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마을 사람들은 솔잎을 오래전부터 음식으로 이용해 왔는데 어떻게 하면 더 맛있고 영양있게 요리를 해서 먹을까? 하는 연구를 활발이 진행중이다. 6월 13일 대구 KBS의 솔잎을 이용한 요리에 대하여 촬영하기 위해서 한농마을을 방문하였는데, 한농교육홍보관의 유기농식당에서 유경애 회원의 솔잎을 이용한 다향한 음식을 선보인다길래 그 촬영 현장을 찾아가 보았다.
울진지부 어머니회 회제겸 한농 유기농식당 대표인 유경애 회원의 솔잎에 대한 특별한 애착과 요리 솜씨를 엿볼 수 있었는데 과연 솔잎을 이용해서 어떻게 요리를 만들었는지 사뭇 궁금해졌다.
"옛날부터 소나무 잎이 좋다는 말은 있었지만 어떻게 먹는 방법은 알려지지 않았던 것 같아요. 우린 늘 솔잎을 먹어왔던 터라 조금만 더 연구하면 맛있게 솔잎을 먹고 건강해질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마침 KBS 대구방송국에서 솔 요리 촬영에 도움을 줄 수 없겠냐고 요청이와서 솔잎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 요리를 해보았는데요. 담당 PD는 전국에서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음식점을 수소문 해보아도 솔을 가지고 음식하는데를 찾기 힘들었다면서 한농마을에서 솔을 가지고 요리를 한다고 하니.. 사슴이 시냇물을 만나는 것 마냥 너무좋아하셨습니다. 웰빙시대에 걸맞는 건강 식품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잠깐 동안의 대화였지만 유경애 회원의 솔잎에 대한 애착과 사람들의 건강을 위한 노력을 여실히 살펴 볼 수 있었다.
그럼 유기농식당의 대표인 유경애 회원의 솔잎을 이용한 유기농 요리속으로 빠져들어보자.~^^*
한농유기농식당 유경애 대표 인터뷰
플레이 버튼을 누르시면 영상이 재생됩니다.
◆ 솔 요리 취재 현장 스케치
▲ '가장 흔한 것이 가장 귀한 것이다'라고 설명하는 유경애 회원
▲ 짠~ 금새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신 유경애 회원
▲ 솔을 이용한 먹음직스러운 요리에 사람들은 하나둘씩 모여들고..
▲ 장소랑PD: "어떻게 이렇게나 예쁘고 먹음직스러워요~ 정말 대단하세요~"
▲ 잠깐만 비켜주세요~ 비디오좀 찍자구요..^^
▲ 어떻게 이런 요리를 생각해 내셨는지 너무 궁금하네요?.. 비결좀~~
▲ 자연과 함께 벗되어 살아가니 절로 생각나지 않습니까~^^
▲ 머리까지 시원해지는 솔차를 마셔 볼까요..
▲ 한잔 마시고 나니 정말 머리뿐만 아니라 가슴까지 시원해집니다.
◆ 솔을 이용한 유기농 음식
▲ 솔순,계란,피망,오이,대추등을 이용한 솔 팔보채
▲ 한농마을 회원들이 즐겨 먹는 대추솔박이
▲ 어린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솔 진빵
▲ 솔, 대추, 무우, 양배추등을 이용한 솔 전병말이
▲ 솔 깨강정
▲ 솔 다식
▲ 솔 칼국수
▲ 솔 마요네즈를 이용한 사라다
▲ 솔 잣 영양과
▲ 솔 곡분
▲ 송화 다식
▲ 솔잎과 레몬즙을 이용한 솔 차
이날 대구 KBS 촬영팀들은 다양한 음식들에 놀라고 깊은 산골의 화려한 경치에 또 놀라면서 감탄하면서 귀가 하셨습니다. 더욱 연구하고 노력해서 몸에 이로운 음식과 요리법을 개발하겠다는 유경애 회원의 다짐을 들으면서 자연과 하나되어 살면서 한국 정통의 맛을 살리는데 부지런히 노력하는 유경애 회원님께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첫댓글 이웃을 이롭게하고 건강을 생각하는 아름다운 마음에서 좋은 음식요리가 만드어지는가 봅니다.
요리작품이네요..먹음직스럽네요.^^
최고예요
우리 경애이모님 음식솜씩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