사주명리학에서는 12가지를 활용합니다. 하나의 사주에 20~30개의 살이 있지만 겁낼 것은 없습니다.
인천 철학관은
미래예측학 박사, 사주명리학 교수가 상담합니다.
인천 철학관 원장은
대학원 대학교 석박사 과정과
동국대 동양 미래예측학 최고위 과정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합니다.
인천 철학관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연구하여 논문으로 발표합니다.
인천 철학관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고, 운의 흐름을 연구한 이론을 기반으로 답답하고 불안한 문제나 궁금한 문제를 전화, 이메일, 카톡 등으로 상담하고, 찾아오시면 사무실에서 상담합니다.
인천 철학관은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 66 (부평동 152-1)
부평 시장로터리 롯데시네마 1층 120호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면 3시간 무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