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Europa Universalis
 
 
 
카페 게시글
페르이노의 게임글&연대기 연대기 太吾绘卷(The Scroll Of Taiwu) 연대기 - 5. 마을 개발
페르이노 추천 1 조회 1,291 19.01.31 12:19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9.01.31 12:49

    첫댓글 어지간하면 댓글은 남기지 않고 구경만 하고 있는데, 막줄(?) 보고 글 남깁니다 +_+ 게시물 잘 보고 있습니다. 밑에 어느 분이 그러신 거처럼 저도 날마다 연재글 올라왔나 확인해보고 그러는 차라. 연재도 모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 (이번 명절에 스팀에서 새해 할인한다는 소문이 있으니 기회 되면 질러봐야겠네요!!)

  • 작성자 19.02.01 09:10

    감사합니다! 세일 폭이 컸으면 좋겠네요 ㅎㅎ

  • 19.01.31 13:02

    정말 유용하게 보고있습니다! 계속 올려주시면 감사합니다!^^

  • 작성자 19.02.01 09:11

    감사합니다! 연재 계속 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ㅎㅎ;

  • 19.01.31 13:41

    글이 없어질까봐서 댓글 답니다 ㅎㅎ 소재가 독특해서 잘 보고 있어요. 값은 얼마나 하려나요

  • 작성자 19.02.01 09:12

    감사합니다! 현재 가격 자체는 20,500원이긴 한데, 설 연휴 때 세일을 하긴 할 겁니다. 얼리 엑세스다보니 세일 폭이 그리 크진 않을 것 같지만요.

  • 19.01.31 14:12

    잘 보고있습니다. 댓글 안적고 눈팅 할 뿐이죠 ㅠㅠㅠ

  • 작성자 19.02.01 09:13

    감사합니다! 사실 저도 댓글을 잘 적는 건 아니다보니 ㅠㅠ

  • 19.01.31 14:23

    연대기는 도배처럼 많이 올려도 재재 안먹어요 많이 빠르게 올려주세요 ㅎ 도움주셔서 감사하고 잘보고있습니다

  • 작성자 19.02.01 09:15

    제재를 걱정한 건 아니지만 ㅎㅎ; 게시판 한 페이지에 너무 많이 올라와있으면 보기가 좀 그렇다보니(?)

    잘 보고 계신다니, 감사합니다.

  • 19.01.31 14:29

    케릭성장.마을관리 나중가면 자기가 문파도 만드나여

  • 작성자 19.02.01 09:17

    무공을 따로 만들지는 못 할겁니다만, 마을 주민들이 익힐 무공을 조정할 수는 있을 듯 합니다. 무공서를 구해서 전해주는 식으로 말이죠.

    그런 점에선 엄밀히 말하면 문파를 만든다...곤 하기 힘들긴 하겠죠.

  • 19.01.31 16:23

    태오회권 한국어 팁은 님이 전부입니다 ㅠㅠ 계속 써주세요, 본격적으로 타이쿤스럽네요

  • 작성자 19.02.01 09:19

    감사합니다! 사실 중국 게임이다보니, 다루는 사람이 없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ㅠㅠ

    마을 경영 관련해서는 꾸준히 다뤄질 듯 합니다. 장비를 만들 재료 수급 및 활동 자금 제공의 역할을 해주니 말이죠.

  • 19.01.31 19:13

    잘 읽고 있습니다. 도중에 태오회권 버전 업그레이드라는거는 테스트 버전인 것 같은데 별 문제는 없나요. 이 게임 테플 경험이 없어서 심각한 버그 생기지 않을까 고민되어서 업데이트를 안 했는데 괜찮은건지.
    그리고 상추에게 흘린(Enthralled) 사람들 도사 복장으로 엑소시즘 해주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나요. 하다보면 동료까지 흘려서 맘대로 상처내더군요.
    마을 사람들까지 그래서 도사 복장으로 엑소시즘하려고 하는데 한번 대화할 때마다 복장 인상이 고작 5%씩만 반영되어서 100% 채우려면 오래걸리더라구요.

  • 작성자 19.02.01 09:24

    감사합니다! 저도 테스트버전을 하고 나서는 길게 하지 않았다보니, 버그 여부는 아직 확인해보진 못했습니다. 다만 세이브 자체는 호환되고 있긴 합니다. 혹시 모르니 세이브 파일을 백업해두고 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상추에게 홀린 자들의 경우, 원산파에 지역 공훈(Local Deed) 30%를 지불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장문인에게 상호작용을 하면 따로 선택지가 있습니다.

    복장 인상의 경우 대화 외에도 동료로 데리고 다닌다던가, 비무를 한다던가, 선물을 준다던가, 하는 행동으로도 반영이 될 겁니다. 이건 좀 가물가물하네요;

  • 19.02.01 12:52

    말씀하신 행동으로도 반영이 되긴하는데 똑같이 5%라 소모시간대비 효과가 나빠서요. 공훈이 가장 빠르겠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최신목록