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회전 후 전봇대 직전, 차속도가 붙은 걸 확인 후 당황해서 브레이크를 밟는다 하고 엑셀밟음ᆞ속도가 더 붙으니 당황해서 이거저거 해보다가 중립들감ᆞ그전에 붙은 속도로 돌진ᆞ그와중에도 꾸준히 엑셀을 밟고ᆞ차가 정차한거 확인 후 엑셀에서 발을 뗌. 브레이크 밟아야지! 싶을때만 알피엠이 오르거나 퓨얼컷되네요
자동차 14년차 검사원으로 얘기 하자면 급발진이라고는 생각 들지 않습니다. 중립은 분명히 들어간거구요. 연료절감을 위해 넣었는지 아이때믄에 모르고 들어갔는지는 모르겠지만 확실 한건 중립에 기어가 있었습니다. D에서 갑짜기 엔진이 올랐다면 소리도 중립때 엔진 끝까지 밟은 퓨얼컷 소리도 날리가 없구요, 영상에서 갑짜기 튀어 나가는 비행기 뜰때처럼 튀어 나가는 모션도 없었구요, 속도도 차량과 부딧치고 줄었는 것이지 브레이크 밟은 것으로는 보이지 안습니다. 경력 14년차라도 실수 할 수 있다는 말 밖에 검사원이자4년제 차과 졸업자의 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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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 : 행복한사람 |작성일시 : 2013.01.23 23:45
예전에.. 차안에서 뻘짓하는데 차가 스물스물 가길래 브뤡을 밟는다는게 악셀을 밟았네요. 순간 차가 부웅~ 하고 나갑띠다. 그때까진 앞차와의 거리가 여유있어서 괜찮았는데, 문제는 그 다음에 브뤡을 밟아야하는데 또 악셀을 밟았죠. 이번엔 더 쎄게. 차가 더 급히 튀어나가는데 당황되니 몸이 그대로 굳더군요.
SM7에서 중립넣고 엑셀 밟으면 똑같은 소리난다구요 ㅋ 퓨얼컷이라고 아는지 궁금합니다. 퓨얼컷 모르는 사람은 엔진회전이 웅웅거리는 거리는거 이해 못합니다 ㅋ 처음부터 중립이 아니라 내리막 내려가다가 중간에 중립으로 바뀌고 최고시속 30으로 건물에 들이받습니다. 중립으로 바뀌고 RPM올라간게 운전자에 의한 것인지 기계적인 문제인지 그게 논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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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 : 발전 |작성일시 : 2013.01.23 18:01
SM7제로백 영상보세요 기어가 걸린 상태에서 저렇게 RPM 못올라갑니다. 또한 영상에서도 순식간에 속도가 증가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겠죠. 그리고 기어 걸린상태에서 저 RPM이면 최소 시속 50Km입니다. 급발진이면 쳐박고도 엔진이 계속 돕니다. 근데 영상에선 바로 멈추죠. 자동차 누구나 운전할 수 있죠 하지만 기본적인 지식을 좀 알고 타고 알고 삽시다. 잘 이해가 안된다면 보배드림에서 글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보배드림에서 다른 SM7 운전자가 N에서 악셀 밟으면 저 영상에서 나오는 소리와 100% 똑같이 붕붕거리는걸 보여줬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중립에서 풀악셀 밟으면 RPM이 일정하게 유지될거나 긴 간격으로 웅웅거릴거라 생각했지만 이미 다른 SM7오너가 영상에서와 동일한 소리가 난다는 것을 직접 보여줬기때문에 더 논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내리막 내려갈때 약 시속 30Km입니다. 영상만으로 차량 속도를 판단할때는 차선이나 지나가는 가로수 수나 기타 다른 지표를 통해 속도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 영상에서는 주차된 차량이 지나간 수를 보고 판달 할 수 있죠. 대략적으로 시속 30정도 되어 보이구요. 정확하게 측정하려면 주차된 차량이 지나가는 영상의 프레임 수를 카운트하면 됩니다. 중형차의 전장은 대략 5m정도 되니까 계산하면 나옵니다. 지금 영상은 초당프레임이 낮기 때문에 그냥 보기에는 빨리 움직이는걸로 보입니다. 르노삼성의 자체조사에서도 중립이라고 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도 중립이라는 것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첫댓글 신형 올뉴sm7...디자인도 엉망에 팔리지도 않는데 이런 동영상까지....참 답이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