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쿠스틱 알앤비 소울 밴드 ‘Urban Zakapa’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커피를 마시고’
‘Urban Zakapa’ 의 첫번째 디지털 싱글앨범 ‘커피를 마시고’ 가 오는 7월 2일 발매한다.
어쿠스틱 알앤비 소울 밴드 ‘Urban Zakapa' 는 오버클래스의 보컬이자 리쌍의 5집 앨범 ‘伯牙絶絃(백아절현)’을 비롯 여러 랩퍼들의 곡에 목소리를 담으며 주가를 올려가는 신예 알앤비 보컬 조현아를 중심으로 보컬 권순일, 박용인, 조현아, 최재만, 기타 윤지민, 피아노 최윤정, 키보드 이지호, 콘트라베이스 백하형기, 드럼 한태용으로 구성되어있다.
Urban Zakapa의 첫 앨범은 우리에게 친숙한 R&B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어쿠스틱 소울(Acoustic Soul) 장르로 리얼 기본 연주에 흑인 특유의 그루브와 소울적인 느낌을 가미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세련된 리듬, 4인 4색의 개성 있는 보컬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뤄 담백한 선율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커피를 마시고’ 는 신선한 가사와 친숙한 멜로디로 한번 들어도 중독성이 짙고 누구나 금방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이며, 후렴구의 감미로운 남자 보컬은 매력적인 음색으로 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이번 앨범에서는 나이가 모두 20대 초반의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 디렉팅 및 프로듀싱을 전담해 ‘프로듀싱 밴드’로서의 역량도 아낌없이 발휘했다.
Urban Zakapa는 오는 7월 4일 홍대에 위치한 상상마당 Live Hall에서 이번 첫 번째 디지털 싱글앨범 발표 기념 쇼케이스 형태의 콘서트를 갖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