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7일 (토) 1시 善園 위성진 재경종친회 임원의 아들(재영)과 신부(주효진)의 결혼식이 경남 창원시 창원대로 363번길 22-57에 소재한 미래웨딩캐슬웨딩 4층 VIP홀에서 치르졌다. 새부부는 모두 공군현역 직업군인으로 성남비행장에 근무하고 있다.
문중에서는 대종회(회장 위자형), 재경종친회(蟬巖 위옥량), 판서공파발전협의회 (회장 위성배)에서 화환을 보냈고, 貞巖(승렬) 수석부회장 부부(이영숙)를 비롯한 위성용 부회장 부부, 淸蓮(두량) 사무총장, 如剛(성현) 재경지회 사무국장, 위주열 종친, 碧泉(윤기) 등이 참석하여 새가정을 축복했다. 일정상 참여하지 못한 선암 위옥량 회장을 비롯한 많은 종친들이 편부로 대신했다.
善園(선원) 혼주는 34세, 판서공파, 1961년생, 장흥 장동면 봉동리 출신이다. 선원혼주의 부인 전주李氏(이주연)와의 사이에 1男(재영) 2女(선화, 수영)를 두고 있다.
선원혼주는 3男1女중 차남으로 태어나 큰아버지인 위양환(33世)에게 출계(出係)했다. 대종회 대의원으로 활동중인 위성룡 종친이 長兄이며 貞巖 위승렬 재경종친회장 모친 여동생이 선원총무의 어머니(李如梅 여사)이다. 현재 광명시에 거주하며 기업체에 근무 중이다. 초등학교를 장흥에서 다니다가 이후 광주에서 줄곧 학창시절을 보냈다.
작호인 野雲위이환 위원은 '선원(善園)이란 뜻은 어진사람이 사는 집 또는 편안하고 여유있다라는 뜻입니다. 의미가 중의적입니다. 깊이가 있어서 좋은 아호입니다. 추후 당호로 쓸 경우 선원정, 선원재, 선원당, 등등 쓰시면 좋겠습니다. 또는 닉네임 필명으로 써도 좋습니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새신랑 새신부의 백년해로를 기도드린다. (벽천)
결혼을진심으로축하합니다
번역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